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꼭 이렇게 한다기 보다 일단 정자 두장, 육성 두장, 생명의 나무 한장, 천공의 교감 두장, 나머지는 무거운 카드 위주로 덱 구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확팩 카드중에 천공의 교감이라는 카드에 관심이 갔습니다. 이 카드를 내면 내는 순간에 손패를 다 버리기 때문에 카드를 낸 이후 오로지 오른쪽 메타에 운을 걸어야 합니다. 천공의 교감을 한장 넣고, 초반에 내면 바로 다음턴부터 고코 하수인을 낼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드루 천공의 교감 예능덱 작성자 : 호드의미모 | 작성/갱신일 : 2015-08-22 10:11:22 | 조회수 : 4606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꼭 이렇게 한다기 보다 일단 정자 두장, 육성 두장, 생명의 나무 한장, 천공의 교감 두장, 나머지는 무거운 카드 위주로 덱 구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확팩 카드중에 천공의 교감이라는 카드에 관심이 갔습니다. 이 카드를 내면 내는 순간에 손패를 다 버리기 때문에 카드를 낸 이후 오로지 오른쪽 메타에 운을 걸어야 합니다. 천공의 교감을 한장 넣고, 초반에 내면 바로 다음턴부터 고코 하수인을 낼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지만, 고코 하수인을 많이 안넣은 덱이라면 의미가 없고, 천공의 교감이 나올 때 까지 다른 카드를 낼 수 없기 때문에 결국 안나오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다들 정자 천공으로 초반에 이 카드를 내는 경우를 생각하실 텐데 하스 하면서 느끼는 것이 카드는 절대 원하는데로 나오지 않으니까요.

 

어쨌든 두가지 장점이 있는데, 첫째는 멋있고 재밌어서 좀 써보고 싶은데 무거워서 통 활용을 못하고 있는 하수인을 한번 써 볼 수 있다는 것이고 또 한가지는 어차피 초반에 천공의 교감 안나오면 그냥 나가는게 낫기 때문에 이기든 지든 빨리 끝나는 장점이 있다는 점에서 돌냥 못지 않다는 점입니다;

 

현재 명치덱 메타는 보통 잘 달렸을 경우 6턴에 명치를 뽀개는 것이 보통입니다만, 이 덱은 초반에 계속 맞아주기 때문에 더 빨리 끝날 수도 있긴 합니다. 저는 그런쪽으로 운이 특이해서 평소 4턴 이내에 모구샨 천정천정 내열이라든지 감시자 압도압도 공괴라든지 이런거에 죽은 적이 많기는 합니다만 일반적으로는 6턴까지는 버틴다고 봤을 때 4턴 이내에 천공을 쓰고, 5턴이나 6턴에서 세나리우스 같은거 한번 나와줘서 막으면 그 이후로는 이기는 그림이 그려지기는 하는데 너무 운적인 요소가 강하기는 합니다.

 

문제는 과연 초반에 나와줄 확률이 있는가 인데 4턴 내로 나올 확률이 50%만 되면 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천공의 교감 1장을 넣었을 때 4턴 이내에 이 카드가 나올 확률

 

선공
1턴 30장 중에 3장 1/30 * 3
2턴 27장 중에 1장 1/27
2턴 26장 중에 1장 1/26
3턴 25장 중에 1장 1/25
4턴 24장 중에 1장 1/24

4턴 이내 나올 확률 25.7%

 

후공
1턴 30장 중에 4장 1/30 * 4
2턴 26장 중에 1장 1/26
3턴 25장 중에 1장 1/25
4턴 24장 중에 1장 1/24

4턴 이내 나올 확률 25.3%

 

2장을 넣었을 때 4턴 이내에 이 카드가 나올 확률

 

선공
1턴 30장 중에 3장 2/30 * 3
2턴 27장 중에 1장 2/27
2턴 26장 중에 1장 2/26
3턴 25장 중에 1장 2/25
4턴 24장 중에 1장 2/24

4턴 이내 나올 확률 51.4%

 

후공
1턴 30장 중에 4장 2/30 * 4
2턴 26장 중에 1장 2/26
3턴 25장 중에 1장 2/25
4턴 24장 중에 1장 2/24

4턴 이내 나올 확률 50.7%

 

두장 넣으면 4턴 내로 나올 확률이 반은 되는데 후반에 나오는 한장은 버리는 카드라는 단점이 있네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