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안녕하세요. 라이트유저인 MyLife4Aiur입니다. 주변 요청으로 직접 만든 덱인 해적전사와 퀘스트전사의 장점을 결합한 해스트전사를 인벤에 올리게 되었습니다.필력이 좋지 않으니까 이해 부탁드릴게요...ㅠㅠ0. 덱의 운영 이 덱은 운영을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멀리건이나 상대의 직업에 따라 여러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Plan.A:해적으로 빠른 템포플레이    해적전사로써의 플레이를 합니다. 보통 멀리건이 퀘스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10 / 비추천 : 3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해적+퀘스트=해스트전사! 팰땐 패고 막을땐 막는다!] 작성자 : Mylife4aier | 작성/갱신일 : 2017-04-26 03:58:13 | 조회수 : 1843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QcKsAKvBPIF0q4CgrACubICkbwCvMMC08MCoscCChxLkQOoBdQF7gbnB4iwApvCAsnHAgA=
덱 코드 발급받기
전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라이트유저인 MyLife4Aiur입니다.

주변 요청으로 직접 만든 덱인 해적전사와 퀘스트전사의 장점을 결합한 해스트전사를 인벤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필력이 좋지 않으니까 이해 부탁드릴게요...ㅠㅠ


0. 덱의 운영

 이 덱은 운영을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멀리건이나 상대의 직업에 따라 여러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Plan.A:해적으로 빠른 템포플레이

    해적전사로써의 플레이를 합니다. 보통 멀리건이 퀘스트를 제외하고 해적으로써   잘 풀려있다면 채용합니다. 또는 최근 자주보이는 퀘스트도적이나, 얼방법사라면 채   용합니다.

   

   Plan.B:도발로 틀어막으며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플레이

    일반 퀘스트전사와 유사하게 운영하시면 됩니다.

   상대가 느린덱이다 하면 주로 이 전력을 채용합니다.

   

  Plan.C:해적으로 막으며,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플레이

    가장 많이, 자주 사용하는 플레이입니다. 멀리건으로 해적을 잡고, 상대의 하수인을    정리하거나 키카드, 딜카드 등을 분산시키거나, 딜을 누적시켜서 퀘스트를 클리어하    여 서서히 마무리하는 운영입니다.

    

1. 덱의 구성

 덱레시피를 보시면 알겠듯이, 일반 퀘스트 전사의 카드들을 해적으로 바꾸었습니다. 설명 시작할게요.

퀘스트전사의 기존의 카드는 

방밀,방막,날뛰는 구울,

격돌,마격,뒷골목.

이 카드들을 해적으로 바꾼 덱입니다.

이로 인해 생기는 장단점을 설명드릴게요.

 1-1)장점

  a. 특정 덱을 잡기 쉽다.

   말 그대로 특정 덱을 상당히 손쉽게 제압할 수 있게됩니다. 예를들면 퀘스트도적이 있는데요, 퀘스트도     적의 특성상 어그로에 취약한 부분을 노려 승을 거머쥐기가 쉽습니다.

 

  b. 멀리건이 잘 꼬이지 않는다.

   다른 덱에 비해 멀리건 꼬임이 적습니다. 이유는 두개의 플레이스타일을 가지고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핸드에 맞는 플레이를 채용하여 플레이하기에, 멀리건의 폭망으로 게임을 지는 일은 매우 적습니다.


  c. 어그로덱을 잘 잡는다.

   말 그대로입니다. 어그로덱 상대로 굉장히 유리한 상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해적의 종족특성상 필드의  

 빠른 전개가 가능하기에 알맞게 대처하며 정리가 가능합니다.


  d. 유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가장 큰 장점입니다. 상대의 직업, 상황, 멀리건, 게임의 흐름 등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1-2)단점

  a. 꼬이면 제대로 꼬인다.

   잘 꼬이지 않지만 한번 꼬이게되면 정말 답이 없습니다. 

    ->그다지 큰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갓-겜이라서 무슨덱이라도 꼬이면 지니까요(...)

 

  b. 퀘스트전사에 비해 뒷심이 부족하다.

   이 덱은 일반 퀘스트전사의 템포를 해적으로 바꾸면서 앞당긴 덱입니다. 당연히 일반 퀘스트전사에 비교   하면 뒷심이 부족합니다.

    ->그래도 설퍼라스 한장이면 어지간한 덱들과 비교해서 후달리지는 않습니다!


  c. 해적으로 플레이할 시, 딜이 모자를 수 있다.

   해적덱과 비교해서, 해적덱의 즉발주문인 필격, 영격을 뺐기에, 딜이 모자르게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필드를 잡으면 잘 놓치지 않고, 한템포 막혀도 도발 하수인을 전개하며 모자른 데미지를 필드딜로 보충   하면 됩니다. 










2.직업별 상대법
 최대한 간략하게 적도록 노력했습니다.
 1)도적
             해적전사로 플레이하셔서 이기거나, 딜이 부족하다면 퀘스트                  로 전환하여 필드를 최대한 쌓아서 마무리합니다.
 2)전사
 3)성기사
                                                         -주로 가시돋힌탈것이 걸린 하수인에 사용
 4)마법사
 5)사냥꾼
6)주술사

 7)사제

 8)드루이드

 9)흑마법사





댓글로 필요하신 덱이나 직업 상대법이 있다면 빠르게 추가하겠습니다.


3.세줄요약
 1)해적의 빠른 필드전개를 이용해서 명치를 보호하는 덱,또는 명치를 패는 덱
 2)해적으로 잘풀린 핸드라면 그대로 명치를 오목하게 해줌
 3)안된다면 퀘스트를 클리어해서 마무리

비평은 받지만, 비방은 받지 않겠습니다. 여러 의견 내주신다면 감사히 듣겠습니다^^ 아직 연구중에 있는 덱이기에, 심한 욕은 자제해주세요.


-------------------------------


전설인증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