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개인적으로 한 덱 보다는 여러덱을 돌리는 편이라,
이번시즌에는 전사 법사 냥꾼 드루등 돌려가며 전설찍었네요.
그래도 5급까지 그리고 2급부터 제일 많이한게 드루라 드루덱 올려봅니다.
사실 현재 램프드루는 덱 구성이 거의 같다고 봅니다.
정자,급속,천벌,야포,자군,숲수,벌목기,발드,박사붐,지고정,세나
이정도는 거의 고정인지라 ( 개인적으로 드루를 많이 하면 할수록 자군야포는 그래도 2세트가 필요하긴하더라고요.
1장만 빼도 킬각잡을 확률이 너무 차이가 나더군요)
나머지 카드를 어떻게 정하느냐라고 생각합니다.
로데브,나이사,위액등은 꼽은 이유를 말 안해도 될 것 같고,
결국 비룡 + 종말이 한장 .. 정도가 약간이나마 다른 점이겠네요.
1)비룡은 지고정,천벌로 드로우가 좋은 드루지만 간혹 핸드가 부족함을 느낄 때도 있고
비둘러치기 한방이 필드 완전히 정리하는 그림이 꽤 나와서 넣었고요.
2) 종말이는 가장 큰 이유는 기법 거울상 때문입니다. 딱 한장의 카드를 넣어야 하는 상황인데
언제 잡힐지 모르는 간좀 보다는 그래도 종말이가 낫다고 생각해서 넣었고,
실제로 꽤 쏠쏠했네요.
단순히 기법전 거울상 저격뿐아니라, 다른 직업과의 대전에서도 필드를 한번 정리후
내턴에 새 필드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침묵 맞아도 자군야포의 재료로도 쓸 수 있고요.
ex)미러전서 상대 하수인이 발드 한장정도 나와있는데 내가 7코 타이밍에 낼게 발드 뿐이다
이럴때 영능보다 발드 도발+ 종말이를 내는 방향으로 썼습니다.
숲수 빼면 이득이고 (실바가 있으니까요.) 필드 정리되면 훨 좋으니까요.
전시즌, 이번시즌 전설가면서 느낀건
덱이 이제 어느정도 고정화 되어있기 때문에 상대카드들 카운팅하면서
예측하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았고,
기법전은 오히려? 할만한데.. 냥꾼전은 정말 힘들더라고요
존스까지 없으니 렉사르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부들부들
드루이드.. 무난하면서도 정말 강한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
다들 노루로 흥하시길 바랍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