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마3 인증 입니다.
이 직업 저 직업 다하는 스타일이니 사제만 파신 고수 분들 조언 환영합니다.
사제가 한동안 비트다운에 탈탈 털리던 이유 2개를 꼽자면
1. 권능:고통/죽음에 당하지 않거나(4공) 당해도 효과가 적은 하수인(허수아비골렘)이 늘어남
2. 광역기 부족으로 한번 필드가 밀리기 시작하면 리셋이 안되서 그대로 요단강
라고 생각합니다.
비슷하게 광역기가 부족한 도적의 경우 맹독 단검으로 저레벨 하수인을 2번 처리가능하며
저레벨 번 중 최고 효율을 보여주는 기습/연계절개와 연계요원을 통해 상대가 필드를 쌓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지만 사제는 다들 아시다시피 그런거 없습니다.
그래서 아예 덱 컨셉을 바꿔봤습니다.
일단 권능 시리즈 그냥 싹 빼버렸습니다.
예전 센진방패병과 그 칭구들이 많이 쓰일때는 물론 권능:고통이 짱짱마법이었지만
요즘엔 2마나 하수인과 동코스트 1:1 교환인 경우가 많고 그나마도 요정용 나오면 핸드만 낭비합니다.
성기사처럼 겸손이라도 있으면 모를까...
권능:죽음도 과거 버프 몰빵 1탑덱이나 후반 지향 전설덱에는 강력했지만
비트다운/위니 덱이 판치는 요즘 넣을만한 마법은 아니라고 봅니다.
이 덱은 위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른 사제 분들이 이미 시도하셨던 것들을
제 나름대로 최대한 압축해본 덱입니다.
특징은
1. 하수인의 다대일 교환을 위한 고대의 감시자+도발or침묵
2. 치유의 마법진을 이용한 광역기(아키+치마)/필드유지(검귀+치마)/드로우(북녘+치마) 해결
3. 덱 압축을 위해 다수의 드로우 카드 사용
운영방법 간단합니다. 첫 핸드 4레벨 이상 전부 교체하세요.
신폭하나로 필드 리셋 되는 경우 거의 없습니다. 미련 없이 교체하시는게 좋습니다.
어떻게든 3레벨 이하만 잡고 시작하는걸 노리며
혹은
가 잡히는 것을 노립니다.
상대 필드에 하수인이 최대한 쌓이지 않도록하며
만약 상대 하수인 처치 후 하수인 추가와 상대 하수인 처치 후 힐 중 선택해야 하는 경우엔
상대 광역기를 고려해서 힐로 광역기를 버틸 피가 되면 힐을 하고 아니면 하수인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아키나이 영혼사제는 함부로 올리지 마셔야합니다.
컨셉 자체가 고체력 유닛에 도발부여 후 힐을 통해 필드 유지를 하는 구성입니다.
잘못올렸다가 유닛 하나하나 짤리기 시작하면 역전 금방입니다.
아키나이는 아키+치마를 사용하거나 데미지 1이 정말 아쉬울때 올리면 됩니다.
드로우카드 많이 쥐고 시작하려고 하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드로우카드 초반에 왕창 들고있는건 필드 털리는 지름길입니다.
일단 필드 잡고나서 드로우 한다는 생각으로 운영하셔야합니다.
고대의 감시자와 검귀의 경우 2/3마나의 탈을 쓴 4/5마나 하수인이기에 체력 관리만 잘해주고
살짝 부족한 공격력을 무쇠드워프와 태양성직자로 보충해주면 6-7마나급 하수인으로 성장합니다.
개풀덱은 이 덱이 하드카운터에 가깝습니다. 상대가 유닛 안올리는 동안 꾸역꾸역 힐하고
도발 부여해 놓으면 됩니다.
흑마 위니덱도 할만합니다. 본체딜을 최대한 막는 구성이며 영불 한방으로 뚫리지도 않기때문에
압도만 조심하면 거의 다대일 교환이 가능합니다.
성기사 상대는 좀 까다롭습니다. 천상의 보호막 벗기기도 쉽지 않고
평등콤보앞에서는 체력이 높건 낮건 말그대로 평등하게 죽어나갑니다.
2~3마리의 고스탯 유닛으로 버티면서 필드를 장악해 평등 콤보 피해를 최소화 하는게 중요합니다.
침묵은 유연하게 쓰시면 됩니다.
고대의 감시자는 도발 부여후 벽으로만 사용해도 밥값 충분히 합니다.
정신지배는 이 덱의 유일한 저격마법이니 2번째 정배는 신중하게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전설 사용시
풋내기->혈법사
정신지배->실바나스로 바꾸시면 됩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