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차례>
1. 주술사란?
2. 무과금 주술사의 운영 요약
<부록 : 직업별 필드 정리기>
3. 무과금 주술사의 카드별 운영
-카드별 운영(주술사)
-카드별 운영(공용)
-개인 취향 카드들(교체 가능)
4. 클래식 주술사의 입문(2차 수정예정)
* : 요약
(글의 양이 많아서 Ctrl + F로 차례에 있는 것을 치셔서 넘어 가실기 바랍니다.)
==========================================================================================================
1. 주술사란?
주술사의 영웅 스랄은 주술사답게 다양한 마법과 토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웅 능력으로 마나 2코스트에 4개의 토탬중 랜덤하게 하나가 소환이되고 중복이 되지않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4개의 각각 다른 특성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탬마다 하나씩만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토탬이 다른 토탬소환이 안 되어 있을때, 그 확률은 1/4 입니다. 필드에 영웅 능력으로 소환하면 그 확률은 점점 1/3, 1/2, 1/1 씩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돌밥톱 토탬은 도발, 천벌의 토탬은 마법과 연계, 치유 토탬은 다른 하수인 치료용, 불타는 토탬은 초반공격력이 가능한 형태로 원하는 토탬이 제때 소환이 안될 수 있기때문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요약 : 주술사는 영웅 능력으로 각기 다른 4개의 토탬을 랜덤으로 하나씩 소환하며 운에 따라 현상황을 좋거나 나쁘게 만들 수 있음으로 유의해라.)
===========================================================================================================
2. 무과금 주술사의 운영 요약
(* 운영 요약 : 주술사 귀속 카드들은 즉발성 데미지를 주는 마법카드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 필드를 먼저 잡거나 상대방보다 많은 하수인을 낸 뒤, 필드내 하수인을 강화시킬 수 있는 하수인들을 내어 필드 주도권을 잡아간다. 유의할 점은 상대방 직업마다 필드를 정리할 수 있는 카드들이 있기 때문에 몰방식으로 다 내지말고 간을 봐라. 내 필드 위에 하수인들 위협적으로 쌓였고 상대방이 필드 정리기 마법을 쓸 수 있는데 쓰지 않았다면, 높은 확률로 상대방 핸드에 없다고 생각하고 하수인들을 더 내면 된다. 그런 뒤 상대방의 킬각을 필드 정리기가 나오기전에 빨리 만들자)
--------------------------------------------------------------------------------
<부록 : 직업별 필드 정리기>
-전사
-마법사
-주술사
-도적
-사냥꾼(다른 직업과 달리 비밀인 폭덫과 상대방필드 하수인 수만큼 소환되는 마법으로 정리를함 )
-성기사 ('평등'이라는 카드와 연계를 함으로 깔끔하게 필드를 정리할 수 있음)
-드루이드
-흑마법사





-----------------------------------------------------------------------------------------------------------
================================================================================
3. 무과금 주술사의 카드별 운영
이 무과금 주술사덱은 첫핸드는 상대 직업과 상관없이 항상 가볍게 들고가야 합니다. 즉발성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카드들을 먼저 잡으셔야합니다. 밑의 그림처럼 대지의 무기와 엘프 궁수가 이에 해당됩니다.
이 카드를 먼저 잡으시고 선턴일 시, 마나 2코스트 이하의 하수인을 잡으시고 후턴일 때에는 '동전 한 닢'이 주어지기 때문에 3코스트 하수인 하나정도는 들고가셔도 됩니다. 위의 언급한 것처럼 나오는 카드를 마나코스트에 맞게 적절하게 내시되 주의해야할 카드들이 몇 장 있습니다. 바로 '불꽃의 토탬'과 '사술' 입니다.
나중에도 설명을 하겠지만, 간단히 말해서 불꽃의 토탬은 내필드 하수인이 있을때 내시고 사술은 적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카드인데 초중반에 힘든 하수인이 나온게 아니면 최대한 아껴서 써주시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이것밖에 상대방 하수인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카드가 없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술로 나온 개구리는 '야수'형이기 때문에 사냥꾼상대시 '야수'형과 연계되는 카드를 쓸 수 있는 기회를 주기 때문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피의욕망은 필드를 잡고 있을 시, 중후반 피니쉬 형태의 킬각이 가능하나 상대방필드를 정리 할때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따라 쓰시길 바랍니다.
( 요약 : 첫핸드를 가볍게 2코이하를 잡아 주고 대지의무기 혹은 엘프 궁스를 최대한 들고 간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카드를 냄으로 필드를 잡아간 뒤, 상대방 영웅의 킬각을 잡는다.)
-카드별 운영(주술사)

대지의 무기 : 영웅에게 걸어서 초반 정리기 혹은 하수인에 걸어서 딜용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마나1코스트라서 저렴하게 때문에 마나코스트가 증가하는 턴마다 적절하게 사용해서 필드를 굳건히 잡아갈 수 있습니다.
불꽃의 토탬 : 내필드가 하수인이 있을 때 이 카드를 내는 것이 안전하고 좋습니다. 상대방 필드에 하수인이 있더라도 내하수인이 있다면 양옆 하수인 공+2가 되기때문에 정리하기가 쉬워집니다. 또한 영웅능력으 소환되는 토탬은 항상 필드우측부터나오기 때문에 토탬과 연관짓기 위해서는 될 수 있음 젤 우측으로 소환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술 : 사술은 이덱에서 상대방 하수인 하나를 0/1 도발 하수인으로 무력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음 중후반에 쓰는게 좋으나 초반핸드가 꼬여서 초중반에 나온상대방 하수인이 너무아파서 쓸 수 밖에없다면 쓰셔야합니다.
피의 욕망 : 필드에 어느정도 내하수인 쌓여있다면, 강력하게 딜을 넣어 킬각 혹은 정리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될 수 있음 킬각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카드는 하수인에게만 공+3씩 부여하기 때문에 딜계산하실때 내하수인 수를 센다음 X3은 하고 각각의 공격력을 더하시면 총 공격량이 나옵니다.
불의 정령 : 마나코스트 6일때 상대방 하수인 혹은 영웅에게 피해 3을 줄 수 있는 카드로 좋은 카드입니다. 공6에 피가5이기 때문에 필드에 나가있다면 상대방이 압박감을 느낍니다. 6코일때 나가는게 좋으나 상황에따라 나중에 나가야할때도 있습니다. 상대방 정리 마법같은 타이밍이 그 예입니다.
-카드별 운영(공용)
엘프 궁수 : 상대방에게 즉발적을 1 피해를 주고 필드로 나갈 수 있는 하수인입니다. 플레이를 하시다보면 데미지1이 부족할때가 있는데 이녀석이 그 부분을 채워줍니다. 상대방 하수인이 있을때 나가는게 좋고 핸드에 불꽃의 토탬처럼 공격력 버프가 있거나 버프형 하수인카드가 있다면 바로내셔도 됩니다.
멀록 사냥꾼 : 이녀석을 내면 부과적으로 1/1짜리 멀록하수인이 더 생깁니다. 하수인 수를 늘릴 수 있는 카드로 필드를 역전할 수 있는 카드가 되거나 더욱 견곤히 필드를 먹을 수 있습니다.
산성 늪수액괴물 : 이 카드는 상대방 영웅이 무기를 들고 있는 직업군(도적,사냥꾼,성기사,전사)이라면 초반에 잡아가는게 좋으며 바로 내는 것보다 상대방이 무기를 장착해 있을때 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기가 없는 직업군에데 3/2라는 무난한 스텟을 가지고 있음으로 초반용으로도 쓸모가 있습니다.
풋내기 기술자 : 무과금덱에 유일하게 카드드로우를 할 수 있는카드로 핸드에 잡히면 내셔서 역전을 노릴 수 있는 상황을 노리거나 부족한 핸드를 늘릴 수 있습니다.
노움 발명가 : 드로우를 볼 수 있는카드로 4코스트 2/4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초반필드를 빠르게 잡아가는 이 무과금덱과는 좀 무거운편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풋내기 기술자보다 좋을 수 있으나 마나 4코스트라는 점이 마나 8코스트 이하일때 역전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나와도 쓸 수 없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부담이 됩니다. 노움발명가 1장, 풋내기 1장씩 혼합하셔도 됩니다.
가시덩쿨 사냥꾼 : 필드 하수인을 1/1 멧돼지가 부과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필드채우기에 좋습니다. 멀록사냥꾼보다 체력이 +2가 더 많아서 안정적입니다.
공격대장 : 내하수인들에게 공격력 +1씩 주기때문에 필드를 잡고있거나 뻇았으려고 할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1장만 넣는 이유는 핸드에 2장이 잡혀 있으시 활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마나3코스트에 바로 내는 것보다 불꽃의 토탬처럼 필드 하수인이 있는 조건이 좋으나 급하면 바로 내셔도 됩니다.
무너진 태양 성직자 : 이카드는 하수인 하나를 +1/+1 씩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어서 필드에 내하수인 있다는 조건하에 내시는게 좋습니다. 마나2코스트에 영웅 능력으로 토탬을 소환해서 걸어주셔도 됩니다.
기계용 정비사 : 기계용정비사는 2/1짜리 소형기계용을 소환하는 용도로 필드를 잡아갈 때 쓰는 녀석입니다.
서리바람 설인 : 귀속카드들 중 4코스트에 4/5라서 단일 하수인들 중 가장 안정적인 하수인입니다. 2장을 넣어도 좋을 수 있으나 필드를 빠르게 잡기에는 무거운편이고 핸들에 2개를 들게된다면 하수인을 내는 속도가 무거워지기때문에 1장만 넣었습니다.
센진 방패대가 : 귀속카드들 중 에서 다양한 도발형태 하수인들 있지만 4코에 3/5라는 스텟이 마나코스트 별 능력이 가장좋다고 봅니다. 도발 하수인을 건 뒤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하수인을 낸다면 상대방이 필드 정리할때 힘들게 합니다.
서리늑대 전쟁군주 : 내하수인이 많을 수록 강력하게 변하는 녀석으로 센진(4코스트 도발)을 낸뒤 이녀석을 낸다면 상대방이 정리하기가 힘들고 2장을 넣었기 때문에 혹시나 모를 침묵 혹은 정리를 당하더라도 한번 더 낼 수 있어서 상황에따라 바로 내셔도 됩니다. 이러한 점에서 나름 마나코스트가 높아도 주술사와 연계가 좋기 때문에 2장을 넣었습니다.
돌주먹 오우거 : 6코스트에 강력한 녀석입니다. 필드가 잡혀있든 없든 상대방이 정리하기에 벅찬 상대입니다. 이녀석과 불의 정령이 있다면 상황에따라 다르겠지만 상대방필드를 정리하면서 쓰실려면 불의정령을 ,그게아니면 돌주먹 오우거를 내셔서 필드를 탄탄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스톰윈드 용사 : 필드가 잡혀있다면 더욱 쌔게 만들어주는 녀석입니다. 이게 필드가 나간다면 상대방이 이녀석을 무시하지 못하고 정리하거나 그 능력을 침묵시킬려고 할겁니다.
-개인 취향 카드들(교체 가능)
질풍 : 한 턴에 2번을 때릴 수 있는 효과를 부여하는 카드로 대지의 무기 혹은 강력한 하수인에게 걸어주면 엄청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예상못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카드로 원하시면 3코스트 이하이고 카드가 2장인의 하수인들 중 하나를 빼고 넣으시기 바랍니다.
바람 예언자 : 위의 '질풍' 마법과 같은 효과를 주고 필드에 나가는 하수인이지만 카드들을 연계할 때 4코스트라는 점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원하시면 질풍과같이 3코스트 이하이고 카드가 2장인 하수인들 중 한장만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늑대기수 : 이 카드같은경우 돌진으로 카드를 내자마다 바로 공격이 가능한 녀석입니다. 돌진능력을 가진 녀석들은 도발형 하수인에게 약한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상대방에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녀석을 사용시 '질풍'마법 혹은 바람 예연자와 같이 연계하셔서 쓰셔도 됩니다. 중후반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으나 체력이 약해서 1장만 넣으시길 바랍니다. 위의 카들들과 같이 저코스트 하수인들 중 하나와 교체하셔야합니다.
스톰파이크 특공대 : 즉발정인 피해2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력이 다른 5코스트 하수인들 보다 낮아서 쓰는건 그리 추천하지 않지만 엘프 궁수 1장과 교체할만 하기 때문에 쓰셔도 됩니다.
================================================================================
% 일단 한번 정리해보는 의미로 만들어서 군데군데 엉성한 부분들이 있을겁니다. 이를 2차 수정으로 할 때 같이 정리하겠습니다. 2차 수정할 떄, 이덱에서 클래식 주술사로 넘어가는 것으로 갈피를 잡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스스톤 되시길바랍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