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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덱으로 현재 12등급인데요 16등급부터 11연승하면서 12등급까지 올라왔구요 12등급에서 1패하고 글쓰는 중입니다. 5등급까지는 충분히 갈것으로 보여집니다. 덱의 특징은 일단 알아키르나, 넵튤론, 안개소환사 같은 직업전설이 안들어가기 때문에 무과금유저들도만들 수 있는 덱이라는 점 이구요. 덱의 컨셉은 검바산 전후로 잠깐 유행했던 하이브리드 클레식술사에서 착안했습니다. 눈에 띄는점은 1. 대지의 무기가 없다.2. 광역기(번개폭풍)이 없다.
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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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렴하고 강력한 하이브리드 토템술사(수정) 작성자 : 난전설이다 | 작성/갱신일 : 2015-09-21 01:06:23 | 조회수 : 20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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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일단 이덱으로 현재 12등급인데요 16등급부터 11연승하면서 12등급까지 올라왔구요 12등급에서 1패하고 글쓰는 중입니다. 5등급까지는 충분히 갈것으로 보여집니다.

 

덱의 특징은 일단 알아키르나, 넵튤론, 안개소환사 같은 직업전설이 안들어가기 때문에 무과금유저들도

만들 수 있는 덱이라는 점 이구요.

 

덱의 컨셉은 검바산 전후로 잠깐 유행했던 하이브리드 클레식술사에서 착안했습니다.

 

눈에 띄는점은

1. 대지의 무기가 없다.

2. 광역기(번개폭풍)이 없다.

3. 야수정령이 없다.

4. 비룡이없다.

 

이정도가 있는데요. 설명을 드리자면:

 

1. 대지의무기는 강화철퇴가 들어가서 중복의 느낌이 강합니다. 그리고 둠해머나 알아키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덱에서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2. 번개폭풍이 없는이유는 토템술사는 첫턴 간좀부터 시작해서 매턴꾸준히 하수인을 깔면서 필드를 잡아야하는데

번폭을 사용하는 상황은 이미 잡힌필드를 되찾을 때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짜피 그런 판은 역전시키기가 힘들다고

판단하여서 번폭대신 도발하수인을 넣어서 필드유지력을 강화시켰습니다.

 

3. 야수정령은 템포느낌의 토템술사에서 마나코스트를 꼬이게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 대신에 안녕로봇, 썩은위액누더기골램이 있기때문에 딱히 도발이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4.비룡이 없는이유는 덱을 보시면 알겠지만 주문데미지 카드(파지직, 용폭, 번폭등등...)가 한장도 없습니다.

주문공격력 효과를 받지않는다면 굳이 비룡보다는 노움발명가가 더 좋습니다. 특히 4마나에 바로나갈수 있는

하수인이 중요하기 때문에 노움발명가를 채용했습니다.

 

 

제가 등급전에서 가장많이 만난 3가지 직업에 대해서만 쓰겠습니다.

근데 상성은 제느낌으로 쓰는거니까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저 등급존에서 10연승하면서 온거기

때문에....

 

vs비밀 성기사 (55:45 정도로 유리): 사실 이것보다 더 유리한것 같은데 일단 데이터가 적기때문에 이정도로.

 

대지충격을 2장 쓰기때문에 앙값음이나 경쟁심 버프받은 신병, 보쓴고 제압이 매우 쉽구요.

비밀지기도 쉽게 제압합니다. 거기에 강화철퇴로 단검같은거 짤라주면서 하면 필드쉽게 먹습니다.

거기에 안녕로봇이 강화철퇴 버프 한번이라도 받으면 게임터지구요.

 

첫손패는 간좀, 강화철퇴, 토템골렘+ (대충도 잡히면 가져갈만 합니다.)

 

 

vs 기계법사(6:4 정도로 유리) 3번 만났는데 한번도 안졌습니다.

마찬 가지로 간좀 강화철퇴, 토템골렘 들고 상대 기계하수인 족족 끊어 주시면 쉽게 이깁니다.

4턴에 고블린폭발법사가 능력사용하지 못하도록 기계하수인 위주로 짤라주시면 됩니다.

1턴에 간좀만 낼수 있다면 거의 이겼다고 보면됩니다.

 

vs 퍄퍄법사

아직 퍄퍄법사를 안만나봤습니다. 혹시 해보시고 댓글 달아주세요 

 

vs 미드냥꾼(5:5정도):

가장까다로운 상대입니다. 덱에 익숙해져야 5:5정도의 승률이 나올것 같습니다.

저같은경우 2번만났는데 2번다 이기긴했지만 다른 직업전과는 달리 한턴한턴 신중히 생각해서

이겼구요.  상대 사바나에 사술만 거는 그림이 나오면 거의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드냥꾼전 운영의 가장 중요한점은

1. 내가 달릴때를 아는것 (냥꾼한테 중반쯤 넘어갈때는 필드에서 우위를 가져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정리에 너무 치중하지말고 과감히 명치를 때릴 수 있어야 합니다.)

2. 나의 체력관리 입니다. (초반에 강화철퇴로 하수인 끊어 주는것은 좋습니다만 지나치게 내려찍다 보면

필드 다 잡아놓고서 개풀살상같은걸로 허무하게 질 수 있습니다.)

3. 필드교환을 적당히 하는것(개풀이라는 주문은 토템술사 카운터라고 보면됩니다. 그래서 나의 하수인을 적당히

상대하수인과 교환해서 나의필드에 3개가 넘어가지 않도록 조절해주는게 좋습니다.)

 

 

vs돌진냥꾼(4:6):

불리한데 손패에 따라서 할 만한 매치입니다. 가장중요한건 안녕로봇 타이밍이구요.

그 다음에 게임끝나기 전에 치유로봇이 들어오느냐 입니다.

둘중에 하나의 조건이라도 만족하지 못하면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첫 손패는 간좀, 안녕로봇, 토템골렘, 센진 + 치유로봇이 잡힌다면 가져갈만 합니다.

 

 

그 외의 직업들.....

vs 용사제, 악마흑마: 1번씩 만났는데 그냥 너무 쉽게 이겼습니다.... 잘 기억이 안나네요.

 

vs 손님전사: 안 만났습니다.

 

vs 드루이드: 안 만났습니다.

 

vs 도적: 안 만났습니다.

 

 

아직 충분히 수정할 여지가 있는 덱이다 보니까 여러분들도 플레이하면서 계속 발전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5등급이상에서 굴려보지는 않았기때문에 상위등급에서는 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덱에 대해서 궁금한점이나, 수정할 점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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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20일 5:17 수정

불꽃의 토템 1장을 유령들린 거미로 교체했습니다.

투스카르 토템지기 1장을 나이사로 교체했습니다.

마나해일토템 1장을 노움발명가로 교체했습니다.

센진방패대가, 아르거스수호자 1장을 각각 썩은위액 누더기 골램으로 교체했습니다.

 

불꽃의토템 때문에 패말리는 경우가 많아서 1장을 제외했는데 그자리를 유령들린 거미로 교체하면서

훨씬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2마나에 토템골렘내고 다음턴 과부하때 불토를 들고있을 경우와 거미를 들고 있을경우

큰 차이가 납니다.

 

토템지기는 필드한번 쓸렸을때 다시 복구시키는 정도의 역할인것 같습니다. 2장을 쓸이유가 없고 차라리 나이사를 넣음으로써 덱파워를 올려주는 편이 더 좋았습니다.

 

마나해일 토템의 경우 필드에 쉽게 던지지 못하는 반면 노움발명가는 필드에 어느정도 영향력이 있으며, 마나커브상으로도 더 부드러웠습니다.

 

마나커브상 4코스트 센진과 아르거스를 사용하는것보다 썩은위액 누더기골램이 효율이 좋습니다.

 

 

 

10등급 까지 올라오면서 제가 느낀 상성입니다.

vs 비밀성기사 6:4정도 유리

vs 용사제, 컨트롤사제 6:4 유리

vs 냥꾼 미드냥꾼5:5, 돌진냥꾼 4.5:5.5 불리

vs 전사 컨트롤 전사:5:5, 손님전사 4:6 불리

vs 마법사 기계법사 6:4 유리, 퍄퍄법사 5:5

vs 토템주술사: 5.5:4.5 유리

vs 미드 드루이드  4:6 불리

vs 악마 흑마법사 5.5:4.5 유리

vs 도적 ???? 만나기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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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데브를 피의 욕망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피니시를 못내서 지는 경우가 종종있어서 피니쉬용으로 피의욕망을 넣었습니다.

 덱에서 한두장 정도 계속 바꿔가면서 실험해 봐야겠네요

 

이덱으로 방금 하루만에 16등급에서 6등급까지 찍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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