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 카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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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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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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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18급부터 시작해 이번시즌 거의90%이상은 리노사제 한덱으로돌려서 달성
3/21 사제 500승달성 및 전설 달성
5급전까지는 계속수정하면서 돌렷지만 5급이후부터는 이덱으로 수정없이 돌렷습니다.
3/25일 인증글 등록 감사합니다.(질문잇으시면 댓글로부탁드려요. 최대한답변해드리도록 하겟습니다.)
덱에 넣은카드들에대한 설명입니다.
멀리건에 잡힐경우 초반에 자를하수인이없거나 적은 전사/도적을 제외하고는 거의 잡고감
초반 하수인등을 제거하는데 큰도움되고 중후반에 모자른딜을 보충도해주고 볼진이랑 연계하면 좋은제압콤보도됨
멀리건에잡혓을경우 1/2코 하수인이잡히면 들고감 1코에 1드로해주고 생명력2까지부여해줌 사제의 기본적 과제가 필드를잡는것인데 생명력2는 특히 초반에 내껀 안죽고 니껀잡는 사제를 플레이하면서 가장인상적인 상황을 만들어줄수잇음
1코 존엄 간좀 멀리건에 잡힐경우 전사를제외하곤 들고감(전사전에 들고가도 도끼한방에죽고 간좀을 낸다해서 이득보는상황이 적음) 템포법사만나면 거울상에 주고 회복용으로도쓰기에좋음 스텟깡으로 초반을버티게해주는 몇안되는 카드
멀리건에 잡힐경우 항상들고가고 부족한사제의 드로우를 보충해주는카드 이카드로 드로를 조절하는게 사제를 얼마나잘다루는지 알려줄만큼 신중히 사용해야하는 카드입니다.

사제의 첫번째 특징이라할수잇는 효과가좋은 제압기들 본래라면 두번째놈은 2장씩꽉꽉채워쓰고싶지만 한장씩밖에없으므로 신중한 사용이 필요합니다.
초반2코에낼경우 당장 필드싸움에 필요한 하수인도가져오며 중후반에는 실바나 토쉴리같은 사기적인 하수인을가져와줌 하지만 스텟은구리므로 초반 간좀이나 북녁이잡혓다면 갈아서 후반에쓰는것도 좋은선택입니다.
처음에는
이친구를 사용햇으나 연계할주문이적고 연계도 필요할때 자주안나와서 구울로바꿈 상대가 단검등을냇을때 툭던지기도좋으며 수행사제랑연계도 좋습니다. 서로빈필드에 상대가 강력한하수인을냇을때 볼진으로 피2만들고 구울내면 침묵없는한 제압도가능합니다.

이상적인상황1

상황2
매마른 사제의 드로우을 보충해주는 두번째하수인 자체적인 어그로도나쁘지않아서 3딜이상의 하수인이나 딜카드의 딜을뺴주기도함 구울이랑 내서 연계하기도좋음
대중적인 박붐저격기 죽음카드가한장이므로 모자른 제압 역할을해줌 컨트롤덱하면서 이걸안넣는덱을 찾는게 손에꼽을정도의 사기적인 제압카드
5급전에 잠깐빼서 도발한장더넣엇으나 다시교체한카드 자주보이는 위니흑마나 파마 스랄등을만나면 패에잇으면 사용할상황이 1번은무조건나오고 상대가 박붐냇을때도 사용하기에도 좋음
간좀다음으로 초반부를버티게해주는 죽군입니다. 어그로덱상대로는 멀리건잡히면 들고갑니다.스텟은참좋은데 효과는 참계륵입니다. 어그로덱상대할때2턴만버텨줘도 얘는할거다한겁니다. 컨트롤덱 상대할때는 상대죽군에서나올만한카드의 제압기가 잇거나 명치가위험할때 내는걸 추천합니다.
상대누더기가져와서 자폭시켜서 내필드에 도발남기거나 상대공3짜리하수인가져와서 상대벌목기에 자폭시키거나 등 사용에따라 여러상황을 만들어줄수잇음
리노쓰는덱이라면 한장은 꼭들어가는 4코존엄 벌목기 설명쓸게없습니다 걍넣으세요 짱좋음
이덱에서 후반을 맡아주는 첫번째카드 탈진전 보는덱이 대표적으론 방밀이랑 컨사제 인데 이둘을상대할려고 넣은카드 방밀이랑컨사제 많이안보인다싶으면 교체도가능
원래는 법사때문에 잠깐 사용한카드엿으나 냥꾼이나 성기사에서도 제때나와주면 밥값은 해서 채용한카드 리노랑 케잔잇으면 얼법전에선 질수가없음 뭐넣고싶은데 뺄거없나요 할때 이걸 먼저 고려하세요 얼법전에선 극강이지만 나머지 비밀쓰는애들은 케잔없어도 이길수잇음
사제의 두번째특징인 효과가좋은 광역기들 입니다.
이덱을하면서 자주 이기는 상황이 적당히 필드쌈하면서 5~6턴까지 맞다가 필드클리어후 리노써서 피회복해 이기는상황이엿습니다. 그만큼 필드클리어는 사기입니다.
얼법,드루,도적등 직업에 킬각 방지용 다른직업 상대하기에도 스텟도좋아 5턴에 툭내기에 좋고 필드우위잡은상황에서 로데브내면서 상대행동을제한할수도잇습니다.
성격/구울/신폭/파악 등등 제압연계하기도좋고 드루가 발드내거나 흑마가 비룡냇을때 사용하기도 좋은카드 이덱은 정배를넣지않아서 모자른제압역할하기위해 넣엇습니다.
방어위주스텟,도발,죽메도발토큰소환 어그로덱상대하면서 얘만큼 명치잘보호하는 도발없습니다.
도적,스랄,전사,성기사,흑마(자락)등 무기쓰는직업이라면 밥값은하는 존스
이걸로써도되긴하지만 드로우가부족하다생각해 저는존스로채용햇습니다.
죽메효과무효화+내껄로만드는 좋은제압기인 생매장입니다.탈진전방어도되고 정배를 굳이사용하지않는이유가 이카드가잇기때문입니다.잘못사용하면 리노발동안될수도잇으니 잘사용해야합니다.
어그로덱 최고로 카운터치는카드면서 이덱을쓰는이유 리노입니다.어그로덱상대로는 선후공가릴거없이 멀리건잡히면들고가고 그외는 후공일때 초반하수인잡히면 고려해볼만합니다.특히 어그로덱상대하면서 가장 이상적인멀리건은 초반하수인,광역기or도발,리노들고가면 승률이좋습니다.
스텟자체는 좀 별로지만 효과는 쓸만한 교회누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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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런애들 가져오는게 제일 베스트입니다.
6코존엄 실바나스입니다 좋은효과랑 준수한스텟을고루갖춘 좋은카드입니다.상황에따라다르지만 실바내기가장좋은상황이라고 생각하는게 빈필드에툭던져서 상대 하수인내기 껄끄럽게하거나 살짝지는필드에던져서 하수인들다 실바에 자폭시키게유도하는게 베스트라생각합니다.
필드굳히기에좋은사제영능을 더좋게만들어주는 트루하트입니다. 체력3이라 쉽게제압된다는것빼곤 괜찮은카드입니다.저는처음에는 리노가잇으니 이걸굳이써야되나 해서 뻇엇는데 금방다시채용햇습니다. 스랄같은애들은 피30되도 금방다시깎아요. 어그로상대할때 리노로 피회복하고 트루로 굳히기에 들어가는게좋습니다.
스텟사기,효과사기 7턴에 명치가위험하지않는한 박붐을내서 손해보는 상황은 그리많지않습니다.
이덱에 후반을맡아주는 두번째 이세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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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등 여러가지 다써봣지만 제일안정성 좋다고 생각한건 이세라입니다.고코스트하수인넣고싶을때는 이세라를빼고 채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지금부터는 넣엇다가 교체하거나 빼버린 카드들에대한설명입니다.
(직업)

하나씩넣어서사용해봣는데 손패에놀게되는경우가많아서 빼버렷습니다.위니흑마가 많다싶으시면 케잔빼시고 대무넣는것도 좋은선택입니다.
교회누나,암광.고통등 축소랑연계되는 카드가많습니다. 저는 케잔쓸려고 뺏지만 얼법이좀안보인다싶으면 케잔빼고 채용할카드입니다. 특히 드루이드 발드 축누로가져오면 개꿀입니다.
이카드를안쓰게된이유는 하수인이 깔려야 쓸수잇는카드여서 그런지 손패에서놀게되는경우가 너무많아요 쓰시게될경우 필드를잡으려는노력을 많이하셔야됩니다.
이카드는 처음에넣엇다가 뺴고박물관으로교체한카드인데 박물관은 처음에잡히면 2턴에내서 3코하수인을 뽑아쓸수잇지만 이카드는 3코에다 초반에잡히면 필드싸움에도움이 안됩니다. 개인적으로 생훔이 캐리하는건 중반이후라고 생각이들어 초반에도무난한걸 가져올수잇는 박물관을채용햇습니다.
5급전까지는이세라대신사용햇다가 교체한카드입니다. 7코스트임에도 7코에못나가고 9코에도 바로 짤리는경우가너무많아 교체햇습니다. 페일이나갈만한 상황을 만들엇으면 어차피 거의 이긴판이기에 안정성잇는 이세라로넣엇습니다.재미는 이세라보다 훨씬좋습니다.
이카드로 뭔가를가져와서 이기는상황보다 이걸로 뭘가져와도 지는경우도많고 들고잇다가 쓰지도못하고 지거나 스타시커로 그냥전설로변하는경우가 많아 빼버렷습니다. 이덱은 제압기가많은편이라 차라리 제압기로 잡고 필드에뭔가를하나더던지는게 더좋습니다.
중립
덱구성을보면 주문이 9장(후공일경우10장)뿐이라 연계가잘안됩니다. 그냥구울씁시다.
암광으로가져오고 유전자로바꾸거나 스텟안좋거나 죽기직전의 하수인바꿔버려서 재활용이가능하지만 연계의존이너무심하고 그마저도안되서 패에놀거나 그냥던지는경우가많아뻇습니다.
어그로덱이많아 도발한장더채용햇엇습니다만 곧 빼버렷습니다.도발은
얘한테맡기고 다른걸로필드잡는걸 추천합니다.
재밋을것같아서 넣엇는데 결국뻇습니다.지금 어그로덱많은데 이거패에잇어봣자 못냅니다.


다장점이잇는카드이지만
다전부 이놈의 사냥범위이고 이세라가 안정적이라뻇습니다.데스윙은안넣어봣는데 이세라대신넣어도 쓸만할것같긴하지만 사제는일단 패가많을때 할수잇는게많습니다. 패다버리는데스윙이랑은안맞는다생각합니다.
직업별상대방법
자주만나는 직업들위주로 적겟습니다.궁금하신점은 댓글로부탁드려요.
멀리건은 기본적으론 초반하수인(북녘,간좀,죽군,박물관,수행사제,구울등)이나 저코주문(성격,보호막,고통등)이지만 직업에따라 필요한것들만 추가하겟습니다.
등급전에서만나면 거의 어그로스랄입니다.리노or존스가 멀리건에잡히실경우 선후공상관없이가져가세요.둘다잡힐경우 다른멀리건보시고 둘다가져가셔도 됩니다.스랄상대하면서 리노나존스가패에잇으면 거의이기고 없으면 이기기 많이힘들어집니다. 사실상 드로,멀리건 싸움
초반에는
요놈이라도 확실히제거하세요. 트로그가없으면 6코에리노쓸때까지는 킬각이 잘안나옵니다.둠해머끼자마자 박살내고 리노로피회복하면 다시둠해머낀다한들 필드우위는우리쪽이이미가져와서 쉽게 승리하실수있습니다.
광역기의경우 스랄 상대로 가장좋은건
이카드입니다. 신폭은 트로그,늑정등이 체력이3이라 제거하기힘들고 빛폭은 토골은3/4 트로그1/3 늑정2/3이라 각이잘안나옵니다.
스랄만큼 명치잘패는 렉사르입니다. 얘도 등급전에서 만나면 10판중8판은돌냥입니다. 스랄의경우는 트로그만 잘제거하면 리노쓰기전에 킬각이잘 안나오지만 얘는 하나하나가 다명치패는거라 6코전에 끝날수도잇습니다.최대한 딜을줄이는쪽 방향으로가셔야됩니다.리노는 멀리건잡히면 무조건들고가고 존스는 후공이아니면 안가져가셔도됩니다. 얘는무기하나박살낸다고 딜이 팍안줄어들어요. 대신 리노로회복해도 둠해머대무대무로중후반에도 폭딜넣는 스랄과달리 렉사르는 리노쓰면 그후에딜이없습니다.
광역기의경우
이카드가제일좋습니다. 돌냥의경우 야생의벗으로나오는하수인들빼고는 거의 체력1~2이니 신폭으로 거의다제거가됩니다. 2힐은덤입니다.
제이나는 기본적으로 템포법사와 얼법으로 두개로 나뉘어집니다.
우선만낫을때는 우리는 어떤법사인지 알수없으니 멀리건에선 케잔은 선후공상관없이 들고갑니다.(얘 때문에 케잔넣습니다.비밀하나하나가다좋음) 리노는 템포도 어그로종류라 초반겁나쎄고 얼법일떈 필수로가져와야합니다. 후공으로잡힐경우 들고갑니다.
템포법사:템포법을상대하실떄는 필드를 안내주시면서 상대딜카드를 내하수인에쓰게하는게 가장좋습니다.염구같은거 명치에맞으면 아프고 템포는 카드소비가 많은덱이라 시간을끌면 우리가유리합니다.
이걸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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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초반귀찮은애들제거해주시고 불꽃꼬리전사의경우 6턴이후에내면 감사한마음으로 교회누나로 가져오시면 좋습니다.케잔으로 비밀을가져오시면 필승은아니지만 상대를 굉장히까다롭게할수잇습니다.
얼음법사:케잔이잇을경우에 케잔으로 얼방가져오고 얼방으로딜다빼고 리노내면 필승입니다.얼법카드로는 피29+리노힐30+사제힐다못깎아요.
하지만 케잔이없으실경우 카드모으는싸움으로됩니다.모으셔야될카드는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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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3~4장은 패에남겨두고 다른하수인내주시면서 상대카드랑 피를좀빼시면서 드로우를보셔야합니다.드로우급할때는 수행사제한테 성격쓰면서라도 드로우봐야합니다.상대가 알렉이랑 딜카드등을 타우릿으로줄이거나 그냥딜카드를다모앗을경우 먼저신호탄으로 알렉을씁니다. 알렉을쓰면 죽음이나 나이사로 알렉을제거하시고 로데브를냅니다. 그럼상대는 다음한턴무조건쉽니다.딜카드모앗다는것은 그외에낼카드가거의없다는것입니다. 로데브로 턴벌어오시면 얼방박살내주시면서 상대 딜카드계산하고 영능이나 리노로피회복하시면됩니다. 이세라로
이거 건져오시거나(리노+꿈+리노=얼법필승) 트루하트 영능 업글된상태면 더욱좋습니다. 얼법은 한턴에 빈필드에서30딜 거의못넣습니다.가끔 안토니나말리넣는덱도잇는데 알렉,타우릿제외하고 제압기쓸일없습니다.남는제압기로잡으시면충분합니다. 실제로 케잔을넣어도 서치안될때는 이쪽플랜을 이용하고 얼법은 패턴이비슷해 거의이런상황이됩니다. 이덱으로하면서 가장승률이 좋았던덱이 얼법전이엿습니다.
굴단은 거흑,악흑,악거흑,리노흑,위니등 여러종류가잇지만 가장많이만나는 위니랑 리노를기준으로적어보겟습니다.
어떤흑마에 상관없이 광역기는 잡히는대로들고갑니다.특히 위니는 광역기3개들고가도 모자를정도입니다.제압기의 경우
이거는 들고갈만합니다.위니든 리노든 쓸데가많습니다.
위니흑마:위니흑마랑 리노사제는 창과방패의싸움입니다. 흑마는 끊임없이내면서 공격하지만 우리도 끊임없이버티면서 제거합니다.그래도 다른직업들은 이물량을못견뎌서 지는경우가많지만,이덱의 경우 광역기3개(구울도잇긴합니다.),암광,바거나 누가가미손쉽게 잡을제압기,리노와트루하트의힐링으로 위니흑마상대하기는좋고,
이 카드가 흑마전에서 밥값이상해줄때가 많습니다.위니흑마전에선 거의 흑마 피다깎아서 이기기보다는 보통 계속막다보면 때리다지쳐서나갑니다.(명치한대도 안때렷는데 이기는경우도많습니다.)하지만흑마는 영능으로 드로우볼수잇으므로 흑마드로에 밀리지않게 드로우카드로 드로우도잘보시면서가셔야합니다. 드로우가부족하면 물량막기가힘들어요.
리노흑마:리노흑마의 경우 상대하기도 까다롭고 쓰는사람에다라 카드가 굉장히 다양해서 하나하나 다설명하기엔 너무많지만 거의 대부분의 덱에서
이놈은 쓸것입니다. 얘 떄문에 무슨레이드도아니고 리노흑마는 다른직업2번은상대하는기분이에요
리노사제의 경우 버티면서 천천히역전하는경우가 대부분이라 초반에는 끝낼가능성이적습니다. 하지만 자락서스내기전에 못끝내실경우, 적어도 내가빈필드일때 상대자락서스내게하면안됩니다. 그럼진짜힘들게되는데 존스로
이거 부셔버려도
계속생성되는 얘막기힘들고 빛폭으로 정리해도 할수잇는게4코뿐이라 많이힘듭니다.자락서스전에 원숭이로 카드들전설로바꾸시거나 상대자락낼때 최대한 내필드가비어잇지않는상태에서 상대가 어쩔수없이 자락을내게하도록 노력하셔야됩니다.저도 리노흑마가 자락변신햇을때 이긴경우는 운이좋앗던경우가많습니다.(티씨로 아르거스발린 불정령가져와서 필드잡거나 깨세라+신폭으로 예상치못한킬각잡아 승리 등)
또 어떤 리노흑은 리압배나 비압배사용하는경우도잇으니 최대한 체력아끼시는것도중요합니다.
가로쉬도 기본적으로 방밀이랑 손놈 두놈으로나뉘어집니다.(요샌 리노방밀인가도좀보이긴합니다.)
우선가로쉬의 경우 간좀같이 초반필드싸움을주는 하수인은 집고갈필요없습니다.간좀이나 북녁처음에 내봣자 가로쉬2코패시브인 도끼에 다죽고 방밀이나 손놈이나 컨트롤덱종류이기에 초반필드싸움의 의미가많이없습니다이기기도힘들고여. 큰그림을 그리면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특히 방밀이면 더더욱)전사전에선
얘는 제압기없으면내지마세요. 마격맞고 한턴도못버티는경우가많습니다.
손놈전사:전사의 초반카드는 되게비슷해서 구분이힘들지만 만약 전사가 빈필드에 도끼차고 명치때리면 매우 높은확률로 손놈전사일것입니다.손놈전사의 경우 딜카드는 손님두셋트,광전사두놈,그롬,4/3돌진하나가보통입니다.예전 손님이나 광전사가 돌진하던시절이면모르겟지만 지금의 경우 사실 상대하는법 매우쉽습니다. 손님이나 광전사 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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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로 내는족족날려버리시면됩니다.존스는 드로우급하지않으면 도끼보단 죽빨에다써주도록합니다.4턴에 죽빨로떄리고 5턴에 손님내분죽빨로4마리만드는경우가많은데 먼저존스로 차단하시면 2마리뿐이고 2마리는 암광이나 하수인으로도 충분히 제압이가능합니다.손놈한셋트를 광역기없이처리하셧다면 쉽게승리하실수잇습니다. 광전사의경우는 내자마자 제압기로 죽이시는게 좋고, 그롬 내분으로 피니시방지하기위해 체력은15이상으로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방밀전사:방밀전사의 경우 100판만나면 99판은 원숭이 봅니다.나오는 전설들도 물론중요하지만 더중요하건 그전까지 상대카드는 얼마나빼면서 내카드는 얼마나안썻냐가 중요합니다.원숭이전까지의과정은 상대카드를 얼마나잘빼나?의싸움입니다.예를들면 제가 상대방밀다빠진상태에서 빈필드에 이세라를냅니다. 상대도하수인없어서 복수,마격으로 제거합니다. 다른직업상대할떄는 이세라가한턴밖에못살아서 아쉽다고 생각할수잇지만 방밀전에선 이게 이득입니다. 우린 꿈카드를얻어서 카드개수에선 손해가없지만 상대는2장을뺏습니다.방밀전에선 카드한장이 전설이됩니다.어차피 양쪽다 제압기가 워낙많은직업이라 원숭이전엔 게임이잘안끝나요.그다음 빠르게![]()
이둘을 서치하는것이 좋습니다. 멀리건에나오면 들고가세요. 또 드로우를안볼순없지만 조절은잘해야합니다.죽군과 생매장으로 탈진전2장의이득은보지만 상대는방어도라는 오버힐이잇습니다.마지막으로 원숭이이후에는 탈진딜과 필드싸움을잘보십시오.오버힐은안되지만4힐은 필드싸움에 큰도움이되는영능입니다.
등급전에서 말퓨리온을만나시면 정말가끔보이는 예능덱을제외하고는 다미드드루입니다.
무조건 힘든건아니지만 지금 등급전에서 보이는애들중에선 가장 상대하기 귀찮은놈입니다.1급때 드루이드 많이만나서 정말힘들엇습니다.전설가는판에도 드루이드만낫구요.멀리건은 간좀이나 죽군등 초반부터 필드잡을만할걸가져가는것이좋습니다. 필드뺏기면큰일나요.
우선 드루가 주로사용하는 하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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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등은 사제 단일제압기에 면역인경우가 많아서 상당히 귀찮습니다.광역기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세요.
드루이드를 상대하기위해선 필드를 잡으시려는 노력을 정말 많이하셔야됩니다.드루를상대로 필드를잡는건 상당히 힘드시겟지만 천천히 필드주도권을가져와서 굳히는게 가장좋은 상대법입니다.우리가필드를가져오면 드루는 강력한제압기가없어서 손패를많이쓰게되고 손패가없는드루는 상대하기가 상당히 편합니다. 그리고 9턴부터는 상대패에 사기적인 피니시기인 자군야포의가능성을두고 게임을하셔야하셔야되는데.자군야포의데미지계산하면서 영능이랑 리노로계속버티시고,![]()
이둘은 명치가위험하거나 자군야포의위험이잇기전까지는아끼십시오. 피니시방어막입니다.드루전은 후반갈수록 천천히 유리해지기에 인내심이 필요한 매치업입니다.그래도 드루가너무힘들고 본인이 잇는 급이 드루가심하게출몰하는 구역이다 하실때는 축소술사와벨렌의선택등을 채용하시는것을추천합니다.축소는 발드와 비룡을 제압기의범위로데려와주거나 하수인교환에도움을주고 벨렌은 필드싸움에큰도움이되는카드입니다.
이제남은도적,성기사,사제는 추후기재하겟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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