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주술사'가 '빅덱'을 짜기위해 '윤회'를 사용한 덱입니다.
당연하지만 미드레인지가 아니라 빅덱이므로 주문공격력이나 피의욕망같은 카드는 배제합니다.
주문카드목록에 대해선 이견 없을거라 생각.
빅덱이므로 드로우는 노움발명가로 해결봤습니다. 마나해일토템 1장은 초반 하수인싸움이 없을때만 초반에 냅니다.
네루비안알을 두장이나 넣었으므로, 불꽃의토템 한장은 충분히 채용 가능합니다.
폭풍으로 버려낸 도끼도 2코스트대비 큰 딜 잠재력을 지녔습니다. 초반 하수인 때려잡을때도 요긴하고, 방밀전사 방어도 깎을때도 잘 씁니다.
퓨진, 스탈라그는 안씁니다. 윤회 연계 의존 카드는 리븐데어 하나로 충분하다고 생각.
5코스트까지 번화, 번폭, 야정, 도끼로 적 필드를 최대한 방해합니다. 대무 의존 카드도 네루비안알 하나뿐이므로 대무도 팍팍 써줍니다. 어차피 마무리는 윤회뽕이 해결해주므로 초반에 주문 아끼지 않고 팍팍 써주는게 중요합니다.
대충2장 사술2장 총합 4장의 침묵카드가 존재합니다. 대충은 낭비까진 아니어도 아낌없이 쓰세요.
이 시점에서 네루비안알+대무 콤보로 4/4를 뽑을 수 있다면 무난히 후반으로 입장 가능.
네루비안알+윤회도 칼같이 쓸수있다면 써줍니다. 알 뽑고 질질 끌다가 쓰는것만 아니면 됩니다.
5코스트쯤 되면 슬슬 과부하 계산 해가며 누더기골렘, 불정, 케른등을 낼 준비를 해줍니다. 굉장히 급한 상황이 아닌 다음에는 영능으로 턴을 때우고 과부하없이 다음턴을 맞이하는게 좋습니다.
이후 윤회가 손에 잡히는대로 리븐데어+윤회, 실바+윤회, 켈투+윤회등등 콤보로 아드 쫙 끌어오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첫패에 멀리건할 카드들
-모든 4코이상 하수인들
-윤회
-마나해일토템
-사술
-불꽃의토템
네루비안알과 불꽃의토템이 같이있으면 잡아준다던지, 드루이드 상대면 번폭 거르고 사술 잡는정도의 융통성은 필요합니다.
윤회 쓰는 타이밍
-2턴네루비안 3턴윤회정도의 극단적 초반 아드 확보 가능
-딱히 계산중인 윤회콤보가 없다면 케른+윤회
-적이 빅덱이라면 실바+윤회 계산
-적 패가 꼬였다or10턴까지 충분히 간다면 10턴 켈투+윤회
리븐데어는 가급적 주문카드로 생각합시다. 미리 내면 보통 하수인싸움에 터지지 제압기는 안빠집니다.
리븐데어랑 켈투자드랑 한번에 뽑고 연계하려들면 안됩니다. 필드 7자리제한에 반드시 걸리게 됩니다.
위니러시덱의 경우 야정과 번폭이 얼마나 활약해주느냐에 따라 50:50
미드레인지덱의 경우 60:40
맞빅덱의 경우 드로우에 따라서 50:50
극단적 명치덱의경우 40:60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