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https://youtu.be/CEwUDFZU03U - 치유로봇 대신 지브스인 영상
처음 컨셉은 명치드루 였는데, 돌려보니 킬각 잡기 전에 패마름으로 계속 져서 바꾸다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첫 손패는 당연히 저코스트 하수인을 잡고 갑니다.
어느 정도 깔렸을 때, 숲의 영혼이나 야생의 힘으로 필드를 강화시키고,
자군 + 야포 또는 필드 하수인 + 야포 + 야포로 킬각을 잡는다가 플렌입니다.
자군이 2장이라 한 장은 필드 정리 또는 명치로 사용합니다.
초중반 명치 보호 및 하수인 보호를 위해 안녕로봇과 센진 방패대가를 넣었습니다.
침묵용으로 올빼미를 쓰다가 아무래도 필드유지력이 약해서, 숲의 수호자로 교체했습니다.
로데브는 광역에 의해 필드가 날아가는 걸 지연시키기 위해 넣었고, 정신 지배 기술자는 필드가 밀리거나
대등해 질때 쓰기 위해 넣었습니다. 악흑을 상대로는 쓸만한 상황이 잘 나오더군요.
낡은 치유로봇 자리가 참 애매하네요.
처음에는 지브스를 썼는데 손패를 보충하자니 상대방이 위니라면 역캐리가 심해서 내기가 꺼려지는 경우가
많더군요. 덱 컨셉이 맞명치에 가까워서 낡은 치유로봇으로 한 턴 버티기가 낫겠다 싶어서 교체를 했습니다.
현재는 지식의 고대정령으로 바꿀까 고민 중입니다. 덱 리스트를 보면 드로우 수단이 천벌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유동적으로 쓸 수 있는 지식의 고대정령이 나을까 고민이네요.
일반 드루 보다 초반 필드를 잡아 명치를 조금이라도 보호한다는 점이 장점이라면 뒷심이 약하다는 게 문제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