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안녕하세요? 투기장 위주유저 Cooljun입니다.
항상 투기장만 하다가, 이번달에는 랭대에 집중해보았습니다.
랭대는 투기장과 달리 꾸준한 시간투자와 덱에 대한 연구가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상대패를 어느정도 읽고 있어야 효율적인 운영이 나온다는 면에서
투기장보다 생각을 많이 해야하고, 킬각을 항상 유의해야한다는 것이 제 느낌입니다.
사냥꾼이 워낙 강해서 사냥꾼으로 전설달면 디스당하는 분위기인 것 같은데,
저는 랭대를 처음해서 그런지, 사냥꾼도 생각을 좀 해서 플레이해야한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제가 사용한 덱은, 단검과 뱀덫, 개풀을 활용한 후 붐박사나 바다거인등으로
상대가 예상 못한 타이밍에 빅카드를 내는 운영을 통해 킬각을 잡았습니다.
솔직히 똑같은 카드를 가지고도 어떤분은 전설을 달고,
어떤분은 전설을 달지 못하는 것은 덱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특히 랭대는 덱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
5급까지는 자군야포 드루이드, 방밀전사, 거흑 등으로 올라왔고,
3급부터는 주로 지금의 냥꾼 덱을 사용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빙덫 및 명치를 노리는 운영을 하는 냥꾼 덱과 달리
뱀덫과 단검, 바다거인을 이용한 플레이가 상대방을 더 많이 혼란스럽게해서
이긴 게임이 많았습니다. 다들 빙덫이나 폭덫인줄알고 단검을 공격하다가 공격하수인이 죽거나
필드에 뱀덫 야수가 많이 깔리면서 초반에 바다거인이 나가는 플레이등등...
덱 상성은,
냥꾼, 흑마, 성기사 상대로 강하고,
기계법사 및 드루이드에게 상대적으로 약한 편입니다.
특히 드루이드 상대로는 초반에 명치를 달려놓고
살상명령으로 마무리하지 않으면 이기기 쉽지 않습니다.(냥꾼의 전형적인 카운터가 요즘 드루가 되고 있는듯 합니다.)
투기장이나 이번 사냥꾼 덱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십시오.
배틀넷 아이디 : cooljun#3958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