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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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은 초반에 버티기 어렵단 점,그래서 자락을 못내는 경우가 있었고원콤덱 상대로 엄청 취약한 점.이 2개가 발목을 잡았는데드디어 발목 잡힌걸 떨쳐낼 수 있게 되었어요.악마한 하나 때문에 콤보덱이랑도 가능성이 생겼어요.- 운영법여타 자락서스 덱이랑 비슷한 운영입니다.고체력 하수인을 필두로광역기를 쓰더라도 본인 하수인은 살아남고 상대방 필드는 없어져 있는,그런 플레이를 하거나광역기를 찾지못해 딱코 플레이를 해야 하더라도반딧불 정령이 손패를 마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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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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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자락서스 폭심만만 초기버전. 작성자 : 용감뎡이 | 작성/갱신일 : 2018-08-09 16:44:38 | 조회수 : 148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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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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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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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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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그동안은 초반에 버티기 어렵단 점,
그래서 자락을 못내는 경우가 있었고
원콤덱 상대로 엄청 취약한 점.
이 2개가 발목을 잡았는데

드디어 발목 잡힌걸 떨쳐낼 수 있게 되었어요.
악마한 하나 때문에 콤보덱이랑도 가능성이 생겼어요.

- 운영법

여타 자락서스 덱이랑 비슷한 운영입니다.
고체력 하수인을 필두로
광역기를 쓰더라도 본인 하수인은 살아남고 상대방 필드는 없어져 있는,
그런 플레이를 하거나

광역기를 찾지못해 딱코 플레이를 해야 하더라도
수단을 마련해줍니다.

그동안은 어그로 상대로 산악거인을 내는게 불가능하다시피 했습니다.
손으로 들어오면 죽은 카드가 되서 광역기가 안 잡히면 속수무책이었는데요.

산거내는 타이밍을 반딧불이 잘 잡아줍니다.
1턴 / 3턴 때 영능 누르고 넘기는 턴을 조금이나마 마나 활용을 잘 할 수 있고,
이는 4턴에 산거가 나갈때랑 필드에 1/2가 있는거랑 차이가 꽤 큽니다.
+ 모독 각도 반딧불이 잘 잡아줍니다.

영혼 주입은 아직 호가실하게 있는게 좋은진 모르겠으나
1턴, 1코 남는게 아까워서 추가로 넣었구요.
제일 안 좋은건 제일 왼쪽에 자락서스가 있으면 무용지물이고,
산거한테 발리는것도 좀 아까울 때가 많습니다.
황혼의 비룡은 좋을때도, 별로 일 때도 있어서 상황을 타는 아이고,
그 외 나머지 하수인들한테는 시너지가 좋습니다.




- 약점이었으나 극복 가능한 부분들

드루이드 상대로 약했던게 뭐냐면
4턴 산거, 황비를 해도 그놈의 자연화가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저코 하수인의 비중을 높임으로서
자연화를 쓰는 드루이드 상대로 자연화-카드 타는 각을 피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대 드루이드 상대로 큰 승률을 올려주었습니다.

템포 법사 상대로도 높은은 아니지만
최소 마녀숲때처럼 정말적일 정도는 아닙니다.
정확한 통계는 어려운데
화염구에 번딜만이 아닌 하수인 딜을 막는게 어려웠는데
저코 하수인을 미리 깔아놓음으로서
하수인딜을 최대한 막는게 가능해졌고,
반딧불 덕에 손패가 마르지 않음으로 인해서
물론 번딜 버티는게 힘들긴 합니다.
하지만 최소 마나지룡을 포함한 하수인딜은 최대한 막을 수 있어서
좀 더 시간이 벌어져 알렉스트라자, 자락까지 변신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졋습니다.
어쩔땐 산거를 필두로 제가 먼저 킬각을 내기도 하구요.

그 외 콤보 덱은 운과 눈치가 필요합니다.
콤보피스가 많이 타길 바라야 하며,
악마학은 각 잘 보고 써야 합니다.
말리 출격 완료 신호를 강하게 풍길 때 악마학을 써줘야 합니다.
악마학이 널리 쓰이게 되서 최소 수마리의 하수인을 손패에 남겨놓는게
일상이 된다면 운이 필요하지만
아직은 잘 당합니다.



- 몇몇 카드의 쓰임새 상세설명, 대체(?)


악마학 프로젝트

콤보덱 상대용이긴 하지만
정체절명의 순간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내 손에 있는 하수인들이 아무 쓸모가 없을 때
지푸라기 잡는심정으로 써서
도발 악마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대체하기 힘든 카드입니다.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반딧불 정령을 채용하면서 쓰기 시작한 친구입니다.
반딧불과의 연계는 정말 좋긴 한데
단독으로 쓰기는 좀 그런친구라
다른 저코 하수인으로 대체해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 연구중에 있어요.
단, 이 친구의 자리는 저코 내지 방어하기 쉬운 친구가 좋습니다.
저코라인은 초반이 흔들리지 않기 위함입니다.
고코는 충분히 많습니다.

한가지 더 유용한 콤보를 말씀드리자면
퍼저가는 역병에 막혔을 경우
4턴에 미리 나와서 열일을 해준 황비 옆에 세우고
깔끔하게 없어집니다.

영혼 주입
가장 애매한 카드입니다.
1코, 1턴 낭비가 생각보다 뼈가 아파서
반딧불+ 1코를 추가한 카드인데요.

장점부터 설명하자면
1턴 내지 3턴에 쉬는 타이밍을 메꿔줄 수 있습니다.
특히 3턴에 영능으로 때우더라도
남는 1코로 이걸 써서 노움 페라투 한테 먹히면
2코 4/5로 나가서 충분히 이득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게 은근히 큽니다.
영능만 누르고 턴종이냐, 1코라도 뭔가를 하느냐가
은근 스노우볼이 됩니다. + 3턴 후공일 경우 영능도 못 누르고 넘겨야 할 때
이게 있으면 영능 과감히 누르고 카드 한장 사용가능합니다.

단점은 왼쪽에 누가 있냐 입니다.
자락서스가 있다면 1코-아무것도 안합니다 입니다.
산악거인은 과유불급이고,
황혼의 비룡도 좋을때도 있지만 과유불급일 때도 많습니다.
그러면 3장 내지 5장 상대로는 별로인 카드인데
그래서 아무것도 아닌 자리만 차지 하는 카드일 수도 있습니다.

좋긴 하지만 단점도 명확해서
써보시고 생각보다 산거, 자락에 너무 발린다 싶으면
바꾸시는게 좋아보입니다.
1턴, 1코 낭비하지 않으려고 추가한 카드이니
다른 1코 카드를 추천합니다.
사서나 필멸의 고리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데, 이유는
손패 충분히 많기 때문입니다.

주문파괴자
마녀숲때나 지금이나 침묵할게 많아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지금 메타에서 보자면
홀돚, 홀기 상대로는 거의 침묵이 소용이 없는데요
침묵효과가 별로인 메타가 온다면 바꾸시길 추천합니다.
지금 추천 드리긴 어렵고
그때그때 메타 보고 최대한 맞는 카드를 찾아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하수인과 광역기, 충돌하지 않나?

그 부분이 묘미입니다.
째깐이들(저코 하수인)들은 하수인으로 보기보다
초반을 버티기 위한 카드지,
저 째깐이들로 필드를 잡아서 두드려 패는 덱이 아닙니다.
팰 수도 있겠지만 그건 상대방이 어지간히 말렸거나 한 경우 입니다.
그리고 산거, 황비는 광역기에서 살아남습니다.
째깐이들로 모독각 맞추고 모독 돌려도
산거나 황비는 남아서 명치를 칠 수 있기에
생각만큼 부닥치지 않습니다.
특히 퍼역을 상대하기가 힘들어서 뒤집개도 써보고 했는데
째깐이들로 모독각 잡거나
모독+버프 받은 노움페라투 내지 2코 하수인들+암불 콤보로 쓸러버릴 수 있어서
생각만큼
광역기 갯수와 그에 준한 저코 하수인들이
부닥치지 않습니다.


- 자락서스로 플레이할 시 유의할 점

2코 6/6 영웅능력은 정말 강력합니다만,
특히 컨트롤 덱 상대로 한번에 하나 나오는건 처리하기가 아주 어렵진 않습니다.
나름의 제압 수단이 많아요.
광역기 각, 제압수단 몇장 남았는지 잘 카운트 하시고,
손패에 있는 고스탯 하수인을 잘 내셔야 합니다.
정확히 언제내라라고는 말씀드리기가 힘든데
사제 같은 경우 갈고리 갈고리 영능 했다가 영절 맞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고,
컨법 상대로는 광역기 다 빠지길 기다렸다가 한번에 몰아치시고,
드루이드가 제압기 방금 써서 죽었으면
다음턴에 손패에 남아있는 산거+영능으로
더 센 압박을 주신다던지
몇번 해보시면서 나름의 센스가 필요합니다.

자락 변신하고도 산거가 안 나왔다면 손패 관리도 해야 하구요.
너무 막 쓰다가 산거가 죽은 카드가 될 수도 있습니다.



- 상성상 약한 덱

모든 슈팅덱 상대로는 어쩔 수 없이 약합니다.
정분을 쓰는 사제 상대로는 거의 포기해야 하구요.
템법도 초반에 하수인들 잘 안나오고
마나지룡으로 두세대 맞기 시작하면 거의 이기기 불가능합니다.

그 외 콤보덱 상대로는 노움과 악마학을 믿음과 센스로 플레이 하시고,
한방이 있는 덱들 상대로는
생명력 잘 보셔서 여유 있다고 영능 한번 눌렀다가 킬각나올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며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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