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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멀리건
상대에 따라 다르지만 1순위 도끼,핀리 2순위 원숭이, 수액, 정도 들고갑니다.
개인적으로 후공일때 도끼가 없으면 도끼 찾기 위해서 전부바꾸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선공일땐 원숭이같은것도 들고 가는 경우가 많았구요.
후공은 동전도 있고, 4장 바꿔볼수 있기 때문에 멀리건을 좀더 과감하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직업별 상대법
vs사냥꾼
사냥꾼은 도끼잡고 시작한 경우 거의 다 이긴것 같습니다.
사냥꾼 상대로 필드잡기가 쉽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편합니다.
개판맨을 의식해서 필드를 깨끗히 정리하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는게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8코 야벤져스도 무조건 있다고 생각하시고 플레이 하는게 좋습니다.
냥꾼 상대로 초중반에 필드를 잡으면 방어구 제작자로 방어도를 상당히 많이 올리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지는 경우는 1-4코 구간 도끼가 잡히지 않아 필드와 명치를 내주는 경우입니다.
냥꾼상대로 핀리는 흑마영능보다, 정리에 유용한 법사영능 혹은 힐영능 등이 좋은것 같습니다.
vs흑마
흑마 또한 초반 도끼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다만 멀리건할때 구울이 있다면 들고가줍니다.
하수인 하나씩 던져주면서 버티다가 흑마가 촉수를 풀었을때 구울이 나가면서 마격을 써서 바로 이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흑마 역시 초반을 버틴다면 후반에 무난하게 이길수 있습니다.
vs힐기사
힐기사는 상성상 상당히 힘듭니다. 초반 올인 플레이를 하기에도 딜이 부족하고
뒷심대결로 가면 필패이기 때문입니다. 라그 도박/ 배제 플레이를 해서 성공하고
상대패가 꼬인경우 이길수 있습니다.
vs법사
법사는 상당히 애매합니다. 초반형 퍄퍄법사인지 고서+요그사론 사용하는 후반지향형 법사인지
한참이 지나도 알수 없기 때문입니다. 후반 한장싸움가서 요그사론 때문에 진경우가 많았습니다.
vs주술사
주술사는 핀리 법사영능을 뽑는다면 수월하게 갈수 있습니다. 주술사 역시 도끼 멀리건이 중요하고,
5-6턴 까지의 필드싸움의 승자가 거의 반드시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무기와 더불어 수액, 격돌, 구울을 적절히 써서 필드청소를 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전사
템포전사끼리의 싸움은 어차피 서로 빨리 죽이진 못하기 때문에 무거운쪽이 유리합니다.
잔인한 감독관, 고통의 수행사제를 상대가 쓴다면 템포가 빠른 덱일 확율이 높습니다.
템포전사끼리는 절대 달리지 말고 필드정리를 깨끗히 하는게 중요합니다.
방밀전사는 이기기가 정말 힙듭니다. 도박, 배제플레이를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vs 드루 사제
많이 안만나봤는데 드루는 약간 유리한거 같고 사제는 좀 힘든느낌이 있었습니다.
심심하신분
fastest#3213
친주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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