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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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토를 빼면 더 나을지도
보랏빛 여교사 가 효율이 나쁘지 않았는데 더 좋은게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은 항상 듬
첫 패 선택
번개화살은 초반에 쓰면 과부화 때문에 효과가 좋지 않은듯.
초반
코인 - 유령거미는 비추. 1턴쉬고 2턴에 거미. 이후 턴에 코인 활용이 더 용이한듯함
1,2,3코 유닛들이 처리가 껄끄러운 유닛들
죽음의 메아리로 부활하는 유닛들이라 상대방이 처리 안하는 경우가 많음.
때문에 장악하는게 힘들 수는 있어도 내 필드만 비는 경우는 적은편
중반
하늘빛 비룡은 드로우, 번개폭풍용 주문력으로도 가끔 용이함
중반부터 최대한 필드에 많은 수의 유닛을 유지하면서 피의욕망 킬각을 노리자
후반
중반에 필드에 최대한 많은수의 유닛을 유지하려고 하면
상대방의 광역기가 나오기가 쉽다. 하지만 광역기가 빠지만큼 오닉시아 활용이 좋아진다
오닉시아 피욕망 콤보 의외로 자주 먹힌다.
광역기 빠지지 않았다면 9턴이 됐고. 내 필드가 비어있고. 오닉시아가 있다고 해서 무작정 내지말고
다른 카드들을 왕창 깔만한 핸드가 된다면 카드를 쫙 꺼내서 상대 광역기를 미리 뺴는 경우가 대체로 더 나음
직업 상대별
흑마상대
대지충격 - 첫패 선택에서 대지충격은 무조건 좋음. 위니덱 상대로는 노움한테 좋고. 죽음의메아리 방지용으로 (0/2 44부활) 에다 먼저 쓰는것도 좋음.(이때 0/1 이 되었다고 놔두지말고 처리하는것 고려) 상대가 거인댁 이라면 함부로 쓰지말고 비룡에 쓰거나 중후반 킬각을 노릴때 도발을 없애는 용도로 사용
사술 - 누가감히 나왔을때 정말 좋음. 누가감히 안나왔으면 쓰지말고 . 빅덱상대 할때도 적당히 아끼는게 좋음. 활용도 아주 좋음.
속박풀린정령 - 잘 큰다면 당연히 좋다. 그런만큼 흑마법사가 영불(?)(0코 4뎀마법) 을 바로바로 날려버리기 때문에 3턴, 2턴에 억지로 쓰려고 할 필요 없이 내면서 과부화 까지 걸 생각한다면 더 좋다.
사제
이기는판엔 쉽게 이기는 경우 많은편
나머지 판은 지건 이기건 무조건 고통... 드럽고 생각도 많이해야된다.
마법사
물딩딩 정말 싫다.
7턴 이전에 필드 장악할때 최대한 핸드소모 적게 하면서 토템을 많이 뽑아서 7+턴에 불기둥 나오고 나면 핸드 쓰자.
특히 죽음의 메아리 있는 유닛들로 필드 장악하면 좋음.
전사
난투 이후엔 필드에 유닛 마구 올려도 좋음.
도발은 대체로 3/5죽메 유닛 하나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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