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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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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AEBAf0GHjCKAZMB9gKTBK8ExQTeBfsFzgaKB5IHtgfhB8QIzAjzDNYR8BH9EZAVwxbPFoUX9q4C2LsC3bwCyr8C3sQC38QCAAA=
- 덱 코드 발급받기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가젯잔 확장팩에서 추가된
과 같은 효율 좋은 무기들, 가젯잔 출시 전부터 씹랄에게 기용된
등을 통해 만들어진 혼종, 어그로비취술사 
+
을 통한 마나부스팅과
등을 통해
을
까지 빠르게 성장시키며,
이 주문인 것을 이용해
을 활용하여
무한 생성에 덤으로 탈진 방지까지 가능한 사이클 비취드루
1 + 2 + 4+3 + 4+3+2+2 = 21
1 + 1+3+3 + 1+3+4 = 16
과 같이 코스트 대비 효율이 좋은 하수인들을 쓰고,
으로 명치힐을 해주며,
+
많이 나왔다 싶으면
등으로 처리
처럼 단일 하수인 처리도 괜찮은 편입니다.
은 3코에 바로 내서 간봐도 되고, 아니면 전함힐들과 연계해서 써도 되긴 합니다.
는 체력 높은 하수인들로 벽 세우거나, 1딜 보충하는 등 여러 방법으로 써주면 됩니다. 둘 다 범용성 좋은 카드.
또는
얘는






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합이 11코스트여서 10코에 바로 실행할 수는 없지만, 파츠 자체가 3개밖에 없고, 코스트도 낮아서 셋 중 아무거나 1장만 잡혀도 바로 타우릿산을 낼 수 있어 패사고가 거의 없고 편합니다.
근데 곧 있으면 리노 야생감 걍 편하게 어그로 하셈
그리고 기존 해적들
과의 시너지를 통해 1코부터 명치를 털어내는 해적전사 
비취드루는 그렇다 쳐도, 위 2개의 해적전사와 비취어그로씹랄은 누구나 인정할 정도로 템포가 빠릅니다. 그로 인해 컨트롤 덱들은 초반에 이 카드들을 얼마나 잘 정리할 수 있는지, 혹은 얼마나 초반을 잘 버틸 수 있는지에 따라 방밀처럼 묻혀지기도, 리노법이나 리노흑처럼 어느 정도 떠오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왜 등급전에서 어그로가 이렇게 강세일까요?
현 메타에서 어그로가 날뛰는 이유는 크게 2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선후공 가릴 것 없이 종마리를 잡을 수 있을 정도의 템포로 저코 하수인 및 무기를 이용해 빠르게 명치를 털 수 있다는 점.
또 하나는,
이 녀석 때문입니다.
비취 골렘의 특성상, 초반에는 신병만큼 약합니다. 스탯이 겨우 1/1 밖에 되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후반이 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과
을 통해서 2번 성장할 수도 있고,
과
의 콤보는 방금 적은 것과 같이 강력합니다. 1/1부터 시작해서 계속 커지는데, 하스스톤과 같은 카드 게임들의 특성상 덱에 들어가는 카드의 장수는 제한되어 있으므로, 골렘들을 제압할 수 있는 카드들을 최대한 투입시켜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고,
의 자체 특성상 복제가 가능하며 탈진에 면역입니다. 노루가 깔아놓은 여러 골렘들을
사장님으로 처리해도, 데스윙의 전함으로 인해 할 수 있는 것은 극히 제한적입니다. 그것도 타우릿산으로 데스윙의 코스트를 2번 줄이고, 데스윙을 낸 다음 영능을 쓰는 정도? 아니면 1,2코 카드를 먼저 써 놓고 데스윙을 낸다든지
반면, 노루는 1코 주문
하나로 데스윙과 비슷하거나, 같거나, 더 높은 공체를 가진 골렘을 만들 수 있습니다. 1코로요.
그래서 컨트롤덱들은 기본적으론 비취드루를 이길 수 없죠.
상대방을 천천히 말리다가 타우릿산으로 한 번 줄이고 말리고스와 주문 카드들, 또는 돌진 카드들과 배후자 등 폭딜을 1턴에 몰아치는 원턴킬덱
영능 및 트루하트, 그리고 엘리스를 통하여 효율 좋은 전설 하수인들 및 방어도 4 상승으로 탈진딜을 버티는 방밀
모두 초반을 버티고, 후반에 끝을 본다는 건데, 비취드루도 이 덱들과 다를 게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그 '후반' 타이밍이 더 빨리 올 수 있게 마나로 사기치는 게 드루 아닙니까.
결국 질질 끌면 지게 되는 비취드루를 이기려면, 마나부스팅이나 덱압축을 할 초중반 타이밍에 노루를 압도해야 하며, 이는 어그로덱과 이어지게 됩니다.
"엥, 비취노루? 그거 완전 똥덱 아니냐?"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맞아요. 지금은 3,4티어에 있는 그저 그런 덱입니다. 하지만, 어그로덱이 지금처럼 등급전에서 강하지 않고, 충분히 제압이 가능했더라면, 오히려 반대의 상황이 펼쳐졌을 수도 있습니다.
어그로덱은 후반에 가면 초반과는 확실히 다르게 힘이 빠집니다. 저코, 많아 봐야 4,5코 정도의 카드들로 빠르게 딜을 넣고 승부를 보는 만큼 패 소모가 빠르고, 결국 후반에 가면 뽑고, 쓰고, 영능 누르고, 턴종하는 사태가 벌어지게 됩니다. 물론 이 경우는 10팩 연속 1희귀만큼 운이 없는 경우고, 대부분은
이렇게 나오죠(극혐 X발)
그렇다면,
어그로가 비취에게 한 것처럼, 우리 또한 어그로를 카운터치면 됩니다.
8코 최고의 콤보 
을 보여주며 하스스톤은 실력겜이란 걸 다시 깨닫게 해 줍시다
이 4가지가 가장 무난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 빙결은 부활이나 생명력 추가가 더 나을 수도 있는데, 나머지 3개는 버스트 + 방어도라 굳이 설명을 더 안해도 될 정도
이 덱은 파츠를 모으고 코스트를 줄여 폭딜을 넣는 OTK덱과 가깝습니다.
내기 전 턴
로 미리 줄여놓는다면 좀 더 편하게 끝낼 수도 있고,
얘가 압도 1장만 더 물어주면 28딜까지 가능하긴 합니다.
아니면, 하수인이나 광역기로 미리 필드를 클린하고
써도 됩니다.
리압배 대신 자락 + a 가능합니다.
그 외에,
등등 없는 카드는 비슷한 효과를 가진 카드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몇몇 카드들은 바로 대체해도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흑마와 잘 맞기도 하고, 나머지들도 나쁘지 않은 효과를 가지고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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