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노전설카드로 전설간 토큰드루입니다
저도 초보자지만 이덱을 많이안해본 초보자분들을 대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고수분들은 뒤로가기하시면 감사..
각 챔프별 멀리건과 운영법
<마법사>
딱히.. 공략은 없습니다 마나커브대로 내면됩니다
사실 많이 안만나봐서 잘모르겠습니다. ㅈㅅ
<주술사>
필드를 반드시 잡아야합니다. 2턴에 거의 토템을 까는데 그걸 잡을수있다면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이덱에서 2코스트로 낼수있는 공2짜리 하수인 카드가 없어서 야생의힘을 표범소환 2턴에 사용할수있다면 베스트스타트라 할수있습니다. 정신자극 허수아비는 가장 베스트 스타트입니다.
이렇게 시작한다면 토템소환하기도 아쉽고 1코스트 마법을 사용해도 마나커브를 꼬이게 할수있습니다
광역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하수인 교환을 할때 항상 상대광역을 생각하면서 해줍니다 ex) 유령거미들을 다 교환시키고 허수아비골렘의 체력을 지켜준다
침묵걸린 토템조차 불꽃의 토템과 아르거스로 재활용하기에 저는 전부 정리하면서 합니다.
멀리건 : 낮은 코스트 하수인, 야생의힘 정신자극 허수아비골렘
<드루이드>
휘둘러치기 각만 조심하면서 필드싸움 하시면 됩니다
상대도 토큰드루라면 14체력이상 유지하면서 필드정리를 우선으로 합니다.(당연한소리같지만 3등급이내 게임에서도 14체력을 생각안하고 하시는분도 있었습니다...) 후반에 7나무가 먼저 나오는쪽이 유리합니다
<성기사>
많이 안만나봐서 잘모르겠습니다.. ㅈㅅ
<흑마법사>
위니흑마
이덱의 하이라이트 입니다 ㅎㅎ 몰리건만 잘잡히면 위니흑마를 정말때려잡습니다. 1급에서 전설 올라갈때 위니흑마를 3번만났고 전부 박살냈습니다(정의구현).
최대한 상대 하수인을 정리합니다 자연의 군대를 아끼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과감하게 바로바로써줍니다 .
어짜피 후반으로 간다면 상대가 지리멸렬하는게 흑마위니 이기때문에 전혀 아까워 하실필요없습니다.야생의 힘도 마찬가지로 아끼실필요가 없습니다(낼게 없을떄)
멀리건: 낮은 코스트 하수인, 숲의 수호자(2체력 저격) 휘둘러치기
거인흑마
제가 컨트롤 드루를 할때는 정말 힘들었는데 토큰드루로는 쉽습니다 .
상대가 한번 삐끗하면 킬각이 나오기떄문에 상대는 최대한 내필드 정리를 강제당합니다. 피를 초반에 많이깎아놓을필요는 없습니다
자군야포딜이 14딜이기떄문에 상대체력관리를 하면서 용암거인이 쉽게안나오게 해주면 좋습니다.
<사냥꾼>
핵심은 상대방의 4턴입니다. 상대방이 4턴에 사냥개조련사로 야수에게 버프를 성공적으로 건다면 게임이 힘들어질수있습니다. 123턴에 최대한 카드를 부어서 상대 야수하수인을 정리해줍니다.
특히 신카드 유령들린거미를 잡으면 귀찮아진다고 본체를 치시는분이계신데 사냥꾼상대로는 상당히 위험한 플레이입니다 반드시 정리해줍시다.
마지막으로 글로 설명하긴 힘들고 상대 개풀을 항상 생각하면서 하셔야합니다. 이건 글로 설명하긴 힘들고 5턴부터 독수리 개풀을 항상 생각하셔야하는데 토큰드루에겐 상당히 위협적입니다(거의 카운터) 이건 게임을 어느정도 해보셔서 경험치가 쌓이셔야합니다.
멀리건: 낮은 코스트 하수인 휘둘러치기
<전사>
최대한 상대 방어도가 안쌓이게 해야합니다. 초반패가 잘잡히셔서( 낮은 코스트 하수인) 상대방어도가 안쌓이면 쉽습니다 하지만 후반을 가면 어렵습니다.
전사상대로 첫손패로 잡고가셔도 되는 고코스트 하수인이 있습니다 . 이덱의 재미있는카드라 할수있는 유령기사 입니다. 유령기사가 나오면 상대전사는 정리하는데에 애를 먹습니다. 전사의 우월한 저격능력이 통하지 않기때문입니다.(마격, 방밀)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이덱은 저격기가 없기때문에 후반가서 큰하수인들이 나온다면 상당히 힙들어집니다. 초반에 승기를 잡아야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대에게 드로우를 안준다면 쉽게 풀어가실수있기떄문에 수행사제를 깔끔하게 잡는것이 중요합니다. 천벌을 3딜로써서 잡아도 좋습니다.
멀리건: 낮은 코스트 하수인, 유령기사
<도적>
거의 주문도적이기 때문에 주문도적만 적겠습니다. 이덱이 초반손패가 잘풀린다면 초반에 위니흑마빼고는 거의다 이깁니다. 도적상대로 초반에 딜누적시키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절대 초반에 야생의힘을 표범소환으로 쓰지않습니다.왜냐하면 2체력은 도적상대로 절대 좋은체력이 아닙니다 요원이 표범을 죽이고 튀어나온다면 게임이 터집니다..딜누적도 중요하지만 상대의 강점도 생각하면서 해야합니다.
그리고 도적상대로 중요한 키카드는 로데브 입니다. 이덱에서는 은폐 가젯잔을 죽일 수단이없습니다. 그래서 로데브가 첫손패에 잡힌다면 들고갑니다. 로데브는 들고있다가 상대가 은폐가젯잔을 소환할때 내면됩니다. 주문도적은 초반이 약하기때문에 낮은 코스트 하수인만 초반에 잘나온다면 질수가없습니다
몰리건: 낮은 코스트 하수인 로데브 천벌(요원,선견자 저격)
<사제>
버프형 스킬이 많고 힐을하기때문에 상대필드를 약간 손해를 보더라도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합니다.
저는 사제가 모든분들이 쉽다하시지만 모든직업중 고랭으로갈수록 가장 상대하기 어려웠습니다.. 딱히 특별한 공략은 없고 킬각을 노리시면서 합니다.
..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난잡하고 필력도 좋지않아서 여기까지 읽어주신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덱은 마나커브만 안꼬이고 손패만 잘풀린다면 정말 강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항상 내손패와 필드로 낼수있는 딜을 계산하면서 합니다 킬각을 놓치면 힘들어지는 덱이기때문에 습관처럼 데미지 계산을 하셔야합니다.
이덱을 쓰시건 취향에 따라 바꿔사용하시건 등급전에서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