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CAZ8FCMUD3APCBrmyAuO+ArnBAojHAsrLAgvbA6cFpwjTqgLZrgLTvAKzwQKdwgKxwgLjywKmzgI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11.14 전설달성 인증 추가
11.14 3:8 전설달성
처음으로 전설달았네요 ㅋㅋㅋㅋ
수능 2틀전에 달아버리다닠
다들 수능 대박나세요!
전설가면서 흑마랑 켈레도적이 제일 힘들었고
법사랑 사제가 제일 잡기 쉬웠네요
어드는 승률이 반반정도 되는거같고 비취는 상대가 펌핑 너무 안빠르면 이기더라구요
진퇴는 타림각만 잘주면 이기는거같습니다
고대신 초기때 하스스톤을 처음 접해서 그때부터 멀록만 해온 멀록유저입니다
오래하기는 했는데 운고로때 멀록이 강해진 이후 5급 이상만 찍고
아직 전설을 찍어본적이 없습니다
(언제나 전설이 목표이긴 합니다 ㅠ)
그래도 이렇게 높은 승률을 보이는 멀록덱은 처음이라 글을써봅니다
이과생이라 필력이 후달릴수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승률은 88.8888888어쩌고입니다
원래 멀록만하다보니 기록은 10급부터 했지만 아래서부터 멀록으로만 올라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상대하기 힘들었던 덱은 흑마이고 법사가 쉬웠던것같습니다
흑마가 힘든이유는 엄청난 양의 광역기때문인데
모독각만 조심해주시면 왠만해서는 쉽게 안죽더라고요
이제 직업별 대처법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위 통계에는 안나와있지만 10급 이하에서의 게임들과
이전에 플레이한 경험들을 바탕으로작성했습니다)
-공통멀리건-
중에 2개이상 잡히면 가져가고 1코는 절대 갈지 맙시다
덱을 운영하실때 최대한 필드에 어떻게든 하수인을 하나 이상 남기겠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시면 될거같습니다
1.전사
요즘 잘 안보이는 전사입니다
만약 만난다면 보통 해적전사인데 가끔 컨전인애들이 있습니다
90% 해전입니다 멀리건이고 뭐고 없습니다 그냥 코스트대로 내면서 필드를 먹으면 이깁니다
가끔 리로이각이 보이거나 하면 도발걸리는거 아무거나 해주면 됩니다
컨전이면 조금 까다로워집니다
이게 첫번째 플랜이고 두번째 플랜은 최대한 키카드들을 아끼면서 상대가 광역기를 내게 유도한 후에
빠르게 필드를 전개하는 방법입니다
2.주수리
흑마 다음으로 만나고싶지 않은 상대입니다
그래도 요즘 눈에 잘 안띄더군요
그래도 대처법은 쉽습니다
멀리건은 같이 혼소차 한방에 안죽는애들 위주로 데려가주시고
가 나오면 들고갑니다
주수리는 필드싸움입니다
필드가 밀리면 순식간에 진화나 블러드로 게임을 터트려버리기때문에 답이 없습니다
조금 손해더라도 최대한 필드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플레이하시면 이깁니다
그리고 퇴화혼소차 한번 맞았다고 나가실필요는 없습니다 그거나올때쯤이면 우리필드에도 3,4코정도 하수인들이 깔려있어서 쉽게 안밀립니다
3.사냥꾼
누가 먼저 명치각을 보느냐입니다
이친구를 상대하실때 제일 조심해야할건 명치로 들어오는 살상입니다
한번에 훅가니 조심하세요
주수리와 마찬가지로 누가 필드를 먹느냐의 싸움입니다
멀리건은 주수리랑 같습니다
주의해야 할것은 상대 필드에 야수를 남겨두면 안됩니다
진짜 손해봅니다 절대 남겨두지 마세요
4.도적
요즘 도적은 미라클 아니면 켈레인데 대부분 켈레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킹-습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상대가 켈그켈했을경우 패가 진짜 잘떳다 이거 아니면 걍 나가세요 노답이에요
사기를 치는경우도 번번히 있기때문에 후공
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5.드루이드
드루이드 영웅을 눌렀는데 왜 아이야가있는거죠;;
요즘 조-금 잠잠해진 노루입니다
퍼역이 진짜 극혐인데 상대가 6코가 되기 전에 쎈 하수인 위주로 필드를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6.흑마
요즘 급부상하고있는 흑마입니다
버흑 한번 만나고 나머지는 컨흑이랑 켈레흑인데요
얘는 주수리랑 냥꾼이랑 대처법이 비슷하긴 한데
너무 하수인을 막 던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잘못던지다가 광역기로 쓸려나갔는데 패없찐이면 멘붕옵니다...
로 천보를 깔아주면 최고의 플랜인데 그게 아니라면 모독각만 잘 재주세요
7.법뻔뻔
얘를 만나시면 50%는 비법 50%는 무한염구인데 가끔 컨법도 보입니다
1턴에 퀘스트가 걸리면 거의 100% 무한염구입니다
피1로 만들어주시고 눈눈걸어줍시다
비법과 컨법이라면 필드를 우위로 가져가
뚜까 패주시면 이깁니다
왜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상대가 비법이면 패 마르는속도가 비슷하더군요
어떻게든 필드를 유지해줍시다
만약 컨법이면 필드를 꽉꽉 채우면서 명치를 때리다가 로 패를 수급해 다시 패줍시다
법사도 광역기를 조심하시면 되구요
만약에 얼+종말이 콤보가 보이시면 미리 를 끼고계시다가
로 잡아주셔도 됩니다
8.사제
얼마전에 1티어에 등극한 사제입니다
정말 강합니다
근데 정말 약하기도 합니다
5턴쯤 되면 상대가 용숨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가 빠졌는지 확인하시고
가 나오기 전에 끝내는게 좋긴 한데 그게 아니라면 죽기두인이가 나와도 필드가 다 쓸리지 않게 공격력을 조정해주시면서 필드를 먹으시면 됩니다 이때쯤되면 광역기는 거의 다 빠져서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가끔씩 램사제도 보이는데요 필드싸움하다가 로 계속 살려대면 걍 나가세요
노답입니다 노답...
램사제가 하이랜더 슈팅사제보다 힘든거같습니다
이제 전체적으로 비슷하게 사용되는 운영법에 대해 조금만 더 써보겠습니다
단순한 어그로 멀록기사가 초반 필드싸움에서 가장 큰 변수를 가져올 수 있는 카드입니다
정말 좋습니다 ㅋㅋㅋㅋ
어쩌다가 만나는 비취드루전에서 비취전 구울때 내줘도 좋고
램사제나 램드루랑 탈진전까지 갔을때 상대가 더이상 필드를 가져갈 수 없겠다 싶을때 내줘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내 패에 요놈밖에 없는데 필드가 말렸거나 흑마죽기가 나왔을때 영착 빠진거 확인하고 딱 내줘도 좋습니다
그리고 요놈을 채용한 두번째 이유는 가 이미 손에 있어도
로 드로우를 하나 더 땡겨올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상대가 패를 잘 안털고 쌓아두는 덱이나 노루전에 가져가면 좋습니다
상대가 패를 아끼는 경우는 대부분 광역기가 많은 덱들인데 신총을 사용해 광역기를 신경쓰지 않고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필드가 썰려도 신총으로 드로우보시고 다시 채워주시면 됩니다
처음 글을 써봤는데요
오타나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분명히 제가 하스를 시작했을때만 해도 멀록은 약하고 싼 덱이었는데
어느새 비싸고 강한 덱이 되버렸네요 신기한 기분입니다 ㅋㅋㅋ
피드백은 환영입니다 다들 즐하하세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