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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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금하기 전부터 드루이드를 했고, 과금을 해서도 쭈욱 드루이드를 해온 노루 유저입니다.
예전 야수드루이드와 토큰드루 등등 여러가지 공략을 작성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은 방밀과 미드드루이드, 빅덱드루이드 , 이 3가지를 돌려가며 전설을 찍게 되었습니다.
비율은 4:5:1 정도입니다. 빅덱 드루이드는 4급까지 올라올때 계속 수정해가며 사용했습니다만, 4급 이후에 급격히 늘
어나는 타락해버린 우서경과 쓰랄, 시즌 말미에 미쳐날뛰는 위니흑마 때문에 초반명치를 지키지 못하고 접게 되었습니
다. 판수는 4급에서 전설까지 가는 판수가 압도적으로 많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약간 다른점이라고 하면 미드드루이드는 덱이 확정적이기 때문에 카운팅에 너무 노출이 되어있고 유연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여 까마귀 우상으로 덱 유연성을 추가했습니다. 그 시점에 상대에 따라, 상황에 따라, 맞춤 카드를 한장 뽑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라팜 3/3 뿌리기는 , 야포와 상성이 매우 좋으며 광역기를 강요하고 없어서 급하게 되는 만큼 정
리해도 자군야포, 야포야포 등을 이용해 30딜 이상까지도 뽑아 낼 수 있기 때문에, 야포 한장만 남아있어도 필드를 뒤집
어 낼 수 있는 필살기 같은 용도 입니다. 또한 드루이드전=> 나이샤= 박붐 저격이라고 생각하는 곳에 허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운영(?) 법
정신자극
노루의 핵심 플레이는 정신자극을 언제 사용하냐 입니다. 아끼면 후반 쓸모없는 카드가 되어버리고 , 또 너무 막써버리면 핸드가 말라 뒤가 없는 상황이 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복합적인 판단이 필요하겠지만, 기본적인건 2장을 털어서 사용한 카드이기 때문에 당연히 2장 상당의 이득을 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상대가 하나의 카드로 제압하기엔 까다롭거나 , 제압해도 이득이 생길 수 있는 카드들입니다.
블러핑
모든 노루들이 14..14..를 외치지만 실제로는 이보다 더 큰 효과는 블러핑입니다. 실제로 필드에 하수인이 1기라도 남아 있으면 20~22뎀은 그냥 뚫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급수가 높아질 수록 이를 이용한 심리전이 드루이드의 가장 무서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빠르게 사붐을 내놓으면 드루이드에겐 더큰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압박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방밀 전사가 노루한테 쉽게 먹히는데, 벌목기와 발톱의 드루이드 등의 미드레인지 카드등을 처리하기위해 무기를 이용하게 되면 유리한 교환이 가능하나 6코스트 즈음에 20~24사이의 체력이 됩니다. 필드에 공4짜리 하수인이 한마리라도 남아 있으면 목숨이 위험해지기 때문에 계속해서 정리를 할 수 밖에 없고, 알맞은 코스트에 하수인이 나가지못하고 밀려나면서 목이 날라가는 경우를 많이 겪어보고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패를 모두 털어버리가나 1~2장 가지고 있는 경우와 이미 명치가 너덜너덜 해진 경우엔 이러한 블러핑은 걸리지 않습니다. 냥꾼에게 그런경우가 자주나옵니다.
-방밀전사
컨트롤 덱의 일종으로 등급전에선 거의 멸종 상태. 피보나치덱과 리노 방밀덱, 정통방밀덱 3가지로 나누어 나온다. 최근에는 공통적으로 강타2장과 난투 2장을 기용하니 핸드에 최소 제압기 1장과 난투있다 생각하고 필드 구성을 하는게 마음 편하다. 빠른 벌목기와 죽음의 이빨 죽메 터지기 직전에 나가는 로데브나 실바나스가 굉장히 까다롭게 다가온다
특징 : 초반 2코 도끼를 끼고, 드루이드 몸을 잘 치지 않는다.
-손놈전사
요즘 필드 싸움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덱으로 빠른 템포와 4~6코 부근에서 부풀어진 손놈을 이용하여 높은 필드를 장악력을 이용해 접근해온다. 난투가 없어 필드를 방밀에 비해를 마음대로 깔아도 되고, 천벌과 숲수, 자군은 손놈을 처리하기 위해 최대한 아껴준다. 빠른 벌목기와 죽음의 이빨 죽메 터지기 직전에 나가는 로데브나 실바나스가 굉장히 까다롭게 다가온다. 박붐과 아버지 2개 고코스트 존재.
특징 : 필드에 아무것도 없어도 초반 2코 도끼를 끼고, 드루이드 명치를 친다.
-기름 도적
계속 하락세를 타고 있는 우리 누나. 핵심은 4코에 나오는 보랏빛 여교사와 묘실도굴꾼, 5코 하늘빛 비룡, 6코에 시작되는 가젯잔이 주요 행보 타이밍이다. 실제로 3~4코에 나오는 저 2종류의 하수인을 어떻게 깔끔하게 처리하냐가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다. 혼절이라는 카드가 있기 때문에 정신자극은 한마리를 내놓기 보다는 다수의 하수인을 깔아 놓을 때나 자군야포의 템포를 높일 때 사용하는게 좋고, 정신자극 + 로데브 , 정신자극 + 박사붐 정도외엔 권하진 않는다.
특징 :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대처가 확실하게 차이난다.
-말리 도적
5급이상 부터 만난게 손에 꼽을 정도, 템포가 느리기 때문에 강제로 끌어올려 달리면 된다. 타우릿산 정리를 잘해야한다. 전력질주 사용후에 자주 나오기 때문에 그전에 필드를 잡야 두어야한다. 혼절이 있기 때문에 실바 한장보다는 낙스라마스와 나이샤가를 내는게 더 좋다.
8코에 나오는 말리고스는 드루이드가 정리가 불가능한 카드이기 때문에 로데브를 아껴주고, 한템포 빠르게 움직어야 한다.
-핸파 도적
컨트롤 형 예능덱이나 실제로 자주 보이는 덱, 드루이드밥 OF 밥. 빨리 털고 자군야포 모으면승리. 심지어 빨리모으라고 도적이 도와준다.
특징 : 3코 죽군이 나오면 100% 확실하다.
-니명치만 보여. 씹랄.
드루이드의 카운터, 땅굴트로그와 토템골렘을 이용하여 빠르게 필드를 구성하고, 돌진과 즉발형 데미지, 둠해머를 이용하여 딜을 넣는 스타일로 최근에 만났다하면 모두 이 덱이다. 약빨고 하수인을 올리기 전에 먼저 선수를 처버려서 주도권을 내주고 정리하는 쪽이 되어버린다. 드루이드가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템포를 올려야며, 휘둘러치기와 천벌을 이용하여 최대한 딜을 적게 맞아야 한다 대부분 5코스트에 무기를 들기 때문에 그전에 필드를 잡아놓고 맞딜하는게 중요하다. 망치로 맞기 시작할때 필드에 아무것도 없으면 졌다고 생각해도 좋다.
지고정은 무조건 힐의 용도로 사용하며, 하수인을 내도 무시하고 명치를 때리기 때문에 정신자극은 1코스트 손해를 보더라도 무조건 하나라도 더 내야 한다. 능률 싸움이 아니라 시간 싸움으로 봐야한다
특징 : 모두가 1코에 트로그를 들고 시작한다. 정리하지 못하면 다음턴에 8뎀까지 맞을수 있다.
- 클린드루이드 클레식 쓰랄
없다.
-아직 나 있거든? 명치대라. 1번 돌냥 렉사르
템포 덱, 씹랄과 비슷하다. 주도권을 뺏기고 시작하기 때문에 치워내고 쳐야하는 쪽에 해단이 된다. 하지만 씹랄보다 템포가 느리기 때문에 좀더 시간이 주어진다. 중요한건 살상 명령으로 인한 킬각을 피하는것과 하수인을 치워낼 때는 야수가 최우선 순위가 되어야한다. 드루이드가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템포를 올려야며, 휘둘러치기와 천벌을 이용하여 한번에 여러마리를 제거해 낸다면 승리할 수 있다. 미치광이 과학자는 숲수를 이용해 침묵을 시키는게 좋다. 잡으면 템포 올리는걸 도와주는 꼴이 된다. 독수리 뿔장궁의 내구도를 최대한 안주는것도 중요하다. 내구도 1개당 다음턴 최소 5뎀 확정이다.
- 야수 냥꾼
컨트롤 덱이긴 하지만, 하나하나 효율좋은 하수인을 내는 미드 드루이드에게 빙덫이라는 큰 숙제를 준다. 요즘 곰덫과 뱀덫까지 모두 활용하는 추세를 보여준다. 미치광이 과학자는 숲수를 이용해 잡고 다음턴 숲수로 바로 빙덫을 빼주는 것과 자군을 이용해 빼주는게 제일 좋다. 2코에 나오는 유령들린거미와 3코에 야생의 벗은 4코의 사냥개 조련사와 시너지가 있기 때문에 짤라줄수 있으면 짤라 줄 수 있는게 좋다. 6코스트에 먼저 도달하는게 중요하며 이때 사바나에 대한 대처 준비가 필요하다. 상대 6코직전 로데브를 낸 후, 숲수 침무과 함께 바꾸는게 가장 싸게 교환할 수 있는 수단. 약해졌다 약해졌다 하지만 드루이드에겐 아직도 힘든 상대.
- 로수붐티라팜 응꺼져 ^^
현제 1티어 템포 기사, 노답 OF 노답. 실제 1티어라 생각한다. 나이샤와 천벌과 휘둘러치기와 숲수가 모두 순서에 맞게 오른쪽에서 나와주면 이길 수 있다. 대부분의 턴에 비밀을 걸어대거나 최소 2지선다 부터 최대 3지선다 까지 요구한다.
이기는 패턴은 6턴에 상대 빈필드를 유도하고 수수께가 나왔을 때 엎드려와 앙갚을을 발동시켜 수수께끼에 버프를 주고 나이샤로 잡으며 다음턴에 박사붐이 나오지 않길 기도하는것과 상대가 패가 말려서 15장 이후부터 수수께끼가 나와 그전에 필드 싸움을 끝내놓는 것이다. 정신자극을 너무 고코스트를 내는대 투자하면 울다만으로 바로 교환이 될 수 있고 톱니망치의 천보를 이용해 가뿐하게 잡아 낼 수 있기 때문에 울다만이 나오기전 1~2코에 정신자극을 이용해 필드위에 올려 놓는게 아니면 휘둘러치기 각을 신병소환이전에 꾸려놓는게 좋다. 숲수 한장은 반드시 티리온에 써야하기 때문에 아껴 놓고 천벌과 살뿌로 정리를 해나가는게 좋다. 실제로 라팜을 사용하는 우서는 많이 없으며 신성화도 없는 경우도 많다. 4코에는 울다만 1장과 벌목기 2장 진은검1장 왕축1장 정도가 확정적으로 사용되며 그외의 4코스트 카드는 배제하고 플레이 해도 좋다.
각종 비밀- 단검과 신병- 톱니 망치-울다만-6코 이후에 수붐티- 신의 은총- 등 모두를 고려하며 플레이 해야한다.
- 퍄퍄 법사
즉발성 데미지를 이용하여 2코스트로 4데미지까지 꼽을 수 있어 드루이드의 4코 이전 하수인을 모두 정리할 수 있고 ,
거울상을 빼기위해 마땅히 던져줄 수 있는게 존재하지 않아 까다롭다. 비밀은 거울상 1~2개와 마차1개 정도를 섞어 사용하고 있다. 5코스트에 새롭게 나온
이놈이 정리하기도 뭐하고 안하기도 뭐하고 매우 까다롭게 다가온다.
법사전에선 로데브 타이밍이 굉장히 중요하며, 불꽃꼬리 전사가 필드를 잡기 위해 4코스트에 나와 마법 몇개를 뿌리며 필드 주도권을 가져가고, 직후에 로데브를 발목을 묶고, 필드를 다시 가져오는게 가장 좋은 그림이다. 그외에도 휘둘, 천벌, 등을 이용해서 처리 해줘도 좋다. 빠른 정신자극 벌목기는 제압이 잘되 좋지 않고, 2코 발톱드루이드는 굉장히 까다롭게 다가간다. 라그나로스, 안토니, 박붐등등 다양하게 픽이 되어 후반에서 고려해주는게 좋다.
- 명치 얼방 법사
2급에서 자주만난 템포 법사. 미치광이를 이용해 얼음방패 하나 껴두고 오염된 노움과 각종 돌진 하수인, 광역얼음으로 상대방 템포를 뺏어가며 명치를 달리는 법사. 대부분 거울상이라 오해하고, 같이 템포가 엉킨다.(엉킬수 밖에;;)
불덩이 작렬과 화염구등의 즉발 데미지도 사용한다.
어어어어어 하다가 3~4판정도 져버렸다. 대처법은 타 BJ방송에서 살상있는 돌진냥꾼 상대하듯이 체력을 아낀 후, 필드를 완전히 뺏은 상태에서 자군야포로 얼방을 빼어서 이겼다.(필자는 못이김)
- 얼방 법사
얼음 회오리 + 종말이와 블리자드 및 각종 광역기를 이용해 템포를 늦추고 타우릿산으로 코스트를 줄 인 후 알렉 OR 말리고스를 통해 마법으로 극딜을 넣는 법사. 최대한 드로우를 주지 않는 것과 숲수를 이용하여 종말이를 침묵시켜 필드를 유지시켜가며 때리는게 중요하다. 킬각을 잡을 땐, 로데브는 8코 이전에 사용하는게 좋다.(8코 이후엔 얼음회오리로 한턴 막을 수 있음) 템포를 올려 때리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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