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CAaIHCLICrwTeBfIFysMCyssCws4CnOICC7QBjALtAt0Il8ECgcIC68ICm8sC2+MCpu8Cx/gCA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와 하스스톤 처음 시작하고 5개월인가만에 무과금으로 전설달고 거의 2년반이 지났네요. 이번엔 전설달았을때 별 감흥이 없었는데 무과금으로 미친듯이 겜하고 전설달때는 생 난리를 쳤었는데... 아직도 기억나는 ㅋㅋㅋ 요즘 하스스톤에 유입이 얼마나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번엔 모험모드 카드가 없어서 무과금유저들도 가루만 있으시다면 아마 하실수 있을겁니다. 항상 무과금유저들 벤클리프랑 탈노스 얘기는 항상 나오는거 같은데 만들어두시면 어떻게든 씁니다. 탈노스는 모든덱에 쓰일가능성이 있고, 벤클리프는 도적덱중에 벤클이 안 들어가는덱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돼요. 이번에 블리자드에서 가루를 별로 안 줘서 야생가는거 전부다 갈고 하드로녹스 만들고, 켈레서스 만들었네요. 2년반전에 전설 달고 공략쓴 글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85251 이때 이후로 회의감 느끼고 어그로 싫어합니다. 이때이후로 어그로덱 거의 안해본듯 ㅋㅋㅋ 전설까지와서 어그로덱하는애들보면 왜하는거지라는 생각을 항상 하네요. 그리고 어그로하면서 제발좀 자기 인성 하자인거좀 그만 드러내세요;
원래는 도발 드루이드, 하드로녹스를 이용한 드루이드를 하다가 원한맺힌 소환사덱에 너무 약해서 무슨 덱 없나 찾아보다가 해본게 켈레도적입니다.
(원한맺힌 소환사덱 뿐만 아니라 짝수 성기사한테도 특히 약해서..)
처음부터 2급까지 도발 드루이드로 등급을 올렸는데, 도발 드루이드로 2급에서 5급까지 역주행을 하는 바람에 멘탈이 너무 터져서 한번 켈레도적 해볼까 하고 만든게 이 덱입니다.
켈레도적 중립 하수인 둘 너프먹고 패치스 너프먹은 후에 진짜 안 좋은줄 알고 있었는데 직접 해보니까 좋더라고요. (해적덱으로 엄청 굴릴때 진짜 켈레하는애들 너무 싫었음. 지금도 어그로 싫어함)
전 패치스도 안 만들었음.
제가 승률을 세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2급에서 왔다갔다 거린걸 제외하면 2급 3성부터 딱 한 판 지고 올라왔던거같아요.
켈레 만들라고 전설 얻은거 다 갈고 개인적으로 어그로덱은 안 좋아해서 성기사카드 다 갈았네요 ㅋㅋㅋ
두억시니덱 재미가 있어서 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이 덱도 안 좋은거같음;
저한테 새벽 6시경에 두번 연속으로 별을 주신분 감사합니다. 성기사 하신 업보라고 생각하시는게..
새벽 5-6시에 해서 그런지 전설찍어도 아무도 축하해 줄 사람이 없던 ㅋㅋㅋ
전설찍고 바로 카드팩 깠는데 우서경 전설이 나왔네요. 아마 갈러 갈거같은데
덱 설명좀 해보자면
이거 진짜 개 사기카드에요;; 도적은 켈레를 내지 않는이상 2턴에 칼차기 때문에 3코스트에 기본 44에 나간다고 생각하면 되고, 4턴에 한 번 더 때리면 55라서 진짜 개 사기에요.
원래 정신지배기술자는 넣고 하지 않았었는데.. 빅스펠드루들이 tc130으로 두번뺏어가니까 다 이긴판 역전당하더라고요.
특히 하드로녹스 덱할때 하드로녹스 먹은 상자뺏기니까 멘탈 너무 터져서 ㅋㅋㅋㅋㅋㅋ
그거 뺏기고 화나서 하나 넣기 시작했는데, 이걸로 잘만 뺏으면 진짜 겜 뒤집습니다. 특히 홀수 성기사 상대로 3코에 딱 나가서 뺏으면 겜 유리해져 있더라고요.
이 카드 상대방들도 쓰는거 생각해서 필드까는거 잘 까셔야해요. 이겼다고 생각해서 막 까시다가 뺏기면 짐.
칼잡이 강도 3코스트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요원은 선공일때는 안 좋고, 폭력배가 항상 멀리건에 잡힌다는 보장이 없어서 이거 넣었는데 꽤 좋더라고요.
3턴에 조건없이 생으로 던지기 좋아요.
가로쉬 죽기 뺏어와서 이긴판.
죽기영능 한 번도 안썼고 저 칼이 도발 다 썰어버려서 그걸로 이김
이 카드 워낙 사기카드고 특히 빅스펠덱들 카운터치는데 좋아요.
특히 타란투스같은거 나오면 이 카드가 바로 카운터 칠수 있어서요. 후공의 경우에 상대가 원한 맺힌 소환사덱인거 같으면 가져가도 괜찮아요.
이 카드는 어그로 상대로 정말 좋아요. 그리고 켈레효율 가장 좋은카드에요. 홀수 사냥꾼 상대로 이 카드 내주면 좋아죽음. 4코스트로 원턴킬 할 수 있음.
이 두 카드가 진짜 애매한데요. 칼 주는 용은 개인적으로 너프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카드인데 이 카드는 템포를 즉시 잡는 카드는 아니어서 내기 애매한 경우가 많아요.
필드를 잡고있는 상황에서 칼 주는 용 내면 게임이 터지지만 손에 노는경우가 좀 있어서 한 장만 넣었고요.
리치왕도 비슷한 경우인데 어그로 상대로 침묵을 맞는다든지, 빅덱 상대로 제압기로 정리된다든지 이런 경우들 때문에 내기 좀 애매한 경우가 있어요.
리치왕 없으신분들은 다른카드들로 대체하시면 될 거 같음.
켈레도적은 정말 이 카드 잘 사용하는게 중요해요.
물론 초반에 켈레랑 이거 잡히면 그쪽에 쓰는편이 좋아요. 그런데 필드 잡기 위해서 요원에 정말 많이 쓰고, 켈레도적은 원래 손패가 잘 마르기 때문에 음악가에 쓴다든지, 빅덱 상대로 식인꽃에 쓴다든지, 리로이 그밟 리로이등 잘 생각하셔서 쓰셔야해요.
벤클에는 초반에 올인할거 아니면 웬만하면 쓰지마세요. 잡히면 명치 한방이라도 때려도 손패말라서 짐
(식인꽃, 리로이, 여우, 켈레, 정신지배 기술자, 요원, 음악가, 침묵, 빙하의 정령)
리로이 그밟 리로이 냉혈 냉혈으로 10코스트로 20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패가 아무리 말려도 상대 체력 조금씩 깎는게 중요해요. 그리고 이게 한번에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계산 잘 하셔야하고, 리로이만 생각하시지 마시고 요원도 딜 카드라는거 생각해야해요.
정령컨법 상대로 냉혈 두개, 요원 그림자 밟기로 킬 낼 수 있었는데
리로이 그밟 리로이 냉혈 냉혈만 생각하다가 냉혈 안쓰고 아끼다가 졌네요.
덱 별 상대
사냥꾼: 대부분 홀수 냥꾼인데 필드정리하면서 도발만 세우면 끝나요. 저는 엄청 말리고 저쪽은 엄청 잘 풀려서 딱 한판 져봤어요
이런덱도 있긴한데.. 거의 없으니까 넘어가고, 주문냥도 한번도 못봤어요. 주문냥 써보니까 재미도있고 좋긴 하던데 지금은 왜 안 보이는지는 잘 모르겠음.
전사: 홀수 퀘스트 반에, 그냥 홀수 방밀 반인거같은데 솔직히 퀘스트는 후진거같고 방밀은 조금 까다롭습니다. 제압기도 많고 광역기도 많아서 항상 생각하면서 깔아야해요.
방어도 관련 광역기 때문에 방어도 계속 깎아 주시는게 중요하고, 초반에 냉혈이나 폭력배로 사기쳐야합니다. 그런데 방밀은 어떤 덱으로 상대하든 항상 까다롭다고 생각은 하는데 이상하게 지진 않네요.
마법사
10중 7이 정령컨법같고 3이 알루네스 쓰는 모든 딜링기 다 넣는 어그로덱인거같은데
정령컨법은 5턴전까지 잿멍울 내는거 빼면 하는거 없으니 그 전에 필드깔고 체력을 좀 빼야합니다. 5턴이후로는 용의 분노등 광역기 생각하셔야해요. 만약 변신하고 한 턴 지나면 거의 무조건 밀려요.
알루네스 쓰는덱은 7-8턴안에 알루네스 못 끼면 이겼다고 생각하시면 될듯. 그런데 초반에 지룡한테 명치를 많이 맞으면 이기기 힘들어요. 예전 꼬리 전사덱이나 비법도 그랬지만 지룡한테 많이 맞으면 법사가 딜카드가 많아서 알루네스 안나와도 힘들어요. 그런데 켈레도적은 패가 엄청 안 풀리지 않은이상은 지룡한테 얻어맞을일은 많이 없을거에요.
드루이드
10중에 하드로녹스가 1, 9가 빅스펠
하드로녹스는 초반에 도발로 버티는데 초반에 필드 잘 깔아놓으셨으면 뚫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거 뚫고 5-8턴에 이 덱이 펌핑빼고 할 수 있는게 없어서 이 때 누적딜 넣으시면 됩니다.
하드로녹스가 죽은후에는 이길수 없어요. 후반 덱파워는 하드로녹스 드루만한게 없어요.
빅스펠은 솔직히 반반 아니면 조금 불리한 정도
역병으로 인해 패수급이 좋은편이고 특히 유마로 인해 칼같이 원한맺힌 소환사를 내면 쉽지 않습니다.
솔직히 초반에 필드를 누가 먼저 잡느냐가 제일 중요한 것 같네요.
그런데 도적은 필드를 뺏기면 나중에 복구하기 힘들고, 드루이드는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Tc 두장 다 넣으니까 tc각 조심하세요.
성기사
짝수, 홀수가 대부분이고 멀록덱이 그 다음 그리고 그냥 신병기사 진짜 어~쩌다 우서경이 있어요.
짝수가 제일 힘들고 그 다음이 멀록기사인듯
짝수기사가 1티어같네요.
홀수 빼면 상대하기 힘들어요. 솔직히 성기사 나오면 홀수기사이기를 바람... 홀수기사 레벨업만 조심하면 돼요.(홀수가 타림쓰면 그냥 지시면 됨 그건 그냥 지는판임)
홀수기사는 이 개사기 두 카드를 못 쓴다는게 가장 큰 단점이에요. 솔직히 단검 한번 더 너프해야함 12로 해도 쓸거같음.
무슨 2코스트짜리가 나와서 최소 3뎀 이상을 박는지 어이가 없음;;
그리고 병력소집도 홀수기사는 못 쓰기때문에 별로 부담이 안됨.
기사는 홀이든 짝이든 신병위주로 정리하시고, 멀록 기사일 경우에는 멀록위주로 정리하셔야해요. 기사 상대로 필드 잡으면 그 게임은 이긴건데.. 짝수기사는 평등까지써서 필드잡아도 겜 이긴게아님.
도적:
- 홀수가 대부분, 켈레는 한번도 못봄, 퀘스트하고 미라클 가끔보임.
폭력배가 도적 전용카드라고 해도 될 정도로 도적하고 잘 맞는지라 거의 다 써요.
홀수도적은 거의 어그로라 필드 정리해주고 도발 깔면 웬만하면 이겨요. 상대 본체 빙하의 정령으로 잘 얼려주시는것도 중요해요.
솔직히 홀수도적 별로 안 좋은거같아요. 왜하는지 잘 모르겠음. 기습, 그림자 밟기 등등 여러카드를 빼면서까지 영능 2데미지 메리트가 있나 싶음. 근데 다른덱하면서 당해보니까 이것도 쌔긴쌔네요 ㅋㅋㅋㅋ
미라클덱 하긴하던데 나쁘지도 않고 그닥 좋지도 않은거같음. 초반 필드잡는건 켈레 덱이 더 좋으니까 초반 필드 잘 잡으면 될 거같음. 전 가젯잔 안 넣고 전력질주 넣고 돌리는데 지금은 켈레보다 전력질주 넣고 돌리는덱이 더 잘맞아서 이 덱 돌리고있어요. 동전 얻는것들이 많이 없어져서 가젯잔 메리트가 그렇게 큰 것 같지 않네요.
퀘스트도 상대방이 패가 진짜 잘 풀린거 아니면 웬만해선 이기더라고요. 템포가 훨씬 빨라서 그 전에 명치터짐. (근데 퀘스트한테 소냐랑 돌진콤보 당하면 개 짜증남) 그리고 퀘스트도적이 4,5턴 수정핵 완성시키면 패가 상당히 마르기 때문에 그냥 나가지마시고 끝까지 해보시는게 좋아요. 도적은 항상 리로이 냉혈로 깜짝킬이 나오기때문에
사제
- 벨렌 원콤덱, 죽기컨사제, 천정내열사제, 빅스펠사제
벨렌 원콤덱 빼면 다 골고루 있는거 같음. 사제 특징상 드로우 보기가 쉽지가 않아서 초반에 북녘골한테 사기만 안 당하면 웬만하면 이기는거 같음.
그리고 사제는 4공격력에 약하기때문에 4공격력을 만들어주는것도 좋은 방법인거같음. (일부로 폭력배 공격력 4만들고 안친다든가...)
빅스펠사제가 젤 까다로울거같은데 초반에 지불용 조심하고 소환사에서 나온 하수인 식인꽃으로 잘 짤라주는법 밖에 없음.
주술사
- 두억시니덱밖에 못 봤는데
두억시니덱 개 후진거같은데 왜 하는지 모르겠음.
광역기만 조심하면 됨. 짝수주술사도 가끔보이는데 완전 어그로더라고요. 만날때마다 짜증남. 이런덱좀 안했으면 좋겠음 ㅋㅋㅋㅋ
흑마
- 거의 큐브흑마
산악거인 식인꽃으로 짜르면 이길확률이 높음, 켈그켈하면 흑마랑 후반까지 가도 이길수도 있음.
흑마가 체력이 불안한 편이라 도적이 필드에 하수인 몇마리만 깔려있어도 킬각이 잘 나는편임. 그대신 변신하면 못이김 그래서 필드 교환 잘해주고 하수인 몇마리씩 남기면 어렵지 않은거같음. 그리고 항상 이런 공략 쓸때마다 말하는거 같은데 인성질좀 안하시면 좋겠어요 제발 ㅜㅜ 항상 차단박고 겜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아니 솔직히 블리자드측에서 감정표현 완전 무시하는거 만들어 줘야 한다고 생각함. 블리자드 측도 이거 인지하고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왜 안 만들어주는지...; 제발 부탁인데자기 인성이 하자인걸 그만좀 드러내주세요;
Natsuki#3147입니다만.. 이게 2년반전에 전설달때도 친추가 엄청 와서 친창이 꽉 찼는데 최근에 그분들 한분한분 일일이 지웠거든요 ㅜㅜ 이번엔 그러지 않게 웬만해선 https://blog.naver.com/islenauts/221258000421 친추거실분들은 이 글 댓글에 댓글달아 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제가 인벤을 잘 안봐서 궁금한신거 있으신분들도 여기에 댓글 달아주시면 좀 더 빨리(?) 답글 얻으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칼부 두장 혼절 두장 절개 두장 탈노스 전력 질주 넣고 오리지널(?) 도적 돌리는중이라 켈레는 아마 안할수도.. 그덱으로 7천등에서 겨우벗어났네요. 2년 반전에도 인벤 글쓰는거 문제 있었는데 아직도 안 고쳐졌나보네요. 글쓰면서 암걸려 죽는줄
- 승률 68% 전설행 급행열차 템포도적 [46]
- (예능)추억의 가족오락관덱 [13]
- [무과금] 하린이용 템포도적 [20]
- 어그로한테도 강한 미드레인지 훔치기 도적(18.04.09 수정) [35]
- 짝라클 첩보도적 완성형 운영부터 플레이 멀리건까지 [11]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