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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도 계속 덱을 수정해 나가면서 좋은 카드를 발굴해 내겠습니다.제 덱의 특이한 점은 지휘의 외침과 남작 게돈입니다.지휘의 외침은 필드 유지력을 위해서 추가했습니다.1. 상대 필드와 내 필드가 호각일 때 써주면 겨우 2마나로 내 필드 위의 하수인은 남지만 상대 필드 위의 하수인은 제거되는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드로우는 덤)2. 자신 필드 위 하수인은 체력이 1이 남아 전투 격노와 연계하기 아주 좋습니다.* 지휘의 외침으로 너무 이득볼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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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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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생] 템포 전사의 외침 - 혁명의 첫 도약 작성자 : Magix | 작성/갱신일 : 2016-06-02 18:36:33 | 조회수 : 527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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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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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앞으로도 계속 덱을 수정해 나가면서 좋은 카드를 발굴해 내겠습니다.


제 덱의 특이한 점은 지휘의 외침과 남작 게돈입니다.


지휘의 외침은 필드 유지력을 위해서 추가했습니다.


1. 상대 필드와 내 필드가 호각일 때 써주면 겨우 2마나로 내 필드 위의 하수인은 남지만 상대 필드 위의 하수인은 제거되는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드로우는 덤)


2. 자신 필드 위 하수인은 체력이 1이 남아 전투 격노와 연계하기 아주 좋습니다.


* 지휘의 외침으로 너무 이득볼려고 하지말고 내 필드 위 하수인 하나라도 지킬 수 있다면 쓰는 것이 좋습니다.



남작게돈은 다시 필드를 뒤집기 위해서 넣은 카드입니다.


1. 날뛰는 구울, 소용돌이만 조심하지 템포 전사 상대로 자기 하수인들의 체력이 2가 되는 것은 별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2, 시바나 사자 카운터로서 시바나 사자를 처지해도 나오는 2/2 하이애나들을 아주 쉽게 해치울 수 있습니다


3. 템포 전사는 8코에만 라그나로스, 헬스크림 등 강한 하수인이 존재합니다. 상대가 템포 전사의 8코 타이밍을 경계하고 있을 때 그보다 1턴 빨리 나가 상대를 당황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하수인에 제압기를 뺌을로서 다음턴에 라그, 헬스크림의 각을 볼수 있습니다.


4. 파파 법사의 0/2 토큰, 3/2짜리 하수인들을 한방에 제거해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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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별 상대법 (위니 흑마, 주문 도적, 명치 쓰랄, 미드 냥꾼, 파파 법사)



0. 아무때나 들고가도 괜찮은 멀리건

멀리건 1순위 목록


애매하게 체력이 남은 하수인들을 손쉽게 제압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가 누구든 들고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 그런데 2코 때 할게 없다고 무기를 장착하면 상대에게 좋은 늪수액괴물 각을 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멀리건 2순위 목록


그냥 괜찮아 보이는 하수인들은 들고가면 됩니다.


멀리건 3순위 목록



멀리건 2순위에 넣지 않은 이유에 의아해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위 카드들은 멀리건 들고가도 괜찮은 카드들입니다. 하지만 약간의 조건부가 달려있기에 멀리건 3순위에 넣었습니다. 아래 캐릭터별 상대법을 참고해주세요.



1. 위니흑마

난이도 (약간 쉬움)

 


위니 흑마는 하수인 자체의 질이 좋은 카드는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유리한 교환을 유도하면 상대의 패는 없는데 저의 패는 넘쳐나는 상황이 나옵니다.


멀리건 0순위 목록



유리한 교환을 해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카드입니다. 위니 흑마는 1코때부터 하수인들을 전개해나가면서 템포 전사보다 필드 우위를 가져갑니다. 하지만 위니 흑마의 대부분의 하수인들은 체력이 1입니다. 상대 필드 위에 하수인이 좀 전개되었다 싶을 때 구울을 내주면 단박에 필드가 역전됩니다.


멀리건 1순위 목록



짜증나는 임프두목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임프 두목을 한방에 죽이면서도 코르크론은 살아남아서 유리한 교환을 이끌 수 있습니다.


피해야할 멀리건 1순위 목록



템포 전사 vs 위니 흑마 구도에서는 위니 흑마가 거의 대부분 필드를 먼저 잡습니다. 그 상황에서 4코 때 블러드후프 용사를 내다가는 상대방이 압도적인 힘으로 손쉽게 제압함으로서 게임이 완전히 넘어가는 그림이 나옵니다. 압도적인 힘 각이 나오지 않을 때만 내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위니 흑마의 하수인들의 체력은 대부분이 2이하입니다. 제대로된 효력을 발휘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템포 전사보다 위니 흑마가 필드를 먼저 잡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통의 수행사제를 냈다가는 단지 3코에 1드로우 카드로 전락해버릴 수 있습니다. 


피해야할 멀리건 2순위 목록



대부분의 위니 흑마 하수인들의 체력이 1임 점을 감안해봤을 때 초반에 별로 쓰일 각이 나오지 않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잔인한 감독관과 연계해서 체력이 2인 하수인을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엄청 나쁜 카드는 아닙니다.


위니 흑마 상대 팁


* 상대 하수인이 존재할 때 생명력이 높은 하수인이 효율을 못낸다 - 압도적인 힘, 늑대 우두머리 등 하수인 버프 카드로 쉽게 제압당함



주문도적

난이도 (어려움)


주문도적은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덱의 대부분이 주문이라서 딱히 이 캐릭터의 카드들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카드도 없습니다. "0.아무 때나 들고가도 괜찮은 멀리건" 이 부분에 나와있는대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주문 도적 상대 팁


* 가젯잔은 정리해라 - 정리 하지 않고 상대 명치 달리다가 가젯잔에 냉혈 + 냉혈이 발라져서 지는 경우가 아주 많음

* 독극물 자릴 이후 2체 하수인은 소환하지 말자 - 독극물 카드로 2뎀주는 카드가 떳을 확률이 있음

* 내 필드위 2체 하수인을 되도록 남기지 말자 - 비룡 + 칼날부채, 혈법사 + 탈노스 콤보로 몰살됌



3. 명치 스랄

난이도 (보통)


스랄의 토템, 하수인들을 잘만 정리해주면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언제나 번개 폭풍은 생각해주면서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멀리건 1순위 목록


스랄이 은빛 십자군 종자, 땅굴 트러그를 1코 때 냈을 때 써주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땅굴 트러그를 잡거나 수액과 연계해서 토템골렘을 잡기도 좋은 카드입니다.

명치 스랄 상대 팁


* 하수인 정리를 해라 (토템 포함) - 하수인 버프 카드들이 많음 (ex) 블러드 후프 용맹전사, 불꽃토템
* 천토를 정리해라 - 정리하지 않다가는 번개폭풍에 필드가 전부 날라감
* 토템 버프카드를 주의해라 - 특히 블러드 후프 용맹전사



4. 미드 냥꾼

난이도 (보통)


남작 게돈을 넣기 전까지만 해도 조금 버거운 상대였습니다. 하지만 남작 게돈을 넣은 이후로는 꽤나 상대하기가 수월해졌습니다. 일단 냥꾼 상대로는 명치를 달리기보다는 필드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군다나 냥꾼은 광역기를 거의 넣지 않기 때문에 템포 전사가 필드를 한번 잡는다면 8코 야벤져스가 아닌 이상 다시 필드를 뺏는게 쉽지 않습니다.


멀리건 1순위 목록

1코 때 사냥꾼이 소환하는 박쥐를 쉽게 카운터 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추가로 방어도까지 올려줌으로서 명치를 보존해줄 수도 있습니다.


2코 타이밍때 나오는 코끼리, 두꺼비 등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미드 냥꾼 상대 팁


* 3코 치명적인 사격이 존재하므로 나의 고코스트 하수인을 혼자 나가게 하지 마라 (ex) 라그나로스, 헬스크림

* 상대 필드 위 하수인을 되도록 처치하자 - 냥꾼이 은근히 야수버프 카드들이 많음 (ex)사냥개 조련사, 레오크, 마구간지

* 3코 타이밍에 되도록 필드를 잡아 상대의 4코 타이밍에 나오는 사냥개 조련사 각을 주지 말자, 상대가 특히나 3코때 필드 유지력이 좋은 2/5 청소부 구더기를 내면 사냥개 조련사를 의심해 볼 수 있음 




5. 파파 법사

난이도 (아주 약간 어려움)


파파 법사는 하수인 카드가 적기 때문에 파파 법사의 하수인 카드들만 차근차근 정리해주면 상대할만 합니다. 하지만 10코때 요그사론이 나오면 내가 이기고 있는 상황도 역전되기 떄문에 조금 까다로운 상대이기도 합니다.


멀리건 1순위 

1코 때 법사가 내는 마나지룡에게 써주면 상대 마나지룡은 1/2가 되는데 내 필드엔 2/2 수액괴물이 소환되므로 유리한 교환을 이끌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마나지룡을 지키고 싶다면 상대는 2/2 하수인에게 주문을 써야하는 상황이 됩니다. 여차하면 구울 + 감독관 콤보 등으로 쉽게 제압할 수도 있습니다.


마나 지룡, 법사의 3/2짜리 하수인들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코 때 아무것도 할게 없다고 무기를 차면 상대에게 좋은 늪수액괴물 각을 주기 때문에 상대 필드에 하수인이 전개되어 있을 때만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파파 법사 상대 팁


* 10코 전에 되도록 필드를 잡아 끝내는 것이 좋다 - 요그사론이 나오면 템포전사가 이길 확률이 낮아짐

* 자기 하수인한테 피해를 주면서 주문을 발동 시키지 않는 것이 좋음 - 괜히 내 하수인들의 피가 깎이면 상대의 좋은 주문카드각을 줄 수 있음 (ex) 3/4 원숭이한테 수액을 쓴다는 등

* 마격을 너무 아끼지 말고 마나지룡이 조금 컸다 싶으면 써주거나, 하늘빛 비룡, 불꽃고리가 나오면 아낌없이 써주기 - 파파 법사상대로는 필드를 잡는 것이 중요하기도 하고 파파법사는 고코스트의 강한 하수인이 없기 때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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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질문이 들어오면 이 부분에 지속적으로 추가하겠습니다)


핀리로 어떤 영능을 뽑아야 할까?


대부분이 흑마 영능이 좋다고 알고 있지만 상대의 덱에 따라서 영능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1. 상대도 나와같이 명치를 노리는 덱이다 (ex) 명치 스랄, 미드 냥꾼, 파파 법사


1순위

필드 싸움을 해줄 수 있는 영웅 능력이 좋습니다. 화염작렬 - 변신 - 단검 순으로 좋습니다. 괜힙 3/2무기를 장착하고 있는데 단검을 발동하는 불상사가 있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2순위

마찬가지로 하수인의 체력을 보존해줄 수 있는 하급 치유, 필드에 하수인을 소환할 수 있는 토템 또한 좋습니다. 토템은 추가로 전투격노각을 볼 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피해야할 영웅능력들


병력 충원은 자해 카드가 많은 전사에게는 그다지 좋은 영능이 아닙니다.

생명력 전환을 괜히 골랐다가 내 명치가 빠르게 날아가 지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해서 골라야할 영능입니다.

상대도 명치를 노리고 나도 명치를 노릴 때는 필드 싸움이 중요합니다. 고정사격은 그렇기에 좋은 영능이 아닙니다.


2. 상대가 후반 지향적 덱이다. (ex) 느조스, 크툰


1순위

내 명치는 고사하고 빠르게 패 보충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2순위

토템 소환을 해줌으로서 상대가 압박을 받으면 토템만으로 쉽게 상대의 광역기를 뺄 수 있습니다.

고정사격은 빠르게 상대 명치를 달리기 위해서입니다.


피해야할 영웅능력들

병력충원으로 1/1 하수인만 늘리다가 구울을 소환할 각이 나오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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