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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세니스턍 이라고 합니다. 저는 하스스톤을 하면서 그 동안 카피덱을 사용해 왔는데요. 이번시즌에는 제가 짠 덱으로 전설순위를 많이 올리게 되었네요. ㅎㅎ 다음 달 부터는 하스도 못할것 같고.. 나만 빨던 꿀 모두들 빨수 있게 공유해 볼까 합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카드인 장의사가 핵심인데요. 장의사를 토큰드루덱에 활용해 보았더니 놀라울 정도로 덱파워가 향상된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야수냥꾼에게 아주 강력하더라고요. 현재
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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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31위 세니스턍 토큰드루 작성자 : 세니스턍 | 작성/갱신일 : 2014-08-16 16:36:39 | 조회수 : 13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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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세니스턍 이라고 합니다. 저는 하스스톤을 하면서 그 동안 카피덱을 사용해 왔는데요.

 

이번시즌에는 제가 짠 덱으로 전설순위를 많이 올리게 되었네요. ㅎㅎ

 

다음 달 부터는 하스도 못할것 같고.. 나만 빨던 꿀 모두들 빨수 있게 공유해 볼까 합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카드인 장의사가 핵심인데요. 

 

장의사를 토큰드루덱에 활용해 보았더니

 

놀라울 정도로 덱파워가 향상된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야수냥꾼에게 아주 강력하더라고요.

 

현재 메타에서 야냥의 개체수가 가장 많습니다. 고로 랭크를 올릴려면 야냥을 잡는덱을 사용하면 됩니다.

 

앞으로 토큰드루에 너도나도 장의사를 넣는 추세로 가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덱의 특징

 

기존의 일반적인 토큰드루와 눈에 띄게 다른 점은

 

  대신  를 사용

 

  대신  를 사용

 

  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하수인들과 크게 다르지 않으면서도 장의사 버프를 발동시키는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이 많습니다.

 

 

카드 소개


 

 

이 카드는 정말 좋습니다. 은빛십자군 종자는 어그로가 매우 낮아 생존력 때문에 토큰드루에 쓰였다면

 

장의사는 어그로가 너무너무너무 높은것이 장점입니다.

 

가만 놔두면 계속해서 성장을 하니 상대방은 무리해서라도 이놈을 제거하려고 합니다.

 

전설 100위권대의 대전에서도 사냥꾼의 징표, 마무리일격, 천벌 등등 막 빠집니다.

 

무려 1코 하수인으로 상대방 저격기를 뽑아내는거죠.  그때 내핸드에 죽메하수인 없었는데..

 

제거 안당하면 제거 안당하는대로 계속계속 성장해서 무시무시한 스탯이 되니 더 좋습니다.

 

 

 

기존의 발톱의 드루이드 자리를 대신해서 들어갑니다. 

 

드루 유저로서 정말정말 인정하기 싫었지만 발드보다 이놈이 더 좋습니다.. ㅠ 

 

자군야포 14뎀중 혼자 10뎀을 막아내는 기적의 PT분배에

 

죽어서도 뭔가를 남기니 버프질을 위한 필드유지에 죽메유닛이라 장의사 시너지까지 됩니다.

 

요새 드루가 주류메타에서 내려온 것도 전에는 '가장 강력한 5랩 유닛'을 드루만 쓸수 있었는데

 

이젠 그것보다 더 좋은애들을 누구나 쓸수있게 된것도 영향이 크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장의사 넣기 시작하면서 다시 많아지겠지..

 

 

 

실바나스는 장의사 죽메 시너지가 아니더라도 드루덱에서 필수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드루가 전통적으로 상성이 불리했던 직업이 뭘까요?  -> 야냥과 주술사 

 

얘들한테 왜 불리했을까요? -> 사바나 사자와 불의 정령 처리하려면 조낸 X빠지니깐

 

왜 얘들 처리하기 힘드나여? -> 드루가 쓰는 카드들이 죄다 4공에 4뎀짜리니깐 (대신에 사제는 발로해도 이겼었..)

 

실바는 5공입니다 5공!! (케른은 4공임.. 케른 Vs 실바  -> 실바 승)

 

하튼 실바는 전설등급 카드중 가장 강력한 사바나 사자와 불의 정령과 거의 1대1 교환이 됩니다.

 

그 외에도 활용법은 진짜 무궁무진 합니다.

 

사용자의 역량에 따라 그 가치가 매우 크게 갈리는 카드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예시:

 

흑위니전에 서로 빈 필드에 올려놓으면 상대가 부들부들 거리면서 '누가감히'를 못 꺼낸 다던가..

 

대충 불리한필드에 올려놓으면 알아서 상대가 손해보는 딜교를 하면서 다 꼴아받는다던가..

 

첫 패 잡는 법

 

기본적으로      이렇게 잡고 갑니다.

 

1턴     이런거 안합니다.  잡지 마세여..

 

 얘도 2턴에 그냥 쌩으로 내기엔 덱에 다른 위니들 많습니다. 안잡습니다.

 

상대가 주술사, 사냥꾼이면  도 잡고 갑니다.

 

상대가 사제 잡고 갑니다. (초반부터 북녘골에 보막 걸고 미친 짓 할 수 있음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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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흑마 위니덱 또는 다른 직업이라도 위니덱이 확실한 경우에는

 

    이 4장이 1순위 입니다.

 

  위니가 2순위 입니다.

 

1턴   콤보가 가능할 경우  도 잡고 갑니다.


 

직업 별 운영법


 

Vs 야수냥꾼

 

 

개인적으로 야냥이 제일 쉬웠습니다.

 

야냥이 제일 쉬운데 이게 또 랭크에 제일 많다 보니까 랭크가 쭉쭉 올라갑니다 +_+

 

일단 이 덱은 야냥보다 킬각이 더 빨리 잡히는 덱입니다.

 

야냥 상대로 버텨야지.. 하는 생각은 하면 안됩니다. 버티는게 불가능할뿐더러 버티기용 카드도 얼마 없습니다.

 

내가 죽기전에 먼저 죽인다는 생각으로 명치를 조낸 쳐야 합니다. 필드 교환은 정말 유리한 필드교환일 경우에만

 

최소한으로 하고 명치를 칩니다.

 

냥꾼상대로 가장 딜레마가 많이 올리면 을 쳐맞고,

 

적게 올리면   이런걸 쳐맞아서 애매하다는 건데요.

 

이 덱의 경우 개풀 무시하고 그냥 많이 올리는게 해답입니다.

 

토큰드루가 토큰질 못하면 어차피 뭘해도 지는거죠.. 개풀 맞더라도 토큰질 해야합니다.

 

상대 냥꾼이 5~6턴에    콤보가 무조건 잡히는거 아닙니다. 안잡히는 경우도 많아요.

 

설령 개풀 콤보를 맞더라도 이쪽은 토큰이 남기 때문에 깔끔하게 정리되지 않습니다.

 

콤보로 뽑은 카드는 그거 냥꾼이 다 쓰기전에 킬각이 나옵니다. 드로우 많이 해봣자 걔들 그거 다 못쓰고 죽음 ㅇㅇ

 

하튼 요점은 쫄지말고 최대한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는 것입니다.

 

 

 

 

Vs 위니흑마

 

 

초반패가 개망하지 않는 이상, 초반부터 흑위니랑 필드 싸움이 됩니다.

 

초반부터 필드에서 서로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유닛싸움을 하는 구도로 가며

 

일방적으로 흑마는 명치를 때리고 나는 유닛을 정리하고 이런 구도로 잘 가지 않습니다.

 

그렇게 필드 싸움을 주거니 받거니 하다가 흑마가  이 안나오면 자연스레 드루가 차츰차츰

 

먹어갈 것이며, 흑마가 5~7턴에  이 나오면 드루의 필드가 불리한 구도로 갑니다.

 

그래서 요점은 항상  을 대비할수 있는 여지를 남겨두면서 필드 교환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실바 꺼내놓으면 ㅂㄷㅂㄷ 거리면서  못 꺼냅니다 ㅋㅋ

 

그리고 항상 상대방 유닛의 스탯이 눈에 보이는 스탯 그 자체가 아니라 언제든지 버프가 걸릴 수 있다는걸

 

염두에 두고 플레이 해야됩니다. 아름다운 휘둘각을 만들어 놓았는데   등등이 나오면서

 

한순간에 휘둘각이 좆망 해버리는 경우가 있음.. ㅠㅠ

 

사실 운의 요소가 다른 직업 상대와 다르게 많이 작용하긴 합니다. 서로 뭐 나오는대로 내는 싸움이 되니깐요..;;

 

 

 

Vs 방밀전사

 

당연한 것이겠지만 초반부터 달리며 명치를 칩니다. 저 같은경우 방밀 상대론  를 잘 안 아낍니다.

 

 같은거 카드 못뽑게 침묵걸고 나가줍니다. 항상  맞을걸 염두에 두고 난투쓰기에

 

애매한 필드를 계속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하수인정리는 깔끔하게 잘 하지 않고. 명치를 칩니다.

 

자기필드에 유닛 남아있으면 난투 쓰기 애매함 ㅇㅇㅋ

 

어떻게든 개체수를 불려야 합니다. 1~2기 올라와 있는건 전사입장에서 처리하기 까다롭지 않아요

 

개인적으론 장의사가  에 맞아 죽지 않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장의사가 도끼에 맞아 죽는 판은 지고, 다른방법으로 처리되는 판은 이기더라구요.

 

 

 

 

Vs 주술사

 

다른직업 상대와 달리 철저하게 필드정리 위주로 갑니다. 침묵걸린 도 정리해야 합니다.

 

(막 아르거스 같은거 걸고 뭔짓을 할지 모름 ㄷㄷ...)

 

  필드 정리하는데 써도 좋습니다. 무조건 필드를 먹어야 합니다.

 

 

주술사 상대론 신경써야 할 것이 많습니다.

 

초반에 가장 주의해야할 것은  입니다. 늑정이 항상 다음턴에 튀어나온다고 예상을 하고

 

그것에 대비할 수 있는 필드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정신자극 아끼지 말고 필드에 뭐라도 구질구질하게

 

늘어놓아야 합니다.

 

물론  는 대비하면서 늘어놓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전부 죽메 달린 애들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알아서 대비가 되는 편이지만 어쨋든 신경은 써줘야합니다.

 

 또한 대비해야 됩니다.   은 주술사 상대로 아끼는 편이 좋습니다.

 

도발뒤에 숨어버린 불꽃의 토템을 처리할 수 있는 수단이 드루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또 6마나 시점에는  때문에 항상 5뎀지를 깔끔하게 줄 수단을 준비해놓아야 하고...

 

아 대비할꺼 진짜 많네요.. 쓰면서도 주술사 짜증남.. -_-ㅋㅋ

 

쨋든 주술사 상대로는 자군야포 콤보로 깔끔하게 이기는 경우는 잘 안나옵니다.

 

필드를 철저하게 악착같이 먹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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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는 기존의 토큰드루 운영법과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따지고 보면 주술사 상대법 적어논거도 똑같네.. ㅋ

 

(종자 넣고 할때랑 비교해서 킬각이 더 빠르고 잘나오긴 합니다.)

 

전냥술흑 말고는 워낙에 잘 안보이다 보니까 게임 수가 적어서 특별히 보편적인 운영법 적을게 없네요 -_-ㅋ

 

사제는 곧 낙스화된 신메타가 출몰할 것 같은데.. 걔네들도 정형화 되고나면 공략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스압이 좀 길었는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궁금한 점은 댓글이나 친추로 문의해 주세요. 세니스턍#3461 친추 환영합니다.

 

장의사 토큰드루 꼭 써보세요. 강력합니다 진짜 ㅋㅋ 모두들 랭크 쭉쭉 올라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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