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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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4급 별 4개부터 1패하고 전설 달았던 것 같네요

드루가 워낙 쉬운 직업이다 보니, 공략글을 굳이 안써도 될 것 같았지만
요새 신규유저도 많구, 저도 전설 찍은 겸 공략글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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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위니흑마가 많이보여서 낙스 하나 빼구 화드 한 장 넣고 돌리는데
아주 좋은 것 같네요.
공통 - 정자&급속은 1개씩만 잡습니다
후턴일 때, 낙스망령은 급속이랑 같이 잡히면 가져갑니다.
일반적으로 벌목기도 들고갑니다.
흑마, 냥꾼 상대로 정자가 잡히지 않았다면 벌목기는 버립니다.
흑마 - 숲수는 꼭 잡습니다. 위니가 많이보이면 휘둘, 화드, 천벌도 하나 잡아봅니다.
법사 - 천벌을 잡습니다. 정자가 잡힌다면 숲수도 같이 들고갑니다.
※ 성기사 - 휘둘 1개는 잡아도 좋습니다.
흑마 - 숲수는 꼭 잡습니다. 위니가 많이보이면 휘둘, 화드, 천벌도 하나 잡아봅니다.
법사 - 천벌을 잡습니다. 정자가 잡힌다면 숲수도 같이 들고갑니다.
냥꾼 - 화드, 천벌, 휘둘, 숲수 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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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루는 주도권이 제일 중요합니다.
위에 언급한 초중반을 달리는 덱들(흑위니, 돌냥, 템포법사)을 상대로, 1-2턴에 숲수로 상대방 하수인을 끊거나
1턴에 화드를 내는게 엄청 강력합니다.
주도권을 가져갈수있거든요.
주도권을 가져가야 게임을 강압적으로 할수있게됩니다.
즉, 초중반을 달리는 영웅 상대로는 다대일 교환을 할 수 있거나
기타 덱 상대론 나는 명치를 치고, 상대방이 정리를 하게끔 유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리하더라도 교환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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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성>
① 마법사
템포법사 - 많이 보이면 드루이드 말구 다른 직업 하는게 좋습니다. 케잔 넣어도 좀 힘듭니다.
기계법사 - 상대 패에 따라 다릅니다.
알렉법사 - 유리한 편입니다. 초반에 몰아치면 금방 죽습니다.
② 흑마
위니흑마 - 숲수, 화드가 초반에 나오면 게임 이겼다고 보시면되고, 휘둘로도 이득보기 쉽습니다. 비교적 쉬운편
거흑 - 매우 쉽습니다. 4턴에 비룡을 숲수로 처리하는게 중요하네요
광역기만 주의하면 이깁니다.
용거 고려하면서 체력조절 해주면 돼요.
가끔 숲수에다 영착쓰는 귀여운 상황이 연출됩니다.
악마거인덱은 4턴에나온 공허소환사를 바로 침묵시키지 말구,
다음턴에 비룡이 나오면 비룡을 침묵시키면 좋습니다.
ps. 자락서스에 아르거스 걸리면 답없습니다.
기타 흑마덱은 언급안할게요
③ 드루이드
급속 정자 지고정싸움.
※ 선턴일 경우, 3턴에 정자 로데브가 매우 강력합니다. - 상대방이 아무것도 못내거든요.
또한, 후턴 선턴 상관없이 초반에 상대방이 벌목기를 냈다면
그에 맞서서 누더기골렘 올려놓으면 아주 좋습니다.
④ 사냥꾼
돌냥 - 그렇게 맞아죽진 않습니다. 전 드루이드가 약간 더 유리하다고 보네요
도발 세워두면 알아서 죽습니다. 한턴차이로 지거나 이기거나 하는 편.
내가 후턴일 때, 상대방이 1턴에 하수인 올려놓으면 손에 급속또는 정자가 있어도
동전 영능이 더 좋습니다.
지고정은 거의 힐로만 이용한다고 보면 됩니다.
※ 3턴 전 2/1 하수인은 몸으로 잡는게 좋고
그 이후에 나온 늑대기수나 킁킁이, 비전골렘을 천벌로 처리합시다.
미드냥 - 힘듭니다. 사바나 깡딜과 빙덫이 상당히 까다로워요. 그래도 많이 안보이는편이라 ㄱㅊ
⑤ 성기사
드루가 좀 불리합니다.
초반에 나온 보꼬도 영능으로 천보 벗겨야 할때가 많구요.
또한 진은검 / 알도르 가 드루이드 카운터급.
티리온도 처리하기 무척 힘들어요.
3턴에 병력소집 나온걸 처리하지 못하면 힘듭니다. 이래서 전 휘둘 가져가는 편이구요
후반에 나온 병력소집 - 병참장교와 티리온은 정말 까다롭습니다.
숲수는 손에 없고 내 필드에 하수인이 1개 이하인 상태에서 티리온이 나오면,
영능으로 천상의 보호막을 벗겨내야합니다..
암튼 이건 주도권 싸움이라 봐야겠네요..
타 직업에 비해 급속, 정자가 아주 중요하다고 봅니다.
⑥ 전사
방밀전사 - 명치치다보면 죽는 가로쉬형입니다. 매우 쉬워요.
벌목기가 아주 강합니다. (정자 벌목기라든지, 죽빨 내구도1 남았을때 벌목기라든지.)
죽빨 내구도 1남았을때, 5체력 하수인은 내주지 맙시다.
다른 하수인 있는 상태에서 로데브는 괜찮겠네요.
죽빨 내구도 1남았을때, 발드 돌진도 좋은 판단입니다.
빈필드라면 도발이 좋겠네요.
난투각도 신경써주면됩니다.
손놈전사 - 좀 까다롭습니다. 손놈들을 처리하기가 힘들어요
초중반에 몰아쳐서 수동적인 플레이를 강제해야합니다.
⑦ 도적
흠. 도적은 도적 파일럿에 따라 실력이 매우 달라서 뭐라 하기 힘드네요.
도적 패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필드를 계속
정리해줘야 하는데, 고체력 하수인을 아껴주는게 좋습니다.
폭칼에 쓸리거든요.
⑧ 주술사, 사제
안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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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분이 쓰신 드루 공략글인데, 여기도 들어가보세요
즐거운 드루하세요~~
드루.. (약)해요
질문은 댓글로 부탁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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