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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AECAa0GHgkeigH7AaEE5QTtBckGpQnTCtYK1wryDPsMoawCg7sCtbsCt7sC2LsC6r8C+r8C0cEC2MEC2cEC5MICysMCvsgCoM4C8M8CkNMCAAA=
- 덱 코드 발급받기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얼왕기 나오고 복귀해서 짬 내서 틈틈이 게임하다가 전설 막차 탔네요.


마지막판은 외눈깨비가 안 나와서 맞탈진에 비취 12까지 구워졌는데 이겼네요. 후......... 피1 보이십니까.
(심지어 4턴 판드랄에 5턴 육성 정자 육성 당함 -- 개극혐)
우선 사제 하이랜더가 현 메타에 강한 이유를 꼽자면
1. 현재 메타에 강한 필드정리기 보유 (어그로 드루 카운터 마법들이 확실하게 존재)
2. 외눈깨비 장착으로 몇몇 컨셉덱 카운터 가능 (진화, 방밀(안보이지만), 안 풀린 비취(....) 등)
3. 저코 카드들을 활용하여 버스트 데미지 중첩 가능
이 있겠네요. 이 점을 극대화 시키는 덱입니다.
그리고 이 덱의 특성은 
과

과킬각이 생각외로 자주 나오므로 핸드상황과 적 영웅의 체력을 보고 킬각을 자주 계산하시는게 좋습니다.
반대로 하랜 vs 하랜이면 저같으면 가능한 한 피 20 이상으로는 유지할겁니다. --;
전 이 둘을 넣으려고 저 둘을 뺐거든요.
아 그리고.. 
는....

는....노루에 무기파괴 넣고 이길 생각하는 유저가 양심이 없습니다.
아, 그 이전에 노루를 하는 유저들이 양심이 없는건가. (가끔 메디브 넣는 개노양심 노루도 있긴 하지만)
해적 많이 보이시면 얘내들보다는 해적게 넣고 만찬 넣는게 훨씬 낫습니다. 제 체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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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에 자리가 하나 비는 녀석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바리에이션을 두긴 하는데요.
여러 바리에이션으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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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건으로는 뭐 다들 아시겠지만
대 드루전은 비취인지 어그로인지 알 길이 없으므로
어그론데 함부로 고통 쓰다가
튀어나오면 겜 터지니 요주의.
튀어나오면 겜 터지니 요주의. 모쪼록 스택관리에 주의를...
드로우 된 카드들도 털어갈 겸 보통은 '그 카드' 다음에 붙여 사용합니다.
대 퀘법전은 생각외로 쉽습니다.
그냥 무조건 명치 달리세요. (정리 ㄴㄴ) 그럼 보통 상대가 카드 7장정도 남고 퀘 못 깼을 때 이기더군요.
어짜피 필드야 얼회 종말이로 정리하겠지만
핸드는 7장정도 유지하면서 계속 필드 유지 및 명치 치다보면 상대가 10장 남았는데 사기쳐서 퀘완+무한염구
터지지 않는 이상 쉽습니다...
나머지 덱들은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외로 제 핸드에 따라 상대하기 쉽고 어려운게 결정됩니다.
한 번 하랜 사제 해 보세요. 재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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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으로 한 턴 20뎀+@를 줄 수 있고
동전 수급으로 인한 추가 영능 데미지
동전 등과 연계하여 여러 마법 생성 및 영능 데미지를 가하는 덱입니다.
를 안 쓰는 이유: 축소 공포 각 잘 안나옵니다. 핸드에 썪거나 외눈깨비 터질 때가 많..
같은 이유로 축소 공포를 보기에는 요즘 덱들이 너무 악랄하기도 하고, 6코는 무겁습니다.
는 고정이 아닙니다.
대 컨트롤 전(컨덱 다수일 때), 탈진전 뒷심 UP
대 비취전 및 일부 컨트롤 전, 후반에 필드 먹히고 가망없을 때 아 ㅅㅂ 쾅!
보통, 4~5턴의 허리 담당 및 자꾸 명치가 오목해질 때 채용
가 잡히면 '무조건' 가져가시고




침묵각 잘 잽시다.
사용 타이밍은 쓸 수 있을 때 쓰면 좋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