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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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판마에서 승률70%에 통산 6000승정도 해서 tcg게임에는 뼈가 굵은 사람입니다.
전설달때까지 95%이상 이 빛폭사제 덱으로만 굴렸으며
5~7급구간에서 정체가 가장길었고 4급올라가고 부터는 하루만에 전설달았습니다.
아무래도 5~7급구간에는 위니덱들에게 막혀 못올라가고 있는 거흑이나 노루가 많아서
이고 4급부터는 돌냥, 템포법, 위니흑마가 많아서 쉬웠습니다.
제 덱도 다른 전설유저분들 빛폭덱과 큰 차이점 없습니다.
카드가 30장으로 아주 적기때문에 한턴한턴 한순간의 운영이 아주 중요하다고밖에 드릴
말씀이 없네요
각 덱별 상대법(괄호 안은 승률)
손놈전사(70) : 멀리건으로 빛폭나오면 꼭 잡고 갑니다. 전사는 방밀이건 손놈이건
초반에 할게 없기때문에 빛폭잡고 가도 됩니다. 다만 죽군은 빼고 갑니다. 무기파괴가
2장이라 빛폭만 핸드에 잡혀있으면 사실상 게임내내 유리한데 그건 초보나 중수 손놈들
얘기고 고수 손놈은 절대 이길수 없습니다. 내 피가 만땅이라도 고수 손놈유저의 원콤은
절대 못막습니다. 난투 무서워하지 말고 누조벌이나 이교도 등으로 계속 압박들어가서
원콤 못나오고 드로우 말리게 해야됩니다.
방밀전사(70) : 멀리건으로 죽군은 잡지 않습니다. 얘네들과는 90% 탈진전가기에
운영에서 승부납니다. 축소술사는 이세라 나오기 전까지는 절대 빼지 않습니다. 방밀은
괴수들을 많이 쓰기에 고통이나 정신지배 빛폭을 아껴써야 합니다. 방밀도 고수유저들은
방밀과 마격을 아껴쓰기에 상당히 이기기 어렵습니다. 초보나 중수들은 다 잡습니다.
노루(40) : 노루는 초반에 마나펌핑되면 거의 집니다. 노루의 하수인들은 사제가 정말
상대하기 까다로운것들 뿐입니다. 얘네의 약점이라면 괴수를 처리할게 침묵 2장밖에 없으
므로 죽군 벨렌의선택 콤보로 필드를 잡고 가야합니다. 광역기가 휘둘러치기 뿐이므로
전멸각 피해서 필드에 하수인을 도배해야 됩니다. 본체 치기보다는 상대 하수인들만
정리하면서 자군야포 킬각만 피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만 그건 노루가 드로우 말릴때 얘기
고 노루가 드로우 풀리면 거의 필패입니다. 다만 4급이상 노루들은 위니덱들 대비한다고
마나커브를 초반중심으로 약간 이동시키므로 사제가 상대하기는 더 쉬운것 같습니다.
위니흑마(70) : 5턴만 명치 15대 이하로 맞고 버티고 핸드에 광역기 하나만 잡혀있으
면 필승입니다. 반대로 위니흑마가 유희왕핸드로 초반에 풀리면 처참하게 집니다. 어느덱
이나 마찬가지겠지만요.
악마흑마(50) : 덱에 침묵이 없기에 공허소환사- 고코하수인 콤보에 약합니다. 악흑도 사
제 광역기 4장에 약하기에 게임이 유리하게 갈때가 많으나 항상 머리속에 저 콤보를 대비
하고 있어야 합니다. 악흑은 중후반도 사제못지않게 강해서 항상 간당간당했습니다.
거인흑마(30) : 내 핸드가 유희왕으로 풀려야 이길 희망이 보입니다. 상대 고코하수인들은
최대한 내 하수인들로 때려잡아야 합니다. 광역기 무섭다고 하수인 안올리면 안되고 항상
상대 거인 하나 맨몸으로 때려잡을 정도의 하수인들은 필드에 유지시켜야 합니다.
템포법사(60) : 초반만 버티면 중반부터 사제타임이 시작됩니다. 초반에 워낙쎄서 그렇
지.. 불꽃꼬리전사가 초반에 뜨냐 안뜨냐에 승패가 갈립니다. 중반에 나오면 사제의 좋은
하수인으로 활약해줍니다.ㅋㅋ
얼방법사(30) : 전멸기 무서워하지 말고 하수인 도배해서 명치쳐야지 어중간하게 가다간
상대의 로망만 실현시켜 줍니다.
기계법사(70) : 얘네도 초반만 넘기면 필승입니다. 다만 안토니다스를 대비해서 핸드에 고
통 한장을 꼭 잡고 있어야 합니다.
돌냥(65) : 내 핸드가 초반에 말리지만 않으면 이깁니다. 다만 돌냥이가 초반에 유희왕 핸
드로 잡혀서 죽군 침묵으로 죽이고 비밀 막 달고 들어오면 이길수 없습니다. 돌냥은
카드 드로우빨전입니다. 둘다 비등하면 사제가 유리합니다.
비트 성기사(70) : 어렵지 않습니다. 무기파괴가 2장이고 간좀과 북녘에 약해서 초반에도
안밀리고 광역기4장에도 취약합니다. 다만 어그로덱이 늘 그렇듯이 초반에 갓핸드로 풀
리면 어느덱이든 이길수 없습니다.
바퀴 성기사(80) : 후반 최강 사제 앞에 얘네도 불쌍한 존재일뿐입니다. 티리온 폴드링만
정신지배로 가져온다 생각하면 됩니다.
도적(70) : 혼절말고는 괴수 처리할게 없기 때문에 벨렌의 선택으로 괴수만들고 버티면
그거 없앤다고 콤보못쓰고 자멸합니다. 다만 고수들의 기름도적은 이길 수 없습니다.
기름도적은 운영을 심하게 타기 때문에 나보다는 상대 도적의 실력에 승패가 갈립니다
기계 주술사(40) : 기계 주수리 2렙진들이 초반에 활약하면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사제 광역기 4장이 가장 비효율적인 상대이기에 그냥 얘네들이 초반에 말리기만 기도합니다.
불꽃의토템이 신폭이나 빛폭에 다 안죽기 때문에 많이 힘듭니다.
클래식 주술사(60) : 얼마전부터 클래식주수리들이 비룡2장을 채용하고 고코하수인 위주로
가는 추세라 어려웠습니다. 다만 얘네는 드로우가 부족해서 핸드말리면 갑자기 무너집니다
윤회 주술사(40) : 사제 초반이 약하기에 죽메하수인들로 무난하게 넘어가고 후반에
윤회 콤보 터지면 방법이 없습니다. 고수들은 빛폭 안당하는 하수인으로 윤회걸기에
답이 없습니다.
사제(40) : 같은 빛폭사제면 핸드빨 싸움이고, 아키치마면 빛폭사제가 불리합니다.
일단 사제 만나면 재미가 없습니다. 가장 해서는 안되는 사적질후 감정표현 도발
러쉬를 갈겨대는데 매너좀 지켜야 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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