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안녕하세요.
이번주 하스돌 주제에 맞추어
사제직업을 이용한 손놈덱을 짜봤습니다.
기본 컨셉은 필드싸움을 통한 초반 주도권 싸움과 손놈을 이용한 후반 필드 장악력
으로 잡았구요.
다른 여러 덱을 봤는데 많은 분들이 폭격수를 많이 넣으시더라구요.
근데 이 폭격수가 랜덤성 플레이라 확실히 필드가 전개 되지 않을수 있어서 저는 제외했구요.
저는 사제의 꽃이라 생각하는 광기의 화염술사
(개인적으로 사제에게 정말 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를 이용한 손놈 불리기를 컨셉으로 잡아봤습니다.
어차피 전사를 제외한 다른 직업은
얘처럼 즉발성 돌진 부여 카드가 없기때문에
갑작스런 딜을 낸다거나 손놈이 나온 그 턴에 필드정리는 힘들다고 보아
초반 필드싸움의 이득을 통하여 후반 손놈을 풀어 경기를 굳이는 식으로 생각했습니다.
와 더불어 손님을 필드에 전개 또는
와
이 필드에 있다면,
를 과감하게 사용해 주시는것도 좋다고 봅니다.
이 필드에 충분히 전개가 되었으면
를 통한 필드싸움을 계속 해주는것도 좋구요.
나머지 하수인들은 기본적으로 사제가 많이 사용하게 되는 하수인
또는
죽메를 이용한 필드 장악력이 높은 하수인
으로 꾸려봤습니다.
그리고
가 1장 들어있는데 아키 + 치마는 필드 클리어용 보다는
위에서 설명한 손놈을 불리기 위한 콤보로 치마를 사용하는게 더 좋다고 보구요.
혹시나 모를 불상사를 대비한 아키 + 치마 콤보와 ![]()
을 통해
계속해서 필드를 잡아 나아가시면 됩니다.
.......
솔직히 손님만 넣었을 뿐이지 큰 틀은 보통 사제에서 벗어나지 않는다고 보구요.
최대한 승률이 나올만한 덱으로 짜다보니 컨셉을 많이 살리지 못한면도 있네요.
특히 광기 말고는 손님의 개체수를 못 늘려가는게 제일 큰 단점이라고 봅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