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4급까지 미드 사냥꾼으로 올리고 쭉 이덱만 사용했습니다.직업별 멀리건- 모든 직업 공통무조건 나오면 잡고갑니다. 가장 중요적 3체이하 하수인을 최대 2마리까지 잡아줄수 있습니다.- 주술사6:4정도로 유리합니다. 애초에 주술사가 30장 다보는 덱이 아니기 때문에 운이 나빠서 어이없게 지는 경우도 가끔 나오긴 합니다. 요즘 미드레인지 하수인을 넣은 주술사도 많이 보이기 때문에 상대가 어떤 카드를 썼는지 카운팅을 잘해야합니다.: 도끼와 같이 잡혔을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8 / 비추천 : 6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5월 19일]클래식방밀 전설 달성. 작성자 : Ew데파qr | 작성/갱신일 : 2016-05-20 15:35:29 | 조회수 : 450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QcI0gLFBPIFqgbbCrkNsBWHFwtLkQOiBJEG/weyCPsM+BGpFYKtAtKuAgA=
덱 코드 발급받기
전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4급까지 미드 사냥꾼으로 올리고 쭉 이덱만 사용했습니다.


직업별 멀리건



- 모든 직업 공통

무조건 나오면 잡고갑니다. 가장 중요

적 3체이하 하수인을 최대 2마리까지 잡아줄수 있습니다.





- 주술사


6:4정도로 유리합니다. 애초에 주술사가 30장 다보는 덱이 아니기 때문에 운이 나빠서 어이없게 지는 경우도 가끔 나오긴 합니다.

요즘 미드레인지 하수인을 넣은 주술사도 많이 보이기 때문에 상대가 어떤 카드를 썼는지 카운팅을 잘해야합니다.


: 도끼와 같이 잡혔을 경우 들고갑니다.

만약 도끼가 없는데 후공이고 나머지 3장을 바꿀수 있을경우에도 들고갑니다.

선공일때는 잡지 않는게 좋습니다.

2코 토템골렘을 도끼와 연계해서 잡아줄수있기 때문에 좋음


: 후공일 경우 잡고갑니다. 요즘 주술사들이 예전처럼 무조건 명치만 달리는 덱만 있는게 아니라 바리에이션이 너무 많기 때문에 ,  견제용으로 한장 잡고갑니다.

마격으로 토템골렘 잘랐다가 화염투사에 게임터질수있으니 아껴주세요.


선공일 경우는 도끼의 우선순위가 일단 높기때문에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주의할것 : 항상   딜 생각하셔서 필드정리 할것,  로 상대 고코스트 하수인을 정리하는 각을 만들것 등 생각해주시고 복수,구울 광역2뎀으로 필드클리어 잘해주셔야합니다.



- 사냥꾼


미드레인지 사냥꾼이 대부분이고 요그 주문냥은 전설까지 딱 한판 만났습니다. 보통 미드레인지라고 가정하고 잡습니다.


상성은 전사가 4:6으로 불리합니다. 보통 박쥐,두꺼비 등 2코 하수인까지 도끼로 정리하다가 3코 야수 - 4코 조련사 연계를 정리할 수 있는 주문이 잡혀있는가,  6코 사바나 타이밍에 실바-방밀 or 주문파괴자로 사바나를 제압할 수 있는가, 8코 야벤저스에 대처할 수 있는가 등 승리 조건이 꽤 까다로운 편입니다.


보통 6코 사바나를 실바로 뺏을경우 8코전에 필드를 내가 잡고있기 때문에 무난히 이기는 그림이 나오고 그 외의 경우는 힘듭니다.


: 2코의 체력 2 야수 ( ),  견제용으로 잡고갑니다.


 : 미드 사냥꾼전에서 중요한 템포를 잡게 도와줍니다.

2코에 도끼를 찼고 상대 필드에 4체력 하수인만 있어서 단일 1데미지만 넣더라도 구울-도끼로 정리하는게 중요합니다.


미드냥꾼전에서 필드에 아무것도 없으면 명치딜이 그대로 들어와서 방밀각도 잘 안나오기때문에 항상 하수인이 하나씩 나가있는게 중요합니다.


 : 만약 도끼에 격돌까지 있어서 상대 4코전에 필드를 정리할수있으면 들고갑니다.

사냥꾼의 4코 하수인은 조련사,늑대밖에 없기때문에 둘다 강타로 정리가 가능합니다.


주의할것 : , 의 토큰과의 시너지 카드 (    ) 등 조심하고 난투 이후의 복수-구울 연계로 사바나 토큰까지 정리가 깔끔하게 됩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또는

사바나가 먼저 나오고 그후에 실바를 내면 [ 토큰 생성 - 실바 죽메발동 ] 순서로 토큰하나 뺏어오는게 가능함.





- 템포 전사

7:3~8:2 정도로 유리합니다. 템포전사의 경우 1코,2코 하수인이 없거나 공격력이 낮기 때문에 초반에 영능 누르면서 뒷패를 더 볼수있기때문에 유리합니다.

마격은 무조건 에 한장,에 한장 사용하셔야 합니다.


위의 7:3승률에서 지는 3에서의 시나리오가   등에 마격을 사용해서 아버지,라그 타이밍에 끝나는경우입니다. 얘네들은 꼭 방밀이나 도끼 등으로 잡아줍시다.

꼭 저기에 써야하는 경우에는 마격을 한장 소모하고, 에 침묵을 걸어 4공으로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 초반 전사 하수인이랑 교환하면서 2장 이상의 드로우를 보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집고갑니다.


 :  하드카운터입니다. 이거 나오기 전에 방제자,수행사제 등이 남아있으면 조준이 안되기때문에 미리 짤라주고 써야합니다.


:  상대로 쓰는게 가장 좋고 상대 3/4원숭이 등을 구울과 연계로 잡을수도 있습니다.


주의할 점 :  잡을 수단이 마격밖에 없기 때문에 항상 염두에 두셔야합니다. 템포전사 상대로 몇판 진게 전부 이놈이 캐리하는그림이 나와서 지는경우입니다.


 상대로는  로도 어느정도 제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격은 항상 라그나로스를 먼저 생각합니다.


 : 그롬,라그 다짤리고 마지막에 던지는 경우가 많은데  한번이면 정리됩니다.





- 위니흑마

9:1로 무조건 이깁니다.

위니흑마상대로 딱 한판 졌는데, 3코의  를 잡을 도끼,마격,방밀 등이 정말 한장도 안나와서 4코 촉수 연계에 그냥 게임이 터진경우밖에 없습니다.


도끼로 너무 신나게 찍어대다가 리로이-압도-압도-하사관 콤보 이런것만 안당하시면 됩니다.


: 화염임프, 단검곡예사 등 견제용입니다.


, : 이거 두장 잡히고, 도끼까지 잡혀있으면 절대 질수가 없습니다.

 으로 나오는  생각해서 항상 패에 한장은 들고있어야 합니다.


 : 후공일 경우 잡고갑니다.

이게 올라올경우 흑마 입장에서 잡을 수단이  ,  하수인박기,  한장or두장 전부 사용


이정도인데 압도를 한장 빼게되면 그 이후 플레이에서 압도 한장을 배제하고 플레이할수 있어서 편하고, 뒤의 두방법으로 정리하게되면 자연스럽게 광역기 각을 주게돼서  등으로 필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 : 리로이 또는 둠가드 이후 압도딜 항상 생각할것 (10딜,9딜)




- 도적

전사가 3:7정도로 불리합니다.

현 메타의 덱중 가장 상대하기 힘든 덱입니다.

4코에 칼같이 나오는  때문에 명치에 부담이 생기고   으로 패늘리고   당하면 겜터집니다. 


수행사제-난투 등으로 사기쳐서 이기는경우 빼고는 거의 다 지게됩니다.


 : 주술사전 토템골렘 잡듯이  잡아줍시다.


 : 단검-맹독이나 탈노스-기습을 제외하면 3딜넣을 방법이 없어서 두장까지 볼수 있기떄문에 잡고갑니다. 위험할 경우 까지 돌려가면서 드로우로 난투를 찾아야 할 상황도 자주 나옴






카드 설명



현재 메타에서 좋은 카드라고 생각하는데 쓰는분은 아직 많이 못봤습니다.


    등 요즘 유행하는 카드 거의다 카운터칠수 있습니다.




후반보는덱 상대로 잡고갑니다.

방밀 미러전이나 사제전에서 이게 6코에 바로 나오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잡고가야합니다.




방밀덱 특성상 게임 후반까지 상대 명치 체력이 30에 가까운경우가 많기 때문에

계속 정리하다가 안전할때 알렉이 상대 명치에 15딜넣으면서  , 등으로 피니시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와 마찬가지로 현재 유행하는 카드들 카운터치기 좋습니다.


 ,  ,  ,  ,  등 잡아주시면 됩니다.







게임후반 하수인 정리용으로 넣었는데 생각보다 이걸로 명치쳐서 이기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이거 차고있고   이 나가면 킬각 또는 무리한 정리를 요구해서 유리한 필드를 만들수있습니다.













Pick#3509 친추 주시거나 댓글로 궁금한점 질문하시면 답해드립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