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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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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덱 코드 발급받기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덱 개요
일단 전체적인 덱 색깔은 예능의 색깔이 나요. 걍 즐거운 마음으로 플레이 하면 스트레스 받을 일 없습니다!
이 덱은 영능위주로 카드를 모아서 손 패를 충분히 불린다음 변신후 줄어드는 코스트로 몰아치는 스타일의 어.등 흑마입니다.
상대 하수인을 짜르면서 필드 정리기 위주로(내 체력을 대가로) 최대한 이득을 보시고 적절한(무책임해보이지만 꽤나 중요합니다)타이밍에 변신을 해주심 됩니다. 바쁘신 분들은 맨 아래 절취선 아래만 읽어주세요.
카드 설명
이 카드 좀 의외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첫 손패에서는 당연히 멀리건 합니다. 이 카드는 어둠을 등지다 덱을 돌리시다보면 손패가 마르는데 고코스트 고효율 하수인이 떳을시에 이득볼려고 나가는 중후반 대비 카드입니다.
가끔씩 상대도 초반에 하수인을 안내고 영능만 깔짝깔짝 내지는 손패를 모으는 덱도 있습니다. 그런 덱들 상대로 4,5턴에 악마감지&영능과 함께 써서 템포를 한번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필수는 아니지만 방해하는 재미로 변신타이밍 번다는 느낌으로 써주시면 돼요.
많이들 안 쓰시는 카드인데 딱 잘라 말해서 어둠을 등지다 찾으려고 쓰는 카드입니다. 대부분 효율이 안좋은 흑마의 번카드들로 구성이 돼있어서 뭐가 버려지든 아쉽지 않습니다 (@_@!?)
효율이 똥을 달리는 2번째 흑마의 번(!?) 카드 입니다. 흑마가 악마 하수인을 제외하면 쓸만한 하수인이 많이 없기에 그저 3코 2딜의 눈물나는 스펙의 번 카드로 써야 합니다. 멀리건 당연히 버립니다.덱에 악마가 없다면 덱 압축이 안되고 손에 쓸모 없는 임프라는 카드 2장이 생기는데 이게 흑마카드라서 나중에 어둠을 등지다를 쓰게 될 시 타 직업 카드 2장이 꽁으로 더 생긴다는 겁니다! 그것도 손패로!
이 덱의 키 카드2 입니다. 변신 후 낮아진 코스트로 2,3턴 안에 폭발적인 이득을 취하는 덱 특성상 7코 이후 손패 보충용으로 사용합니다. 변신 후에 쓰는 카드이므로 첫 멀리건에서는 바꿉니다.
중반 넘어서까지 어둠을 등지다가 나오지 않았을 경우 처리기입니다. 은근히 어등이 짜증나게 안나오는 상황이 많은데 이 카드를 제외한 흑마 주문으로 정리가 안될 것 같으면 그냥 과감하게 써줍시다. 손패도 덜 털어내기 때문에 나쁘지 않아요.
이 덱의 키 카드3. 요그사론이 나오는 10턴까지 변신을 못했다면(거의 그 전에 끝났겠지만) 명치는 위태위태하고 필드 정리하느라 주문을 와장창 썼을탠데 에라 모르겠다 하고 내심 되구요....라고는 했지만 상대가 술사라면
한장은 들고 가던가
한장은 들고 가던가1턴에는 암것도 못하고 그냥 넘어가구요 마나 지룡이나 땅굴 트로그 나왔는데 손에 부패 있음 걸어주는게 전부에요.
2턴에 최상은 어둠의 행상인 그 다음이 어둠의 사서 그 다음이 영능입니다. 패 순환 및 손 패 보충이 잘 되기 때문이죠
3턴은 상대의 명치 압박이 거세지 않다면 악마 감지가 최고입니다. 선턴 기준 2턴 영능 3턴 악마 감지 쓰면 손패 8장까지 확보합니다.
4턴부터가 변신 타이밍인데 아마 이때까지 상대가 호락호락 가만히 있진 않을 겁니다. 지불로 광역기 쓰고 넘어갈 수도 있고 상황이 녹록치 않을거에요.
하지만! 상대가 조금이라도 느슨해 보인다(법사라면 신비한 지능을 쓴다던가, 고통의 수행사제 및 방제자 같은 애들이 나온다거나)하면 바로 변신 합니다!
변신할때도 손에 가지고 있는 흑마카드는 최대한 효율적으로 쓰고 변신하는걸 추천합니다. 부패를 걸어놓는다거나 하수인을 자르고 변신한다던가. 특히 악마 감지후 영능 추천합니다.
변신 후에는 27장이 흑마카드이기 때문에 낮아진 코스트로 상황 맞게 해주시면 돼요.
이 덱 승률은 정말 보장 못하는데 재밌습니다. 제가 한 덱만 이렇게 주구장창 하는것도 오랜만일정도로 매판 매판이 너무나 색다르고 질리지 않네요.
------------------------마지막으로 정리를 하자면------------------------------
1. 변신 전에는 필드를 정리하면서 손패를 확충한다.
2. 첫 핸드에 변신 잡혔어도 4턴 이후에 손패 많을때 변신
3. 손패로 필드 정리가 안될것 같으면 선 변신후 도박을 걸고, 정리가 된다면 정리 후 변신
4. 변신 후에는 상대보다 효율적인 마나 사용으로 그동안 손해봤던 걸 차금차금 복구한다.
5. 역전후 게임이 끝나지 않으면 손패가 마르면 사라아드로 손패 보충 내지는 요그사론으로 이득 본다.
6. 변신수 제루스는 매턴 시작할때마다 확인하여 상황에 맞게 출격 보통은 손패가 마르는 후반부에 고 코스트 하수인으로 나오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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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카드는 아닙니다. 야생에서 쓰실거면 검은폭탄으로 바꿔주셔도 되구요, 부패로 바꾸셔도 됩니다. 상대도 똑같이 컨트롤 덱이고 위협적인 하수인이 안나온다 싶음 영능 쓰고 남은 마나로 써주는 용도?
중후반까지 어둠을 등지다가 안나올경우 처리하기 까다로운 하수인을 처리하기 위해 딱 1장 기용합니다. 중요한건 부패를 걸어도 명치 한번은 맞는다는거에요!
초중반 하수인 정리+드로우 효과로 사용하지만 첫 손패에서는 잡지 않고 바꿉니다. 이걸로만 정리할 수 있는 하수인은 생각보다 많지 않아요
효율이 아주 똥같은 카드지만 어쩔 수 없이 씁니다 ㅜㅠ 은근히 법사 수습생이나 단검 등 2체력 하수인을 끊는데 탁월한 몫을 합니다. 죽음의 고리와 함께 3체 짜를때 쓰기도 하구요. 야생에선 당연히 검은 폭탄으로 바꿉니다
말이 필요 없죠. 첫 턴 손패에 잡히면 안 바꾸고 가져갑니다. 이 덱은 2,3턴에 바로 칼같이 바꾸는 덱은 아니지만 원하는 타이밍에 변신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잡고 갑니다.
첫 멀리건때 있으면 상당히 맘 편한 카드입니다. 2턴 영능 타이밍에 이 친구 내주면 여러 주문이나 하수인들과 교환이 돼서 좋아요. 중요한건 무조건 흑마 직업 카드만 가져간다는 겁니다.
이 덱의 키 카드에요! 보시다시피 제 덱엔 악마 하수인이 1개도 없습니다.
말이 필요 없는 3코 광역기 입니다. 어그로들 상대로 괜찮긴 한데 깔끔한 정리는 안될겁니다. 죽음의 고리와 연계하기 좋아요. 멀리건에서는 안 잡습니다.
변신 전에는 나름 극한의 컨트롤 흑마덱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효율 좋은 카드입니다. 크툰덱 상대로 생각보다 쓸만해요.
천상의 보호막이나 준 광역기로 씁니다. 어차피 이 덱은 변신 전에는 하수인을 많이 안 깔기 때문에 상대 필드가 차있으면 높은 확률로 데미지를 넣어줍니다.
정말 쓸모 없어 보이는데 나름 서로 하수인 안내는 덱이거나 공격력이 낮은 하수인이 후반까지 살아있을경우 한번 써 봅니다. 필수 카드는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