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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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직 두 자리수 등급에서 헤매고 있는 바보입니다...;
이 덱은 고놈 확장팩 이후 기계법사가 뜨면서 저코스트에 3체력 하수인들이 많이 쓰이지만 기존 폭풍도끼의 2딜로는 아쉬운 상황이 많이 생기고,
하수인과 토템만으로 정리하기엔 필드를 잡기가 더 힘들어진 감이 있어 3딜짜리 철퇴를 기용하고 죽메시너지를 받아 좀 더 유리한 교환을 하고 필드를 이끌어가보려고 만들어서 돌려본 덱입니다.
첫 핸드에서 최우선으로 집을 것은
상대가 법사 같은 경우 번폭을 들고 가기도 했었는데 의외로 손에서 많이 놀게 되므로 차라리 4코 하수인을 집어주시거나 사술을 들고 가는 것도 좋고, 덱을 돌리면서 번폭각이 잘 안나오는 경우가 많다 싶으면 한 장을 갈래번개랑 바꿔서 들고가니 차라리 속 편히 2마리에 써지고 노는 경우가 줄더군요...
초반 2코에 동전-철퇴 3코 or 4코에 안녕이(or 제압로봇) 나가면서 죽메 터트리면 거의 대부분 침묵이나 제압기 빼고 제압로봇의 경우 살려놓으면 반 이상 게임 가져온다고 보시면 됍니다.
자동화 마력제거기의 경우 템포가 빠른 덱 상대론 힘을 많이 못쓰는듯 하여 한 장을 아르거스로 바꿔도 잘 돌아갑니다.
켈투자드는 후반에 나오는 상대의 전설하수인 상대로 들이박고 재활용이 가능하여 다른 전설보다 더 실용적이라 판단했고 처음에 실바나스를 사용했을 때 보다 훨씬 힘싸움에 좋은 영향을 줬고 알아키르는 단일로는 피니시로 쓰기 힘들어서 초중반에 대무와 불토를 다 소진하지 않고 최후의 보루로 남겨서 피니시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가야합니다... 물론 말리면 그냥 필드정리하고 블러드각 잡는 용으로 써야합니다만...
피욕은 알아키르로 피니시를 하기 힘들거나 그 전에 승기를 잡았을 때 중반에 빨리 끝내기 위해 넣었습니다.
기계술사덱이 기계법사덱의 하위호완이라는 얘기를 많이들 하시길래 어그로형식의 덱으로는 어렵다면 차라리 미드레인지형식으로 해서 중후반까지 끌고가는 덱을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제가 운영이 미숙하여 아직 한 자리 수 등급에 들어가질 못하고 있습니다.
덱에서 보완해야할 부분이나 운영방향에 대해 간단한 지적이라도 주시면 감사히 배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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