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a0GDJAC9gLlBMkGognXCrkN+hSwFbcX4KwCgK0CCbkG0wryDO4R6BLpEokUpBTHFw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안녕하세요 3~4급에 서식중인 용사제입니다.
다른 직업은 키카드가 안나와서 볼라즈가 나온 사제를 연구하다가
결국 볼라즈는 버림받고.. 용사제로 갈아탔습니다.
사제가 티어가 낮아짐에도 불구하고 꽤 괜찮은 승률을 유지하고 있어서 공유합니다.
처음에는 느조스를 빼고 했었는데 컨트롤 덱들 상대로 후반 뒷심이 너무 딸려서 느조스를 넣는 대신에
죽음의 메아리 카드들에 큰 욕심을 부리지는 않았습니다.
일단 이 덱의 핵심은 멀리건입니다.
얘네나 북녘골을 잡고 가면 어느정도 이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위 애들이 하나도 없고, 쉼터 요원이나 검은 날개 기술병은 용족 안잡힌 상태에서 나오면..
그판은 거의 포기합니다.(성기사나 전사, 사제, 드루 같은 컨트롤 덱들은 그래도 할만합니다.)
일단 3~7급은 대부분이 쓰랄 아니면 돌진 야수 냥들이라 초반 패 말리면 답이 없습니다.
북녘은 컨트롤 덱 상대로는 먼저 던지지 않는데, 냥꾼 상대로는 1턴에 던지면 왠만하면 이득보고,
(1턴에 던지고 고룡 쉼터 요원이 2턴에 나가면 냥꾼 2코로는 쉼터 요원 클리어가 여의치 않아서 드로우를 볼 수 있습니다.)
쓰랄은 처음부터 대지의 무기를 빼거나 번개 화살을 유도해 과부하에 걸리게 하는 용도로 던집니다.
초중반 덱 힘싸움이 좋은 용들로 버티고 끌고 나가다가
이 삼대장으로 마무리합니다.
느조스의 경우 뭔가 카드를 많이 뽑으려 하기보다는
실바/서리아귀를 되살리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실바/서리아귀가 6코 7코인데 걔네 부활 시키면 공5/체7짜리 느조스를 3코나 4코로 뽑았다고 보면
충분히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리아귀는 탱커와 죽메 효과로 냥꾼한테 꽤나 강력함을 보이지만
쓰랄한테는 개변등에 의해 좀 무력한 편입니다.
각 영웅 상대법은
멀리건 잘 안잡히면 힘듭니다. 근데 잘 잡혀도 힘든건 얘를 상대할 때는 위에서 설명한 멀리건 말고
얘네까지 필요합니다. 권능:고통은
이아이들을 끊어야 하고, 권능:죽음은
이 아이들을 끊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들어온 멀리건에 맞게 쓰랄이 행동해주는판밖에 이기기가 힘듭니다..ㅠㅠ
그래도 승률 30%는 유지하는 듯 싶습니다.
냥꾼은 그나마 승률이 괜찮습니다.
멀리건 잘 잡히기만 하면, 냥꾼이 1턴부터 선 잡고 미친듯이 달리지 않는 이상 괜찮습니다.
승률 60%정도는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크툰 드루인데 꽤 쉬운편입니다.
하지만 급이 올라갈 수록 만나는 횟수가 엄청 적어집니다...
얘네는 엄청 어렵습니다.
법사는 얼법일 경우 이긴적이 손에 꼽힙니다.(물론 만나는 횟수가 적습니다.)
초반에 패가 잘잡혀도 얼리고 하수인 처리하고 하는데
결국 알렉스트라자 나올 때 다른 사제처럼 급 HP 회복 수단이 없어서 힘듭니다.
도적은 대부분이 미라클인데 가젯잔만 끊으면 이기지만
데미지 4짜리 주문이 없는지라 정리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가젯잔만 정리하면 할만합니다.
우서는 쉬운편입니다. 대부분이 힐기사인데
얘네 나올 때 생매장으로 제압만 가능하면 정말 수월합니다.
이 아이들은 느조스로 살아나도 부담인지라..
얘네 교회 누나로 꼬시면 정말 꿀입니다.
얘네들 데려오면 내 느조스로 살아나기 때문에 후반에 엄청 든든해 집니다.
그외 죽음의 메아리 없는 애들은 (힐라그 및 기타 등등) 권능:죽음으로 제압이 쉬운 편입니다.
전사는 크게 무기 차고 돌진하는 애들과 크툰, 원숭이 넣고 탈진전 가는 애들인데
돌지는 어렵고 크툰이나 탈진 보는 컨트롤 덱은 쉽습니다.
크툰은 생매장이 답이나 권능:죽음으로 죽여도 괜찮습니다.(생매장으로 먹으면 되살리기가 안되서 후반에 유리합니다.)
이 아이는 위니밖에 못만났는데 하수인들이 신폭이나 파악에 제압이 쉬운편이고
얘는 나온 직후 권능:고통으로 끊을수만 있으면 됩니다.
흑마도 신폭/파악이 얼마나 빨리 잡히는지에 따라 좀 다릅니다.
그리고 늘 갑툭튀하는 파멸수호병은 무섭습니다..
마지막 미러전 사제 상대는 대부분 탈진전으로 가지만 느조스 덕분에 후반에 크게 밀리지는 않는 편이며
승률은 꽤나 괜찮은 편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제를 하시길 바라면서 이번달 내에 전설 한번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개인적으로 오작동 치유로봇 대신에 존스 형을 넣고 싶지만(무기에 좀 취약한 편이라)
가루가 부족하네요 ㅠㅠ
긴글 읽어 주시느라 감사합니다!
- [하스돌](나름 정성)소리마약 쨍그랑 사제 [16]
- [하스돌] 프리스트코인 [BGM] [11]
- 제타롯의 어그로사제에 핀자를 섞은 어그로핀자사제!!!! [31]
- 퀘스트 메카툰 사제 [24]
- 카라잔 마녀 영웅모드 극 저가루 [14]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