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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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패가 중요합니다. 급속성장 / 정신자극이 최소 1장씩은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둘 다 안잡혔는데 상대가 냥꾼, 마법사면 빠른 서렌을 진지하게 고민하는 것도 맨탈보존에 도움이 됩니다.
드루는 제압기가 부실합니다. 술사, 법사처럼 깔끔한 변이기를 갖고 있는 것도 아니고 전사, 사제처럼 깔끔하게 정리하는 주문도 없습니다. 고로 묵직한 하수인 던지고 얘네들 딜링+보조주문으로 잡아야 된다는 거겠죠.
고로 하수인을 일단 까셔야 됩니다. (직업마다 상대하는 법이 다르기는 함.) 이를 위해 급속성장, 정신자극을 쓰는 거고 그게 드루의 특혜점이겠죠. 마나펌핑 활용하셔서 상대가 2코 쓸 때 4-5코 던지기 시작해서 비효율적 교환 강요하셔야 됩니당.
난 4-5코 던졌는데 저놈은 카드 1장으로 교환해버리던가 하면 좀 골치아파 지는 겁니다. 혹은 초반부터 필드가 걍 먹혀버리면 상당히 복구하기 빡셉니다. 더군다나 미드레인지덱이라 극후반뒷심도 후달립니다.
약속의 9턴을 위해서 상대 피통 최대한 깎아주시고 , 하수인 남기셔야 됩니다. 하수인 1-2개라도 있으면 킬각 수위가 확 높아지기 때문이죠. 대표적으로 고지정 하나만 남겨놔도 자군야포는 14데미지인데 고지정때문에 21체력짜리도 원킬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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