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하린이에서 성장하는 중에 나온 몇안되는 전설중 하나가 버리기라 써보려고 만들었는데생각보다 먹히길래 올려봅니다.15급에서 4급까지 왔고 한번도 못찍어본 전설 찍을수 있을련지 모르겠지만 찍으면 인증 하겠습니다.전설이 많아서 가루가 비싼데 저는 마침 나와준 몇안되는 전설들이라 쓰는거고 여유가 안된다면 적당히 밸류좋은 카드로 채우시면 됩니다. 물론 더 약해지긴 하겠지요-설명-대격변을 이용해 고코 하수인을 버리고 공룡술사로 살려내는걸 핵심으로 삼는 버리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1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정규] 15급->4급까지 4일 빅 버리기 흑마 작성자 : 드루상향좀 | 작성/갱신일 : 2018-01-25 04:30:06 | 조회수 : 156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f0GCMIG3AbECKIJ4KwCycICgMcCws4CC6MBzgfMCLy2Ao3HAufLAvLQAvjQAvzlAujnAs7pAgA=
덱 코드 발급받기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하린이에서 성장하는 중에 나온 몇안되는 전설중 하나가 버리기라 써보려고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먹히길래 올려봅니다.
15급에서 4급까지 왔고 한번도 못찍어본 전설 찍을수 있을련지 모르겠지만 찍으면 인증 하겠습니다.
전설이 많아서 가루가 비싼데 저는 마침 나와준 몇안되는 전설들이라 쓰는거고 여유가 안된다면 적당히 밸류좋은 카드로 채우시면 됩니다. 물론 더 약해지긴 하겠지요


-설명-

대격변을 이용해 고코 하수인을 버리고 공룡술사로 살려내는걸 핵심으로 삼는 버리기 흑마입니다.


대격변 사용 타이밍이 가장 중요한 덱입니다. 사용할 때 생각해야 할 점은 
1. 필드에 말체임프가 있을 때 써 주는게 좋고 
2. 당장 필드정리 안하면 명치 터지는게 아닌 이상 대격변 한번으로 퀘 바로 깰 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3. 손에 1코 하수인 있으면 낸 다음에 버려야 됩니다. 안그러면 공룡술사에서 1코 나옵니다. 
4. 가능한 대격변 쓰기 전에 움브라와 느조스는 잡지 않는 실력이 필요합니다.
5. 손에 고코 하수인이 없다고 해서 첫 대격변을 너무 아끼는건 좋지 않습니다. 오히려 퀘 깨는게 너무 늦어지면 주도권을 못 잡는데 퀘 보상은 후반보다 초반에 더 가치있고 대격변은 두장입니다.
6. 버릴 때 너무 많은 생각을 하지 마세요. 애초에 버리도록 만든 덱입니다.
7.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타이밍이 달라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필드 싸움이랄게 없는 하랜사제는 최대한 빠르게 퀘를 깨는게 좋고 어그로나 템돚같은 경우 가지고 있는 카드로 정리가 가능하면 최대한 정리해 주면서 상대가 패 털어내는 타이밍에 날려주는게 좋습니다.


악마감지를 한장 넣은 이유는 졸개를 쓰기 전에 말체임프를 빼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안그러면 졸개에서 1코가 튀어나오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멀리건에서 한장 잡고, 뒤에 잡거나 악마감지로 빼오면 됩니다. 공허군주 두개 나오는 재수없는 상황이 나올 수 있긴 한데 거의 드물고 어지간하면 악마감지 쓰기 전에 말체임프 두장 다 나와서 버리기 숫자 채우는 용도로 쓰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희생의 서약은 용도가 두개인데 첫번째는 퀘임프로 피 채우기, 두번째는 흑마전에서 상대 악마 처리로 씁니다. 


어둠의 서약은 퀘임프로 피 채우기, 졸개나 공룡술사 죽메 발동에 쓰는데 특히 공룡술사의 경우 5/5라 쉽게 죽질 않아서 급하게 도발이 필요할 때 죽이고 리치왕이나 공허군주 뽑는 용도로 씁니다.


퀘를 낼 때 꼭 1코에 낼 필요는 없습니다. 어짜피 버리기 전에만 내면 되기 때문인데 특히 법사 상대로는 1코에 버흑인거 보여주면 마차를 엄청 아껴서 골치아픕니다.
 

멀리건은 퀘, 대격변은 고정으로 가져가고 어그로면 모독, 아니면 말체임프나 고코 하수인 들고 가면 됩니다. 사실 멀리건 두개가 고정이라 나머진 크게 중요하지 않은 덱입니다.



어디 구데기같은 버흑약을 파나 싶으시겠지만 해보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을겁니다. 빠이~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