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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덱 코드 발급받기
성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레딧 주소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HS/comments/8o2csj/first_time_legend_with_control_paladin_current/레딧에서 가져왔습니다, 영어잘하시는 분은 들가서 보셔도 좋습니다.




































상대 필드도 3/3으로 만들어줘 말도 안되는 필드 정리를 가능하게 해줌.
를 끼고 있으면 금상첨화. 컨덱상대로 어그로덱하듯 그냥 타림 바르고 명치를 달려도 좋다.

이 카드 내기전에 상대 제압기나 침묵 카드를 다 빼주는 것이 승리 플랜.


코어까진 아닌 카드




































빅스펠드루 : 1. 5-6턴에
콤보 써서 필드 정리하고 7턴에 나오는
와 하수인을
로 받아치기 2.
를 대비하여 체력 널널하게 가지고 있기 3. 난폭하게 플레이해서
나오기전에 침묵 다빼기





도발드루 : 1.
를 뽑냐 못뽑냐가 승리를 가름 2. 첫
죽이고 나온 도발하수인들에게 
빼고
,
,
같은 카드로 필드 압박주기 3.
를 두개 다 뺏다면
를 내고
쌓아서 이기면 됩니다.
에 강력한 스텟과 도발 그리고 스테고돈 2마리는 훌륭한 도발벽이죠. 












일단 주문냥꾼 상대할 때 제일 우선적으로 세워야할 목표는 초반에 상대의 강한 압박력에 밀려 죽지 말도록 합시다. 8턴까지 잘버티면 그때부터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면 이길수 있습니다.
로 변해서 미친 야수들을 많이 꺼내기 전까지 후드려 패셔야 이길수 있습니다.

죽메냥꾼 : 컨기사가 매우 유리한데
로 핵심카드인
,
이걸 태울수있고,
를 써서
막
발라서 소집하고 사기치기전에 필드랑 명치가 아작나기 때문에 충분히 이길수 있습니다. 만약 이 매치업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를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빅스펠법사 :
나오기전에 모든 제압기를 다빼야 합니다. 그 말은 즉 최대한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란 뜻이죠.
로 최대한 쌘 하수인을 뽑고,
을 공격적으로 사용하세요. 그리고
는
를 복사해서
에 대한 제압기를 못쓰게 좋은 벨류의 하수인들을 더 뽑을수 있도록 하세요. 만약 모든 제압기가 빠졌다면
는 이게임을 승리로 이끌것입니다.







사제는 지금 퀘스트사제밖에 없음으로 퀘사제 대응법만 적겠습니다. 멀리건은
나
와 저코하수인을 들고갑시다.


퀘스트 사제 : 퀘사제를 이기는 방법은 1.
나오기 전에 죽인다. 2.
때문에 후반이 밀리니 극후반까지 가지 않는다. 3.
는
의 밥임으로 정신지배를 빨리 쓰게 만들거나 리네사를 적당한 타이밍에 내는 것입니다.
를 빼고 최대한 하수인 교환을 하지말고 명치를 달려
에
를 복제하지 못할 정도로 후두려 패세요. 우리
는
를 복사하는데 씁시다.









미라클 도적 : 순간적인 버스트 딜과
로 압박을 주는데 도적은 좋은 제압기가 많음으로 도적이 나를 먼저 죽이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안전하게 플레이하세요. 거미들이 쌓이면
를 써서 정리해주고
발린 하수인 잘 정리하고
를 버프발라서 체력을 회복하면 이길수있습니다.




홀수 도적 : 컨기사한텐 쉬운 매치업인데
로
와
를 자르고
랑
발라서 필드 정리해줍니다. 컨기사는 도발도 많아서 홀수 도적의 핸드가 없어지기 전까지 안전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두억시니 술사 : 큐브흑과 퀘스트도적이 너프먹고 나타난 최악의 카운터입니다. 이길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걍 하수인 교환안하고 명치를 때리는 건데요.
나 내는 다른 하수인들에게
를 걸어줘서
랑
각을 안주시면 됩니다. 혹시 상대가 패가 좀 있는데
를 낸다면
를 써서 드로우를 줘 두억시니나 메인 카드를 태웁시다. 사실 그래도 매우 어려운 상대입니다.






컨트롤 흑마 : 컨흑은 빅스펠법사처럼 제압기가 많고
랑
를 쓰기 때문에 빅스펠법사 상대할때 처럼 빠르게 패줍니다. 특히
은 컨트롤 성기사에게 큰 문제가 될 수있음으로 빠르게 달려줍시다.



큐브 흑마 : 너프를 먹어서 조금 느려졌어도 힘들긴 합니다. 이길수 있는 방법은
를 적당히 키워서 빨리 내는 것입니다. 그나마 너프먹고 큐흑이 느려져서
를 찾을때까지 시간을 벌 수 있게 됐습니다.


짝수 흑마 : 애도 애매한 매치업이긴 한데 자기 스스로 피를 깎기 때문에 애도 빠르게 달려주면 됩니다만
랑
,
가 귀찮습니다.
나오기 전에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합시다.
가 좀 걸리적거리면
를 넣어 줍시다.






zoo 흑마 : 어그로덱들 중에는 제일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빠르게 주문을 써서 필드를 정리한다해도
는 매우 귀찮기 때문이죠. 다행히 zoo 흑마는
를 버릴만한 카드가 많습니다. 이 매치업에서 키가드는
로 버프를 발라 중반 싸움에서 큰 이득을 보게 해줍니다.



홀수 퀘스트 전사 : 제압기로
,
,
을 이용해
를 내기 껄끄럽게 합니다 특히
는 하드 카운터죠. 그러므로 리네사를 너무 키우지말고 빠르게 내도록 합시다. 퀘스트 전사는 초반이 힘듬으로 우리는 무리하지말고 드로우를 보고 하수인에 버프를 바르는등 천천히 진행합니다. 어차피 퀘스트를 깨더라도 영능은 훌륭한 방패막이고, 맞더라도 충분한 힐카드가 있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이 덱을 올리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성기사가 너프 전에는 짝수기사 너프 후에는 멀록기사 홀수기사같이 너무 일률적인 덱만 나와서 흥미로운 덱 없나 하고 여러사이트를 뒤지다가 찾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현재 메타랑 조금 다르지만 흥미로운 덱이 있으면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스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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