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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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10 / 비추천 : 7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f0GArsDn8ICDjD3BPIFzgfCCPYItKwC1LMCvLYCx7sCybsC980C8dAC8tACAA==
- 덱 코드 발급받기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사실 챔피언십때 나온 위니흑마 덱을 베껴서 저번달까지 돌리다가 메타가 바뀌어서 조금 수정했는데 왠만한 덱을 상대로 다 승률이 나와서 소개할까 합니다.
배틀태그는 NAMUKUN#3997입니다만 조언이나 이런거 드릴 레벨은 못됩니다.
친추는 다 받지만 욕설 이런 건 삼가주세여.
어쨌든 나름 준비한 공략 보고가시죠.
1. 멀리건 집기
후공에 1코악마 하나에 테러닥스면 무조건들고갑니다. 법사면 생각을 좀 해봐야되는데 저는 안정성보다는 모험을 선호하고 12시면 깔끔하게 포기하는 편이라 언제나 후공이면 들고갔습니다.위니흑 자체가 아슬아슬하게 이기는 스타일인지라 변수창출기인 테러닥스는 대부분의 경우에 옳습니다.
물론 큐브흑인 줄 알고 들고 갔는데 상대가 위니흑이면 좀 꼬일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큐브흑 상대로 주파자만 있으면 대부분 꽁승이기에 들고 갑니다.
사제일 때 킵하라고 하는 이유는 빅사제 때문입니다. 반즈에서 나온 흑요석 말고 후반에 적이 명치 보호할려고 낸 흑요석한테 써줍시다. 주파자 하나로 템포 한 번 늦추면 빅사제는 껌입니다. 4턴반즈도 이겨요.
좋은 드로우 카드지만, 해보시면 알겠지만 처음에 두 장을 들고 가는 건 덱파워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1장은 무조건 챙깁니다. 1턴에 다른 1코가 있다면 안 내지만, 2코 이상밖에 없다면 나갑니다. 적이 컨흑 큐브흑인 줄 알고 긴장 탑니다. 용사제면 황천역사가로 지불용을 안 뽑게 만들게 유도하는 심리전도 가능합니다.1. 직업별상대법
1) 마법사
10.2 패치 이후 정규전에 보이는 마법사는 두 가지입니다.
알루네스를 채용하며 밀어붙이는 비밀 법사와 큰 주문을 이용해서 몰아붙이는 빅주문 법사죠.
우선 1~2턴까지는 빅인지 비밀인지 알기 힘듭니다. 보통 빅주문이 더 불리하기에 일단은 빅주문을 가정한 채 플레이하지만, 적이 1턴을 쉬고 2턴에 영능을 누른다면 거의 100% 확률로 빅입니다.
먼저 비밀 법사와 같은 경우에는 매우 유리합니다. 비밀 법사 덱 특성상 어그로 덱에게 약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피 관리만 해 주시고, 영불과 파멸수호병을 이용하면 쉽게 파훼할 수 있습니다.
비밀 법사를 상대하는 우리 입장에서는 두 개만 조심하면 되는데요,
보통은 공허방랑자나 말체를 내고 악불로 버프하는 식으로 싸우게 되는데요. 비법은 침묵이 없기에 몰빵 플레이를 해주셔도 됩니다만 필드를 위해서는 분산투자를 추천드립니다.
보통 3턴 전까지는 하수인파워로 정리하면서 필드를 먹고, 그 이후로는 누가가미 영불 콥보 믿고 킬각까지 명치만 달립니다. 죽치고 하수인 정리하다보면 7코되서 불의땅 한반도 맞고 필드 뺏깁니다.
사실 비법은 도발이 없기에, 초반에 충분히 하수인딜을 때려넣었다면 그이후로는 중반에 드로우를 봐서 킬각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예 킬각이 안나올 것 같다 싶으면 파츠모아서 누가가미로 원턴틸냅니다.
버프몇장발라주면 충분합니다.
물론 얼리고 명치달리는 형태의 템포법도 있긴 한데 극소수니까 우리 악마형님들 믿고 버프해줍시다.
1코만 안되게 조심하시고 최대한 하수인정리합니다. 얘는 번카드가 많아서 체력이 15밑으로 떨어지고 비등하다 싶으면 영능이나 화임각을 사리셔야됩니다.
비법이 컨흑상대로 뒷심보강이 가능한 이유가
덕분입니다.
덕분입니다.그렇지만 위니흑 상대로는 한턴 킬각싸움이기 때문에 적이 알루네스를 낀다면 다음턴에 이길 수 있습니다.
빅주문 마법사는 일단 어렵습니다. 조심해야 할 카드가
차라리 퀘법은 템포잡기 전에 끝내지 이녀석은 용의 분노에 그걸 버티려고 1턴에 낸 공허방랑자를 버프발라카드를 몰빵해주면 변이에 유성으로 엿멕이는 미친 놈들입니다. 게다가 요즘 많이 보이는군요. ㅠㅠ
그렇기에 필요한 것이 바로 배제플입니다. 당연히 가운데에 제일 약한놈을 까셔야 되고요, 저는 보통 용분을 배제하고 플레이합니다. 하지만 광역기가 넘쳐나는 이놈 특성상 후반전까지 가면 힘든 건 당연하기에 비전 기술병이 나오는 2페이즈 전에 얼방을 깨주셔야 되고, 그건 순전히 상대의 손패에 달려 있습니다.
법사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요즘 법사가 많이 보이기에 법사를 카운터치려고 비삼자를 넣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 보았지만, 덱파워가 그렇게 떨어지지 않는 멀록게와는 다르게 현저하게 떨어져서 채용하지 않았고, 넣었을 때도 덱에서는 안나와서 괘씸해서 뺐습니다.
2) 사냥꾼
진짜 어렵습니다. 어렵다는 게 상성이 밀린다는 뜻이 아니라 한 턴 한 턴의 사소한 판단이 킬각을 나누기에 신경쓰셔야 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명치를 가거나 무리해서 드로우를 보지 않습니다. 저쪽의 패가 다 털릴 때까지 조금 유리한 하수인들로 버텨야 됩니다.
멀록기사만 신경씁시다. 컨기사 많지도 않습니다. 딱 두 번 만났고 똑같은 분이었습니다.
용천정내열은 피를 줄이면서 다른 어그로덱 상대하듯이 운영합니다. 황혼의 비룡한테 침묵걸어주고요, 역사가놈한테 +2 걸고 천상천상내열로 20뎀 받아서 진 충격적인 기억이 있기에 체력이 3만 넘어도 다 정리해 줍니다. 적이 니 하수인 안 잡으면 꿍꿍이가 있는 겁니다.
빅주문은 진짜 이득볼게 아니라면 명치로 달리세요. 비법에 약하듯이 얘한테도 약합니다. 6턴원한에서 바위정령 이런거 나오지 않는 한 할 만 합니다만 잿멍울 계속 내고 이러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거 고려하기보다는 지불용 하나만 의식하면서 플레이해도 할만합니다. 무조건 4체 이상으로 하고, 배제플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황천역사가가 있어서 실질적으로 4장있다 생각하셔야됩니다.
큐브나 컨흑은 우선
침묵 잘 걸면 이기고, 못 걸고 공혁준군 나오면 집니다. 네, 그냥 집니다. 다행히 보통 나오는 템포가 빠르지는 않고, 졸개도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다면 괜찮습니다만, 승리를 위해서는 배제플을 하셔야 하는데
3. 진짜 하린이들을 위한 대체카드
나는 카라잔도 안 연 하린인데 식기골렘이랑 말체자르의 임프는 어떻게 하느냐?
사실 저도 10.2 전에는 말체자르 대신 필멸고리를, 식기 골렘 대신 해골마를 채용해서 1800가루 정도로 5급주차를 했었는데, 이제는 골락카 거대게나 해골마, 징지벌 등 좋은 카드가 빠져서 그 안을 채워넣을 카드는 부족한 듯 합니다. 그래도 위니흑을 해보고 싶다 하시면 말체자르 두장, 식기 골렘 두 장 대신 테러닥스와 굶주린 게를 한 장씩 추가하시고 피의 임프를 두 장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덱파워는 엄청 떨어질 겁니다.
의외의 곳에서 나오는 식기 골렘은 정말 든든하거든요.
자세한 질문은 질문란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겁게 읽으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직업의 화제 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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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는 1코 악마가 있거나 후공에 야비한 소악마가 있으면 들고 갑니다.
얘는 1코 악마가 있고 후공이고나 1코 2코 악마가 모두 있고 선공일 때 들고갑니다.
후공에 나머지 세 멀리건이 모두 악마일 때만 들고갑니다.
성기사면 무조건 들고갑니다. 성기사 만나면 얘 뽑을려고 1코악마 갈 때도 있습니다.
상대가 흑마면 무조건, 사제면 나머지 멀리건을 봐서 들고갑니다.
말체자르가 두개 뽑히시면 뭐 들고 가셔도 좋지만, 저는 보통 안 들고 갔습니다. 마찬가지로 초반 안정성이 떨어지는 식기골렘도 안들고갑니다.
칼같이날아오는 번카드보다 1턴 동전 얼화가 더 무서워요.






콤보까지 끔찍합니다. 
이 두 개는 사냥꾼의 마지막 희망입니다.
버텨야 됩니다. 내 하수인이 다 잘려도 악공군을 믿읍시다.




ㅇㅋ?



조금만 필드유지하면 이녀석이 캐리하는걸 똑똑히 볼수 있습니다.
얘네도 하수인정리할 용도로 냅니다.
이건 7코라서 그나마 괜찮아도
이건 뼈아프죠.
이놈입니다. ㄹㅇ 어그로박멸자예요. 


이거 배제하고
이것만 주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