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이전시즌 전설 인증.... 근데 지난 시즌 전설도 인정해주는겁니까 아니면 태그 뺄게요... 백날 글올려봐야 아무도 안봐줘서 달아봤음 >_< 내글도 관심좀 사실 전 사포잡니다 사포자였습니다 방밀도 짜고 거흑도 짜고 했는데 도대체 사제전설은 둘째치고 교회누나 한장도 안잡히는데다 나루의빛도 없어서 사제덱은 돌려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어형은 황금으로 두장인건 함정ㅋㅋ 거기다 이번시즌 카드만들라고 모아뒀던 5000가루가 갑자기 뜨면서 사제함 해
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파마기사? 토템술사? 방밀? 어그로? 씹어먹는덱 작성자 : 일리아스텔 | 작성/갱신일 : 2015-09-09 01:04:31 | 조회수 : 1624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이전시즌 전설 인증.... 근데 지난 시즌 전설도 인정해주는겁니까

 

아니면 태그 뺄게요... 백날 글올려봐야 아무도 안봐줘서 달아봤음 >_<

 

내글도 관심좀

 

 

사실 전 사포잡니다

 

사포자였습니다

 

방밀도 짜고 거흑도 짜고 했는데 도대체 사제전설은 둘째치고 교회누나 한장도 안잡히는데다

 

나루의빛도 없어서 사제덱은 돌려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어형은 황금으로 두장인건 함정ㅋㅋ

 

거기다 이번시즌 카드만들라고 모아뒀던 5000가루가 갑자기 뜨면서 사제함 해보까 하면서 만든덱이

 

다 똥쓰레기였는지 아니면 못해서 졌는지 계속 연패만 하길래 그냥 포기할라 했었씁니다

 

근데 이 덱은 다릅니다

 

졸라 쎔 ㅇㅇ

 

                                                                                                                                           

 

기록

 

9월 5일 3시 51분 1차 작성

 

9월 8일 12시 56분 로그추가, 노루, 법사 상대법 추가

 

 

 

 

덱설명할게요

 

이전에 짰던 덱은 이번에 나온 순간치유를 통해 아키나이랑 연계해서 피니쉬를 만든다 싶은 덱이었는데

 

실제로 짜보니까 지나치게 수동적이었습니다

 

광역기가 신폭 빛폭에 아키치마까지 필요한 경우는 드물었고

 

순치는 피니쉬보다 하수인에다 박아넣기 바빳으므로 덱은 폐기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하수인 좀 굴릴 수 있게 바꿨는데요

 

 

요것들 덕분에 초반에 이득보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광기 두장을 넣어서 파마기사 상대로 초반 쉽게 잡고 갈 수 있고

 

방밀같은애들 상대로도 초반부터 압박 너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용사제나 토템주술사 위니(or악마)흑마 상대로는 초반이 밀립니다

 

그건 광역기로 커버합니다

 

 

광역기가 세장이므로 5코 6코 사이에는 한장정도 잡힐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중반 넘어가면서 까지는

 

 

이런 애들로 그때 그때 맞게 필드컨트롤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존스는 확장팩 이전에 사제덱 연구한 사람들에 의하자면

 

이 덱은 드로우가 많이 부족하지 않고 보다 저코 하수인을 깔면서 벨렌등으로 이득보는

 

플레이가 적합하므로 2코 수액괴물을 쓰는게 맞다고 결론 난 듯 합니다

 

전 빅덱 방밀돌리던 빅덱충이라 그와중에도 존스 쓰는 것이므로 존스 말고 수액괴물 쓰셔도 무방합니다.

 

후반에는 전설들이 캐리하기를 기대할 뿐입니다

 

중반 사제가 컨트롤하기 매우 편하기 때문에 굳이 전설들이 캐리 안해도

 

필드 컨트롤만으로 이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두 전설을 쓰는데 상대방 멘붕시키는게 목적이라면 고해사제 대신 정배쓰셔도 됩니다

 

다만 저는 고해사제페일트리스 확실히 추천합니다

 

상대방 전설 차단하기엔 죽음 두장에 실바나스, 빛폭이면 대부분 짤리고

 

요즘 쓰는 전설들이 죽메보다는 전함이 위주라서 가져와봐야 10코 다 쓰고 데려오긴 아깝습니다

 

방밀정도에 쓸만한데 방밀에만 쓴다고 넣기엔 다른 덱과 후반전 갔을 때 아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 가능 카드

 

 <->

 <->                                           

 <->

 

이정도는 유동적으로 바꾸셔도 될 듯 합니다 조금 차이는 있겠지만 크게 바뀔 것 같진 않습니다

 

센진은 바꾸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만 고스텟 도발이 사제의 필드에 있을 때 가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전 센진 채용했었습니다 예시 외에 다른 카드로 바꾸셔도 좋습니다

 

                                                                                                                                       

직업별 상대법

 

일반적인 멀리건

 

1. 1234 하수인 내는건 대부분의 상황에서 옳습니다

 

2. 저코하수인 + 벨렌  (저코하수인이 많아서 벨렌만 잡힌 경우 필요하다면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3. 북녘골 성직자 첫 멀리건에서 뺍니다

      -예외- 전사 상대로 보호막과 함께 잡혓다 : 어차피 도끼때매 초반 하수인 잔뜩 깔기도 힘들다면 드로우땅기기

                냥꾼이다 : 1/3 하수인 자체로 이득

                법산데 간좀이 없다 : 내가 요새 봉사다녀온지가 뜸해서 간좀 절대 안잡힐거같다

                후턴 벨렌과 함께 잡혔다

        등등의 경우 필요하다면 잡고 갑니다 얘는 첫턴 나가서 북녘골창x 엠x 이런 욕들을라고 내는 하수인이 아닙니다

 

4. 광역기가 반드시 필요한 매치업 초반 하수인 나왔다면 광역기 한 장 들고 갑니다

멀리건

 

1. 광기의 화염술사 -> 보호막, 벨렌 가져갑니다

2. 간좀, 북녘골, 죽군 : 초반하수인 필요합니다

3. 신폭 : 암것도 안잡혓는데 신폭 잡혔으면 가져갑니다 어차피 갈아봐야 광기 안나올거 아니까...

 

1~4턴까지 멀록기사인지 미드기사인지 파마기사인지 확인 반드시 해야합니다

 

초반 하수인 많고 버프가 있어서 굳이 광기 안잡혀도 엄청 밀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파마기사같은 경우 하수인이 죄다 물몸이라 5턴 신폭각까지 오면 절대 필드 질 일이 없고

 

미드기사같은경우도 123코 낸다 해도 우리도 123코 내면 강력하기 때문에 엄청 밀리거나 하진 않습니다

 

몇 가지 주의점은

 

1. 파마기사 상대면 6코 이후 광역기 한장 필수로 들고있기

2. 파마기사 파마맨 나왔다고 일단 비밀 걸린거 제거한답시고 먼저 쳐주면 바로 항복각 나옴

3. 올빼미 한장 정도 들고 있으니까 버프걸때 왠만하면 나눠서 걸기

4. 병참장교각 주지 않기

5. 평성화 생각해서 패 털지 말고 필드 클리어되어도 낼 하수인 잡고있기

 

이정도 생각하고 돌리면 됩니다 병참장교 발려도 벨렌신폭 암광 빛폭 등 잇으니까 게임 바로 터지진 않습니다

 

멀리건

1. 벨렌, 존스

2. 죽군 제외 저코 하수인

3. 실바나스

-참고- 손님이 많아진다 싶으면 실바나스 빼시고 빛폭 잡히면 들고갑니다 첫손님 빛폭으로 터뜨리고 담턴 손님 나오기 전까지 손에 1코하수인/벨렌/신폭 들고 도발만 깔다보면 멍청한 가로쉬만 모르지 게임 이긴겁니다

 

가로쉬는 방밀이냐 손님이냐가 중요합니다 손님이면 죽군 일찍 내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손님상대로 죽군 죽메가 오히려 이득인 경우가 있어서 깨게 만들고 정리해버리면 운좋으면

 

콤보카드인 손님이나 광전사 한마리 제압하고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늦게 깔면 손님 불리는데 쓰이기 때문에 초반에 던질수 있으면 던져놔도 됩니다

 

방밀상대로는 초반에 던져도 되는 각 있더라도 죽음 없으면 가급적 아끼는게 좋습니다

 

괜히 3턴 이세라 내주고 게임 나가는 수가 있어서....

 

 

손님은 그냥 광역기 모아두시고 손님 불릴때마다 광역기로 제압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잘하는 손님은 사제 상대로 광역기가 많다는거 알기 때문에 광전사 사용해서 원턴킬 노리는데

 

그전까지 압박해줘서 손님 내게 만드는 플레이도 중요합니다만, 솔직히 개념없는 손님이 전설 이전까지 판치므로

 

느긋히 해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손님 내도록 압박도 해줘야합니다

 

이득본다고 벨렌 함부로 썻다간 게임 그냥 바로 집니다 벨렌은 신폭과 반드시 연계합니다

 

안내고 같이 턴지나가다보면 30뎀 한턴에 꽂힙니다

 

 

방밀은 클래식, 용방밀 두 종류인데 쓰는 전설이 조금 다릅니다

 

용방밀 이세라, 네파리안, 서리아귀, 알렉, 아버지, 바리안, 박붐 정도 씁니다

 

이세라는 제압이 힘드므로 볼진, 축소누나 정도 아껴두시구요 나머지는 죽음으로 잡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서리아귀는 죽음보다는 필드로 잡을 생각 하셔야하구요 나머지는 모두 빛폭각에 노출되서 컨트롤 됩니다

 

클래식은 이세라, 실바, 아버지, 바리안, 게돈, 박붐 등등 씁니다

 

사실 변형이 많아서 모두 계산하고 들어가는게 힘듭니다 볼진, 죽음 등등으로 될때될때 컨트롤 해줘야하구요

 

축소누나 한 세트만 가급적 아껴둡니다

 

주의사항

 

1. 방밀/손님 빠르게 파악

2. 손님이나 방밀이나 존스는 죽빨에; 손님인 경우 4턴 죽빨은 광역기 없으면 칼같이 짜르고 나머지의 경우

가능하다면 하수인으로 받아주는 플레이도 좋다. 마지막 죽빨을 짜르는게 매우 좋음. 손님한테는 말할것도 없고

방밀도 그롬 콤보가 하나 빠지고 후반 고코 하수인에 제압기 하나가 빠지는거라 엄청난 이득

3. 방밀이면 끝까지 축소누나 아껴두는 플레이가 좋다. 만약 클래식 방밀에 볼진이랑 함께 남는다면

볼진을 더 아끼는게 좋다. 클래식은 이세라 안쓰는 방밀도 종종 있기 때문

4. 방밀 상대로 난투각 주의

 

방밀은 사제랑 컨트롤 싸움이라 누가 더 좋네 나쁘네 하지만 결국 운빨x망겜임니다

 

방밀이 고코 내는데 사제가 제압할게 바로바로 있으면 방밀이 절대 못이기고

 

마침 제압할거 딱 없는데 그 다음턴에도 없다! 이러면 사제가 절대 못이깁니다

 

만약 뽑아쓰면 사제가 좋습니다

 

멀리건

 

1. 죽군/벨렌

2. 간좀, 광기, 센진

3. 생훔

 

요새 또 튀어나오는 노루입니다

 

아시다시피 노루상대로 사제가 이기기 매우 힙듭니다

 

사제덱의 강점을 보자면 '이미 나온' 필드에 강하다! 라는 것인데 노루는 본체가 패에 있죠

 

노루와 게임에서 상당히 많은 경우 자군야포정자야포에 한 턴 22딜 맞고 죽는 경우가 너무너무많습니다

 

사제라는 클래스가 -특히 노루랑 할 때 더더- 명치는 뒷전에 필드만 정리하다보니까

 

노루패에 콤보가 너무 쉽게 모입니다

 

정말 대놓고 딱 카운텁니다

 

그런데 의외로 이 덱 굴리다보니까 승률은 반반정도 나오더군요

 

물론 아직 전설도 아니라 상대가 실수가 잦아서 그런것 같습니다만,

 

이 덱이 극초반 하수인이 좀 있고 거기에 버프를 걸면서 초반 힘싸움에 전혀 밀리지 않아서

 

중반 컨트롤까지만 오면 필드싸움 자체는 노루보다 조금 더 유리합니다

 

그대로 이세라까지만 끌고 가면 노루는 자군야포를 이세라에 박게 되어있습니다

 

그 뒤로는 많은 도발을 활용해서 딱 한 세트의 자군야포각만 안주면 되다보니까 어렵지 않습니다

 

즉, 초반 스노우볼만 굴릴 수 있으면 노루도 이길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1. 노루는 숲수를 반드시 씁니다 또 초반부터 잡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주의합니다

예를 들어 3코에 죽군 던져놓고 내 손에 벨렌이 있더라도 상대가 내 죽군을 까다로워한다면 벨렌은 바르는게 아닙니다

상대 필드에 벌목기 두 장이 있어서 죽군이 손쉽게 잡힐각에만 벨렌을 써서 한턴 이득 보고 숲수 맞거나 하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2. 후반에 죽군이 잡혔다면 들고있다가 로데브와 비슷하게 상대 자군야포각에 던져주는 것을 고려해야합니다

막 던지기엔 노루는 하수인 하나하나가 함정이 없어서 리스크가 크고 중후반의 노루 하수인이 강력해 이득이 없습니다

3. 이세라/페일트리스 고민하면 대부분의 경우 이세라입니다

 노루는 이세라 제압하려면 자군야포밖에 없으므로 필드정리하면서 이세라까지만 가면 자군야포 하나 빼고

상당히 게임이 편해집니다

 

멀리건

 

1. 간좀, 죽군, 벨렌

2. 북녘골-벨렌 잡힌 경우

3. 다 잡힌 후공은 신폭/빛폭도 가져갑니다

 

법뻔뻔은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기계 / 퍄퍄 / 얼법

 

우선 얼방법사부터 말하면 게임이 1턴에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멍청한 안두인만 모르고 있었지 승패는 정해졌고 언제 나갈지만 정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밧줄메타라고 1턴부터 밧줄태우면 나갈지도?

 

이냔은 절대 못이깁니다 체감상 9.5:1인 거 같습니다

 

이기신 분 제보 부탁드려요

 

퍄퍄법사와 기계법사는 초반만 넘기시면 됩니다

 

퍄퍄는 초반에 지룡내고 염포 등등으로 이득보려고 나올텐데요

 

첫 도발 깔릴때까지 필드 심하게 밀리지만 않고 가시면 됩니다 차라리 쉬운거같네요

 

불꽃꼬리전사도 교회누나가 데려올 수 있고 캐리카드도 죽음으로 처리가 가능하고 광역기도 넉넉합니다

 

기계법사는 퍄퍄보다 한템포 빠르게 치고나옵니다

 

반드시 죽군 잡고 가셔야 할만해 집니다 정 안되더라도 간좀이라도 잡혀서 한두마리 짜르고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5~6턴 칼같은 광역기가 나와야 편합니다....

 

상상 이상으로 빠릅니다만 저희도 3코도발 2장 4코도발 1장 5코도발 2장이라 꾸역꾸역 처맞으면서 버팁니다

 

광역기로 한번 쓸어버리면 얘낸 끝입니다

 

주의사항

 

1. 템포가 빠르기때문에 초반 패가 중요 그러나 우리도 초반 하수인 꽤 많아서 잘잡힘

2. 칼같은 광역기가 상당히 중요함 패가 어느정도 굴러가겠다 싶으면 광역기 한 장 잡고 가는게 좋음

3. 얼방법사=1패임 차라리 노루가 백배 나음 절대 못이긴다고 보면 됨

 3-1. 청지기 법사 얘도 거의 힘들다고 보면 됨 사제는 돌진/번카드가 없어서 얼방 깨내기가 너무 힘듬

 3-2. 용거메디브는 어차피 한웨이브짜리 손님임 신나게 게임하다가 빛폭 잡히는 순간 반쯤 이김

 

나머지는 다음에...

 

요새 개강이라 글 고치기도 힘드네요 담에봐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