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현재 전설 6위이고, 4등급부터 지금까지 이대로 쭉 사용했습니다
운영법은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린 게임 플레이 스샷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턴별 운영법
1) 첫패
종자, 아마니, 천벌, 허수아비, 임프소환사를 우선적으로 잡아줍니다.
cf) 상대가 흑마이고 내가 선턴일 경우에는 허수아비와 임프소환사도 갈아주어서 2턴에 낼 하수인을 찾도록 합니다
cf) 정신자극이 잡혔을 경우 숲의수호자, 보랏빛여교사를 잡아주도록 합니다
cf) 2코이하 하수인이 첫패에 없을 때에는 야생의 힘을 갈지 않고 3/2 하수인으로 활용하도록 합니다
2) 1턴~4턴 초반 운영
첫패로 잡은 저코하수인들로 필드를 쌓아줍니다.
제 댁의 하수인들은 기본 스텟은 낮지만 천상의보호막, 죽음의메아리, 특수능력으로 한턴만에 죽지 않는 강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하수인들을 쌓아주며 천벌, 휘둘러치기, 숲의수호자의 2데미지 를 적절히 사용해 준다면 4턴까지 필드에 하수인을 남기면서 싸울 수있습니다.
3) 4턴~5턴 중반 운영
핸드가 잘 풀렸다면 제 필드에는 2~3마리의 쫄하수인이 남아있을겁니다.
이 때 야생의 힘, 숲의영혼을 이용해서 필드가 정리당하지 않도록 힘을 실어줍니다.
위의 주문들이 여교사와 연계되어 사용된다면 게임은 70정도 가져오는 것이지만, 없어도 아끼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6~7턴 후반 운영
빠르게 피니쉬가 들어가는 최근 메타에서 6~7턴은 후반에 속합니다
이 때쯤 위니하수인들을 쏟아내서 저는 손패가 말라가고 있을겁니다.
하늘빛 비룡, 고대지식정령을 이용해서 마무리를 준비합니다
1. 필드주도권을 잡을 수 없다고 판단되면, 하수인교환을 하지 말고 적 영웅의 명치를 쳐주도록 합니다
9턴에 자군야포로 피니쉬를 할 수 있도록 상대 영웅의 체력을 14 아래로 깎아준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2. 필드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고 판단되면, 하수인이 최대한 많이 살도록 교환을 해 주고, 야포 피니쉬를 준비합니다.
필드가 쌓여있는 상태라면 30체력도 한번에 죽일 수 있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