(구) 덱 시뮬레이터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주술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우선 기본적으로 드로우가 나쁜 주술사의 경우 일부 카드만 두 장 넣고 그 카드만 카운팅하면서 리노잭슨의 효과를 받는 덱을 구성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흑마법사나 냉기 또는 컨트롤 마법사의 경우 얼방 같은 핵심카드만 두 장 써도 과학자 등이 그 카드를 써줄 가능성이 높고 드로우도 좋아서 되지만 주술사는 그런거 없죠. 애누리 없이 모든 카드 한 장만 넣어야 리노 잭슨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더러 심지어는 리노잭슨을 경기 끝까지 드로우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주술사 카드
주술사 카드에서 가장 무난한 카드들을 집어넣었습니다. 대지충격과 사술은 가장 중요한 제압기이므로 한 장씩은 꼭 들어가야하겠고 대지의 무기는 다르나서스 지원가, 마나지룡, 단검곡예사 등 반드시 짤라워야 하는 하수인을 처리할 수 있는 카드이므로 한 장 채용했습니다.
그리고 필드를 잡기 위해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우선 생각해볼 수 있는것은 둠해머와 강화철퇴인데요, 둠해머는 물론 좋은 무기지만 둠해머를 잡았을 시 6턴플레이가 제약된다는 점에서 과부하가 없는 강화철퇴를 채용했습니다. 게다가 3체력 하수인을 잡으려면 둠빠따는 두 번을 쳐야되는데 그게 벌목기라면 무려 8딜이죠. 그냥 마음 편하게 강화철퇴 쓰는 편이 낫다고 봅니다.
선더블러프 용맹전사의 경우 어그로가 높지만 체력이 높아 쉽게 제압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채택했고, 영웅능력만으로도 필드압박을 강하게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채택했습니다. 하이랜더 덱을 굴려보면서 느끼는 점은 단 한장을 쓰더라도 그 카드로 고유의 역할이 있어야 한다는겁니다. 무난하게 나가서 필드 쌈한다 이정도로는 부족한 것 같다는거죠.
그리고 하수인으로 밀어붙일 수 있도록 넵튤론을 썼습니다. 거의 모든 덱에 나이사가 들어가니 오히려 7공 이상 하수인을 둘 이상 쓰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게다가 멀록기사를 뽑는다면 손패소모 없이 필드를 불릴 수 있으니 주술사 처럼 필드전개가 중요하다면 큰 이득을 준다고 봅니다.
이외에는 대부분 무난하게 미드주술사, 토템술사에 들어가는 카드들입니다.
- 공용카드
커브를 고려해가면서 짜봤는데요 확실히 하이랜더 덱이다보니 여지가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 부족한 드로우와 한 장뿐인 번폭을 더 잘 쓰기 위해 탈노스를 썼고, 부족한 드로우로 필드싸움을 해나가야 하는 주술사에게 그나마 좀 더 이득보게 해줄 수 있는 사라아드를 집어넣었습니다. 제가 좀 이득충이라 그런지 모르겠는데 손패 안쓰고 영능으로 강화시키고 카드뽑고 해서 손패차이 벌리는걸 엄청 좋아해서요. 솔직히 아주 좋다는 아니지만 몇 번 사라아드 캐리 받은 이후엔 못빼겠더군요..ㅎㅎ
초반에 명치를 지켜줄 안녕로봇을 한 장 넣었고, 강화철퇴까지 쓰기 때문에 그냥 힐봇까지 집어 넣었습니다. 3코에는 선견자인데 3/3은 무난한 스탯이기도 하고 필드에서 싸움 중인 다른 하수인(불정 등)을 힐해줘서 상대방의 손이 한 번 더 가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썼습니다. 사제가 필드싸움에서 갖는 강점이 바로 저런 부분인데 주술사는 힐토가 안뽑히면 답이 없으니 선견자가 해주는 부분도 분명 많습니다.
2코에는 논란의 보박딱을 집어넣었습니다. 물론 저거 쓸 바에 다른거 넣겠다는 분도 많지만 덱을 짤 때 감안하지 않았던 상황을 타개해줄 카드가 뽑히는 경우가 있기에 괜찮다고 봅니다. 예로 ㅆ서를 상대로 혈기사를 뽑는다든지, 아니면 사술을 가져온다든지요. 주술사 3코 카드가 좋은 것이 많기에 한 장만 넣을 수 있는 하이랜더 덱에선 충분히 써볼만한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덱의 유연성을 강화한다는 측면에서 넣는거니 이 카드로 덱 파워가 떨어진다는 점은 당연히 감당해야 될 문제점입니다.
덱의 장점은 엄청난 힐량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어그로 상대로도 매우 할만해졌다는 점입니다. 사냥꾼이 두렵지 않다는것만 보더라도 지금까지 돌려본 주술사 덱 중에 가장 맘에 들고 ㅆ서도 마찬가지... 나름대로 주술사는 제압기가 우수한 편이고 보박딱이 물어다줄 가능성도 있기에 어떤 직업보다도 제압기가 많고 강력합니다. 상대 필드를 잘 잡아가면서 싸울 수 있어 지금 어느 덱을 상대로도 해볼만합니다. 확실한 우위는 솔직히 없는 것 같지만 6~7턴 안에 죽지 않았다면 그 때부터는 주술사의 시간이 올 수 있습니다. 넵튤론, 박사붐, 불정 등 강력한 하수인이 나올때 까지 초반은 최대한 버티기로 운영해주시고 명치는 필드 딱 잡고 치도록 합시다. 왜냐면 요즘 리노덱이 너무 많아서 필드 남겨두고 명치욕심 부렸다가 필드역전에 명치친건 다 무효되는 경우가 있어서요.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