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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원래 흔한 2자군 2야포 드루이드를 하다가
자군야포 다 빼고 하수인드루이드도 잠깐 해봤는데
필드를 먹는 건 훨씬 좋지만 피니쉬가 아쉽고
자군야포 드루이드의 필살기가 워낙 강력하여...
자군야포 드루이드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던 중 Lovfander 님이 쓰신 글을 읽어보고
Lovfander 님의 덱과 원래 자군야포 덱을 섞어봤는데 괜찮길래 올려봅니다.
이도저도 아닌 덱이긴한데 섞은 만큼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습니다.
한방버스트딜이나 킬각이 잘 안나오긴 하는데
안정적으로 필드싸움을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보통 하수인위주의 드루이드는 자군야포를 빼기 때문에,
하수인 드루이드 덱을 대충 아는 사람은 자군야포를 배제하고 편하게 게임하는데
꼭 자군야포 아니라도 자군이나 야포만 해도 깜짝딜을 넣을 수 있어 괜찮습니다.
자세한 공략글은 Lovfander 님이 잘 써두셨으니 참고하시고...
1. 켈투자드는 조금이라도 이득보면 낸다. 큰 그림 그리다 타이밍 지나감
2. 전쟁고대정령은 손님상대로는 마격카운팅을 잘 하고 낸다.
3. 드루이드의 생명은 약을 찾아서 먹는 것.
약이 있다면 코스트 설계를 잘 해서 안 쉬고 딱딱딱 낼 수 있도록
4. 너무 설계하다가 템포 밀려서 돌이킬 수 없을수도 있으니...
운빨을 믿고 과감하게 던지는 판단도 필요함;;;
5. 마나4~6쯤 애매하게 급속성장이 있다면...
할 거 하고 코스트 남으면 약먹고 아니면 일단 당장해야하는 하수인 전개를 하자.
(급속성장 나중에 드로우용으로 써야지 하다가 고코스트 하수인 잡혔는데 마나1 모자라면 눈물남...)
6. 고통의 수행사제는 숲수로 침묵을 먹인다.
7. 전사상대로는 2턴에 영능을 쓰더라도 적 명치를 치지말자
(방어도를 까는 건 괜찮지만, 피를 까서 전투격노각을 주지말자)
8. 멀리건 때 고코를 갈고 약과 저코라인을 찾는 편이지만... 전사 상대로 존스는 들고가자
9. 하수인 코스트가 높아서 한턴에 왕창 못 내니까... 천벌, 급속으로 드로우 욕심을 과도하게는 내지말자
여유있으면 괜찮지만... 천벌로 3뎀쏘고 내 필드 유지하는 게 나을 때가 많음
10. 휘둘은 막 쓰는 상대와 아껴 쓰는 상대가 있는데
전사, 드루, 사제 이런애는 하나잡는데 써도 되고
황건적, 악흑, 냥꾼 같은 필드에 찌꺼기 엄청 나오는 직업 상대로는 아껴 쓰자.
11. 내가 필드를 먹었을 경우. 상대방이 정리하기 까다롭게 하수인들 체력을 맞춘다.
도발을 못 뚫어서 허덕이고 있다면, 도발하수인 체력을 아끼고, 휘둘각을 피하고, 불기둥 각을 피하고 등등등
12. 예전에는 7코 지고정, 박사붐 있으면 박사붐을 먼저 내는 식으로 운영했는데 다른 분들 하는 거 보니까
저격기를 맞으면서 유리했던 상황이 반전될 것 같으면 천천히 둘러가는 식으로 하더라고요. 그것도 괜찮은 듯
13. 내가 뭘하면 상대방을 괴롭힐 수 있는 지, 상대방이 뭘하면 내가 괴로워지는 지 생각하면서 하세여
마지막으로
1. 약을 먹는다
2. 하수인을 전개하면서 필드싸움을 열심히 한다.
(자군야포드루보다 이 부분이 훨씬 쉬워짐)
3. 피니쉬기가 한 셋트라 거의 안 잡힌다. 잡히면 쓰고 아니면 그냥 힘 싸움 계속...하다보면 투기장하듯이 이겨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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