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a0GBvsGigfSCscXtbsCt7sCDN0E5QTJBqUJ0wrXCvIMk0estALFuwLwuwLhvwI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BB: 이번 카라잔에서 나올 어썸한 사제 카드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그렇게 공개되었던 사제의 역대급으로 어썸한 카드
정화.
당시 너무나도 충격적으로 다가왔던 이 정화를 어떻게든 써먹으려고 애를 써보았으나

, 잘 쳐 봐야 
정도로만 연계가 되던 어썸한 덱이라 예능에 그친 그 덱입니다.
우선 이번 가젯잔에서 여러가지 카드들이 추가로 업데이트되긴 했지만,
여전히 침묵사제는 등급전 용으로 굴리기는 무리가 좀 많은 예능 덱이기는 합니다.
때문에 지금도 20급 올라올 때...랑 일반전에서만 굴리고 있고요.
그렇기는 해도 카라잔 공개 직후보다는 조금 더 부드럽게 굴러가게 되었습니다.
1. 가젯잔 이후 변경점
: 내 턴이 시작 될 때마다 자신에게 피해를 2 주는 하수인.
이 카드의 의의는 기존의 고대의 감시자, 으스스한 석상 외에 정화를 발라도 손해를 보지 않는 하수인이라는 점입니다.
고감이 2코, 으스스가 4코이기 때문에 그 사이간극 3코스트로 코스트도 적당한데다가
정화나 침묵 등의 침묵 계열 카드가 안 잡히거나 코스트가 빡빡해서 못 써먹을 때에도 단독으로 어느 정도 제값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플러스 요소입니다.
(물론 할 수 있는 플레이가 있는데 얘 죽는거 아깝다고 매턴 영능 누르지는 마시고)
한 마디로 줄여서 그냥 침묵사제가 쓰기에 매우 무난무난한 하수인입니다.
: 아군 하수인 하나에게 체력 +3을 부여하는 하수인.
"침묵을 하면 버프가 사라지는데, 오히려 이 카드는 침묵사제에 들어가서는 안 되는 하수인이 아닌가?"
우선 기본적으로 침묵사제는 미드레인지 계열의 덱입니다.
미드레인지 덱에서 가장 큰 효율을 발휘하는 갈퀴사제를 쓰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침묵과의 충돌은 예상 외로 생각보다 그렇게까지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카드의 버프가 무쓸모가 되는 경우는 "우선 고감, 으스스가 잡힌다 -> 침묵이 안 잡혔는데 이 카드가...?"
이렇게 되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고감이랑 으스스가 안 잡히면 안 잡혔지
게다가
와 연계하여 템포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체력 관리해줄 수도 있고
에 발라준다면 조금 더 안정적으로 드로우를 보게 만들어줄 수도 있고요.
최악의 상황에서도 3/4 바닐라인데, 그 최악의 상황이 제가 플레이했을 때는 거의 나오지 않았습니다.
(최악의 상황은 보통 고감, 으스스, 영혼마귀 안 잡혀서 발생합니다.)
: 아군 캐릭터 하나 (사실상 영웅)의 생명력을 12 회복.
일단 기존의
은 당연히 정화와의 상성이 꽝인 것은 둘째치고
3/6 하수인은 좋지만 이놈이 정작 침묵사제에서 "힐 카드"로서의 역할은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상급 치유 물약은 굳이 이 덱이 아니더라도 만찬이와 상성이 안 좋은 덱 (ex. 용사제) 이면 한 장 투입하여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의 경우 코스트가 높은 것에 비해 침묵시킨 뒤의 메리트가 남지 않았지만
이 카드의 경우 5코스트 5/5는 썩 나쁜 스탯이 아닙니다.
4코스트에 으스스한 석상이 나가고 5코스트에 이 카드가 나가면 7/7, 5/5가 나갑니다.
으스스한 석상에 대해 사람들이 비꼬는게 "우와 석상에 정화 바르면 실질적으로 흑드라군이네 정말 데단해" 인데
이 카드의 경우 드로나 스탯의 약간 손해를 감수하고 필드를 더 강하게 잡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침묵 2장, 노래도둑 2장으로 침묵 카드가 4장이라 의외로 침묵이 상대에게 세게 먹힐 때가 많습니다.
침묵사제는 기본적으로 연계를 상정하기 때문에 초반이 매우 취약합니다.
때문에
과 서로 저울질해봤는데, 요즘 해적 덱이 너무 많아서 이 카드를 채용했습니다.
2. 이 카드 어때요?
기존 침묵 사제 덱이라면 반드시 1장 들어갔던 반즈지만,
게다가
의 추가로 초반을 그렇게 노는 덱도 아니기 때문에 반즈가 생각보다 자주 나오지 않습니다.
때문에 이전에 반즈와의 궁합을 생각해서 넣은
역시 들어가지 않습니다.
(고코스트 카드가 생각보다 많아서 이득을 볼 수는 있지만 중반부에 스노볼 굴리는 덱이라 어울리지 않네요.)
어차피 이 덱은 게임 중반까지 필드를 잡지 못했다면 그것만으로 패색이 짙은 덱이라 넣지 않습니다.
: 모든 미드레인지 덱과 어울리는 걸출한 드로우 하수인입니다.
하지만 이 덱은 기본적으로 초반에 스탯 대비 강한 하수인을 밀어붙이는 것이 목적인데다가,
이 때문에 드로우는 북녘골이 최소한 1드로우 정도는 봐 주는 경우가 많고,
과 코스트도 겹치고, 주문 공격력도
빼면 쓸 데 없고.
이런 이유 때문에 비룡은 몇 번 써보다가 뭔가 애매하지 않냐 하는 생각이 들어서 빼버렸습니다.
3. 운용법
계통의 박주영 각성용 카드 7장의 연계를 기본으로 하며,
...사제야 뭐 연계 다 된다고 가정하면 1티어이니 그렇게까지 쉽진 않지만요.
일단 최대한 초반에 필드 꾸역꾸역 밀어제껴서 10턴 되기 전에 끝내는 편이 가장 낫습니다.
영혼마귀를 빼면 나머지 둘이 공격력이 준수한 편이라 의외로 밀어붙이기가 꽤 편했습니다.







어-썸
(스샷의 아키나이는 처음에는 있었다가 뺀 카드입니다.)
- [하스돌](나름 정성)소리마약 쨍그랑 사제 [16]
- [하스돌] 프리스트코인 [BGM] [11]
- 제타롯의 어그로사제에 핀자를 섞은 어그로핀자사제!!!! [31]
- 퀘스트 메카툰 사제 [24]
- 카라잔 마녀 영웅모드 극 저가루 [14]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