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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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럽섭 5급 이상 인증 샷입니다 핸드폰으로 찍었어요 ( 우측하단 LG메모가 보이죠 ㅡ.ㅡ;;)
유럽섭 5급 보상 받을려고 오늘 하루 돌리고 찍었고요
덱 테스트겸 16~ 5급까지 쭉 이덱으로만 돌렸고요
아마 내일 좀 더 돌리면 예상 3급~ 전설까지 나올걸로 보고있습니다
참고 하시는 분들도 박사붐- 나이사 - 하늘골램등 영웅카드 와 전설 빼고
최소 자연의 군대가 1장 만으로 돌려도
이덱으로 최소 10급 이상은 나올걸로 예상합니다
★★☆☆이덱의 특징★★☆☆
1. 게임이 10턴이내로 빨리 끝난다
2. 이기던 지던 빨리 끝난다
3. 공격 드루이드의 장점이자 단점이던 지옥절단기를 제거하여
공격성+ 안정성을 함께 겸비하였다
4.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강력하다
5. 모험카드를 전혀 쓰지 않고 할수있다
6. 최초 자연의 군대 1장 800가루 선으로 최소 한장을 넣으면 운영할수있으며
다른 박사붐, 누군가 하늘골램, 나이사등은 빼고 운영하여도 10급이상은 가능하다고 봅니다
사실 800가루선 세팅이 가능한 덱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 가루가 없어서 이덱을 못할경우는 ★★☆☆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92315
<<< 클릭하시면 12월에 제가 작성한 ★☆ ★☆기계냥의 유럽 정복기★☆★☆라는 5등급 달성★ ☆덱인데
누군가 하늘골램과 나이사를 제외하면 약 400~700가루 선에서 만들어 지는 덱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이 링크에는 기계냥과 기계법사 2가지가 소개돼어있으니
저가루 생초보 유저는 이 2가지덱을 해보시길 권합니다
★★☆☆
- 작성자 본인소개 ㅡ.ㅡ)
+아시아가 본섭이며 9개케릭 500승 황금 케릭을 거의다 찍었습니다 인벤 상담게에서는 꽤 활동했고요
+아시아 섭은 풀카에 현질좀해서 카드에 황금칠좀 꽤했습니다
+아시아섭에서 할거 안할거 다해본지라 유럽섭에 부케? 키우러 백투더 베이직할겸 무과금 유럽섭을
+돌리고 있고 느낀바가 있어 무과금 초보 유저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씨리즈로 심심하면 글을 쓰고 있습니다
★★☆☆들어가며: 한달만에 글을 쓰는듯하네요
일단 무모험 카드 무과금 생초보용으로 제작된 덱이긴 한데
덱시뮬의 제작 목적은 무과금 생초보 유저들이 빨리 적응하고 5급이상의 상위레더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위 2가지 조차 없다면 빼시면 됩니다
과
의 차이점은 케른은 보다 안정성과 필드 장악성이 크고
하늘골램은 공격력이 높다는 겁니다
다만 하늘골램은 공격력이 높은대신 잘죽고 2번째 나오는 하수인이 케른의 4/5 하수인에 비하여
많이 약할수도 있다는점이 다른 점이라고 봅니다
케른은 일단 몸빵에 관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만큼 상당하여 필드 유지가 핵심인
드루이드에게 잘맞는 편입니다
역시 가루없어서 못넣으시면 빼면 됩니다
위에 나와있는 영웅카드인데 역시 없다면 빼면 됩니다 ㅡㅡㅋ
수수께끼 도전자를 잘잡아줍니다
간혹 뜬금없이 이런 친구나
가
갑자기 나와도 잘잡아 줌으로
보험으로 넣고 다니셔도 좋습니다
만약 나이사를 제거하신다면
요즘 설치는 명치주술사의
를
께주기 위해 늪수액이 2장이나
갓 단검을 2장 풀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도 좋긴하죠
이덱은 어그로 드루이드에 사용하는 지옥절단기를 제거한 덱입니다
★★☆이유 ★★☆
1. 지절의 장점도 있지만 패를 다태워버려 오히려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다
2. 초단기 뿐만 아니라 리노덱에 대항하기 위해 초~ 중기 운영을 위해서 이다
3. 절단기를 제거하여 덱의 운영 안정성을 높인다
4. 노 절단기 어그로 덱으로 전설 달성자가 꽤 많다는 점입니다
5. 작성자가 공무원같이 안정형이다 ㅡㅡㅋ ( 뭐냐)
6. 자연의 군대 2장 (800가루 X 2장 = 1600가루) 인데 지옥절단기 까지 만들가루가 없다 ㅡ.ㅡ) ( 핵심)
7.
나이사에 너무 쉽게 제거돼며 처리후
비해 필드유지력이 약하다
8. 5마나이지만 칼 5마나로
출격은 그리 쉽지 않다 뭐 이런 이런 이유입니다
자연의 군대가 핵심카드인데
2장을 만들 가루가 없으시다면
1장만 만드셔서 돌리셔도 돌아갑니다 2장에 목매지 마시고 한장이라도 만드셔서 덱에 넣으시면 됩니다
충분히 10급이상 정벌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9턴에 칼 ![]()
를 추구하신다면 2장을 서둘러 만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쉬울때 간혹 자연의 군대가 핸드에 안잡히면 섭섭할때가 있음으로 이덱을 도전하시면
일단 자군을 1장서둘러 만드시고 최대한 빨리 2장을 풀로 채우는걸 권장합니다
그래도 일단 1장
이라도 돌아가오니 너무 부담 느끼지 않아도 됩니다
★★☆☆멀리건은★★☆☆ 상대가 드루이드나 법사일경우![]()
를 끊기위해
한장정도 괜찮습니다
나
를 공통적으로 잡아주시고 성기사나 흑마의 경우
휘둘러 치기를 잡아줍시다
멀리건에 하도 잡을게 없다면 이카드도 좋습니다
한데 멀리건이라는 말이좀 웃긴게 이렇게 핸드 잡히는건 쉽지 않거든요 ㅡ.ㅡ;;;
정신자극 + 박사붐을 멀리건으로 잡기도 합니다만 보통은
될거 같으면 이렇게 핸드를 잡아서 1턴에 내어 줍시다 선턴일경우 2마나시에 정신자극후 벌목기를 내줍시다
멀리건 참 쉽죠잉
흑마나 성기사는 1/1 몹을 많이 깔수도 있음으로 휘둘러치기
를 잡고 가는것도 좋습니다
행여 그럴리는 없지만
이런 친구들을 들고 다니는 드루이드나 법사가 많이 보이면
을 잡고 가는 특수한 경우도 있습니다 나이사는 비밀 성기사 전에서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
함으로 성기사 전에 멀리건으로 나이사가 잡혔다고 해도 너무 실망하지 맙시다 ( 일부러 잡고 갈때도 있음)
버프먹은 이친구나
다음턴에 나오는 이친구를 쏴주시면 됩니다
일단 카드 구성에 대해 말씀드리면
이친구는 위에 언급 드린대로
나
를 빨리 내주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그외는
10마나에는 카드만 가능하다면
![]()
![]()
자군+야포+ 정신자극+야포
12마나 꿈의 콤보가 가능하게 됩니다
아군의 하수인이 없다 그러면 14데미지입니다
아군의 하수인이 1체다 (하수인 1체 공격력합) + 16뎀 = 이번 자군야포 데미지
하수인이 2체다 ( 하수인 2체 공격력합) + 18뎀 = 이번 자군야포 데미지
하수인이 3체다 ( 하수인 3체 공격력합)+ 20뎀 = 이번 자군야포 데미지 입니다
쉽게 14. 16. 18. 20 순으로 인지하시면 쉽게 이해가 돼실걸로 생각됩니다
써줍시다 그외
을 잡을때는 데미지 2뎀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혹은 자군야포 킬각전에 ![]()
으로 뿌려주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역시 살뿌리를 2장을 쓰는것은 핸드에 잘잡혀 필드 우선권과 장풍으로 핵심카드를 끊어주기 위해서 입니다
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원래 어그로 드루는 천벌을 제거하고
제거한 덱임으로 빈자리에 천벌을 넣습니다 원래 미드드루는
필수로 2장을 꽉채울정도로 좋습니다
가능하면 초반에는 3뎀으로 쓰시고 1뎀을 적에게 가격할경우 영능을 쓰시길 바랍니다
후반에 도저히 핸드가 부족하다 할경우 1뎀+ 1카드드로우로 부족한 카드를 드로우 하시고 평소는
3뎀으로 써줍시다
나이사가 없다면 2장을 쓰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는 2턴이나 선턴으로 써주면 됩니다 다만 상대가 무기
를 들고 있어서 100% 사망한다고 치면
를 내거나 다른 하수인을 내고 무기 사용뒤 내는것도 고려해 볼만하긴 합니다
기분좋게
를 내줘서 거울상으로 복사된
를 파괴하면 적의 1마나를 파괴할수있습니다
덫으로 돌아온 다르나서스는 살상히 1마나 파괴를 회피할수있어 매우 좋습니다
복사된 같은 케릭터를 박는 방법이나
보통 법사의 비밀 구성은
![]()
순서로 각 1장씩 넣는경우가 많고
간혹 거울상을 2장 넣는 경우도 있으니 일단 비밀을 걸면 거울상
아니라면
로 인지합시다
냉법의 경우는
을 사용하오니 위 3가지가 아닌경우 냉법의 이 2가지 비밀을 의심 하면 됩니다
냉법의 여부는 일단
나
를 떤질경우 냉법으로 의심해 봐야하며
서둘러 하수인을 좀 무시하고 피 1을 남기고 명치를 빨리 쳐서
를 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는 보통은
으로 쓰지만 위의 언급대로
법사의 거울상이 의심될 경우나
를 사용직전에
돌진으로 써서 복제된 상대를 깨주시면 됩니다
아주 다재다능한 유능한 친구죠 +_+
일단
같은 거대한 방벽 도발을 적이 사용시에 도저히 하수인으로 이번턴과
다음턴에 부시기 힘든 상황이다라고 보면
를 사용하여 각 +2뎀 버프를 줘서 강력한
도발을 파괴 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자군야포는 각 1장씩 씀으로 한장정도는
같은 핵심카드나 ![]()
를 도저히 하수인만으로 힘들겠다고
판단이 돼면 야포나 자연의 군대를 잘 활용해 줍시다
이부분이 초보와 중수의 차이라고 보면 됩니다
물론 너무 무분별 하게 쓰면 필요할때 없음으로 하수인과 자군 야포의 사용량 균형이 필요합니다 남발은 금물
같은 1/1 하수인이나
나
같은 핵심카드의 자르기 용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핵심 카드 파괴용이나 잡몹 전멸기로 쓰는 아주 강력한 광역기로 보면 됩니다
물론 손놈덱과 사용시 적의 하수인 7체를 꽉채운후 사용하면 추가적인
을 안가져 올수도 있다는점
인지 바랍니다
나
과
을 같이 쓰면 직격 5뎀 광역 2뎀이라 손놈도 대부분 깨끗하게 제거가 돼죠 그래서 손패드로우겸 미드 드루는
겸사 겸사 1~2장을 채용합니다
4마나 하수인이라기 보다는 6마나 하수인으로 보는것이 맞습니다
나
같은 핵심카드를 격려를 통한 드루 영능 +3뎀으로 파괴 시키는데
사용합니다 매우 강력하고 심플한 친구죠
는 매우 훌륭한 카드입니다
![]()
![]()
같은 핵심카드 저격용이나 저격으로 살상이 불가할경우 침묵을 걸어줍시다
침묵의 대상은 정해져있습니다
갑자기 나온 이친구를 제가가 불가능할시 침묵
사냥꾼이나 법사는 이친구
보통은 티리온이 100%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무기나 주문으로 파괴하고 잔몹을 치거나
혹은 매우 유리한 상황이라면 도발로 막거나 무시하고 적명치를 치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법사의
를 파괴가 힘든 상황이라면 침묵을 걸어서라도 정지해 주는게 좋습니다
혹은 숲수가 없다면 다른케릭시
로데브 라도 던져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전사나 용사제는 이친구가 기다리고 있을수 있으니 숲의 수호자를 한장 아껴줍시다
흉악한 일을 안당할수있습니다 ㅡ.ㅡㅋ
막타치기전 이친구를 침묵시켜도 괜찮긴하죠
의 경우는
으로 혹은 적 명치를 쳐서 다음턴에 킬각이나
의 깜짝 명치 킬각이 보이면 돌진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의외로 다제다능하고 쓰일일이 많은 친구죠
군대는 역시 글 초반에 자군+ 야포의 계산법을 참고해주시고
핸드에 자군이 2장 있거나 불가피 할시 적
을 정리해주는 역활로 사용하면 됩니다
은 1턴에 내주거나 법사 거울상이나 핵심카드 정리용으로 써줍시다
죽어도 명치 2뎀을 확정으로 주는 좋은 친구죠 +_+
초반에 내서 다음 하수인발동시 +1 +1 +1 식으로 마구 단검을 던져 주는 역활을 합니다
보통 모험 과금 유저는
을 모험전용카드인 랩터 2장 사용을 많이 하는데
사용결과
도 랩터에 필적할만큼 혹은 버티기에는 더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는 간혹 은신한
을 타겟이 불가능한 적을 살상력이 있어서 은신한 망령을
제거할경우도 발생하고 공채가 압도적으로 좋아서 초반에 발진하면 필드 유지에 매우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상대가 저마나 하수인일 경우 허수아비 골램이
빈필드나 은신한 적 혹은 2/3 의
같은 하수인의 처리에 오우거가 좋기도 함으로
각기 다른 3마나 2장을 넣었는데 써보니 상황에 따라 낼수있어 각 1장이 더좋아보입니다
다만 가능하면 3마나의 하수인으로 쓰기보다
보험으로 들고있다가 도저히 낼하수인이 없다면 쓰거나
막타 자군야포 피늬쉬 전에 나이사를 던지는 것을 권합니다
상대가 나이사를 버리는 것을 본시점에서
을 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칼 4마나라면 특별한 상황이 아닌이상 그냥 던지는것도 좋습니다
일단 상대 벌목기의 경우는 침묵을 넣기보다 주문이나 무기로 파괴하고 정리하거나
명치 막타 직전이면 때때로 무시 명치가 맞기도합니다
하늘 골램은 좋은 카드입니다
의 강화판이라고 보면 돼며
로도 대체가 돼며 원래 어그로 드루이드는
2장 거의 필수로 쓰고 있기에
그에대한 대체로 하늘골램을 써봤습니다
결과는 매우 좋으며 높은 공격력을 내고 지옥절단기라고 해서 칼 5마나에 사용도 쉽지는 않으며
오히려 패가 다타서 위험함으로 제거하였고
노지절 전설 달성자도 많아서 지절을 제거하고 안정 운영형으로 하기위해 하늘골램등을 채용했습니다
다음턴에 킬각이 안난다면 7코에 묻지마 박사붐이야 하며 던져 주시면 됩니다
가능하면 폭탄은 1남은 하수인에 부딪혀 다른곳에서 터질수있게 유도해주는것도 중요합니다
없다면
로 대체하거나 없으면 빼셔도 10급이상은 무난할걸로 봅니다
이 덱을 만드는데 참고한 노지절 참고 문헌? 은 노지절 드루로 전설달성한 도파님덱을 참고하였습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92136
사실상 이 노지절 어글드루는 전설덱으로 보시는것이 맞습니다
★★☆☆-운영시 핵심적인 팁★★☆☆
하고 운영시 중요한점은 내가 카드를 내고
적이 어떻게 움직일까를 생각해 보고
그에 맞추어 대응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부분이 초보와 중수를 가르는 중요한 점입니다
상대가 어떻게 움직일 것이라는것을 예상하여
미리 반대로 제거하여 이득을 보는 플레이도 카드교환에 중요한 점이며
이작은 예상과 미래 추측이 가능한가 불가능 한가로 10급과 전설이 갈린다고 하는것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한턴에 킬각이 안나올경우 이번턴 자군야포 15+ 다음턴 휘둘러치기+ 살뿌리 6뎀= 21턴 컴보식으로
2단 킬각을 보는것도 때때로 필요합니다
미리 명치를 치는것도 중요하다는 거죠
★★☆☆성기사 상대법★★☆☆
보통은 비밀 성기사가 대부분 입니다
일단 보쓴꼬와 함께 비밀을 걸었다면
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구원에 걸린상태로 보쓴꼬를 처리했다면
체력이 1인 상태로 보호막을 뒤집어 쓰고 다시 살아납니다
을 의심하여 상대의 명치를 쳐봅시다
이 걸려있다면 1/1 마나나 1/3 공체 이상을 움직여 희생을 빼주고 상황종료

이 걸려있다면 발동하지 않고 이 2개일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럼으로
만 걸려 있는 상태라면 불가피 할시 1/1 하수인을 선 제거 해주고
2중 비밀 

이 걸려 있을 경우는 앙갚음이 발동햇을 경우를 생각하고
처리를 준비해야합니다
사실 위의 3가지가 예상된다면 비밀이 발동돼지 않는 선에서 서둘러 명치를 쳐주는 것이 답일수있습니다
명치냥이 비밀성기사에게 강한 편인 이유가 이것때문이지요 ( 이하 용량 과다로 중략 문의는 뎃글로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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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