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저도 드디어 첫전설을 달았네요. 하스시작한지 5개월만에 드디어 !5급까지는 이번달 초에 달았는데 그이후로는 계속 떨어지고 이기고 하다 겨우 올라왔네요. 5급까지는이덱에서 창운반사와 두꺼비 수액과 용알 하나를 파마(엎드려 구원 경쟁심)로 돌리고그이후로는 저의 스승님의 창운반사를 채용해서 이덱을 만들었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솔직히 현재 하스판은 대스랄의 시대입니다. 요그사론의 서거와 마격 너프와 돌진의 리메이크 등등에 의해 많은 덱들이 사장되어버렸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13 / 비추천 : 3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10/25 성기사로만 전설달성 창운반사천보비트덱 작성자 : 보노보노천하 | 작성/갱신일 : 2016-10-31 23:28:40 | 조회수 : 18372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Z8FCK8E9AXPBvoGigfmFoQXhbgCC0bcA6cF9QWvB+YRuhORFJMUyRbZrgIA
덱 코드 발급받기
성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저도 드디어 첫전설을 달았네요. 하스시작한지 5개월만에 드디어 !


5급까지는 이번달 초에 달았는데 그이후로는 계속 떨어지고 이기고 하다 겨우 올라왔네요. 5급까지는이덱에서 창운반사와 두꺼비 수액과 용알 하나를 파마(엎드려 구원 경쟁심)로 돌리고그이후로는 저의 스승님의 창운반사를 채용해서 이덱을 만들었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솔직히 현재 하스판은 대스랄의 시대입니다. 요그사론의 서거와 마격 너프와 돌진의 리메이크 등등에 의해 많은 덱들이 사장되어버렸지만 스랄은 대무만 빠져 둠바따만 안들고 발톱과 혼소차(혼돈의 소용돌이차원문)을 양손에 들고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이덱은 솔직히 스랄 카운터치는 덱이 아닙니다. 스랄과의 승률 은 50퍼? 얼마나 손패가 잘붙냐의 싸움이 큰것같습니다. 그렇다면!!! 스랄을 못잡는 이덱이 왜 전설까지 올라왔는지 !! 그 이유는 스랄떄문에 양심없는 스랄에 의해 고통받는 불쌍한 자들이 스랄을 카운터 치기위해

얼방 방밀 드루를 들고오면 저희는 매우 좋습니다. 특히 발리나 도 잘잡아먹습니다. 사제는 머 말할것도없이 !


이덱은 어그로덱입니다. 최대한 효율적으로 손패를 털어내면서  필드를 장악해서 낮은 코스트로 물량부대를 만들고 패가 마르면 신의 은총으로 카드를 보충하고 천보와 돌진 및 버프들을 이용해서 명치를 후려패거나 중요하수인을 조지면서 매우 후려 패면 댑니다.





이덱은 연계되는 카드들이 너무 많습니다. 창운반사 2장 힘의 축복 2장 왕의 축복2장 이나 버프가 있습니다.


거기다가 만도 2장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1코 하수인이 많은데 5리나 되는데, 즉 이덱은 1턴부터 압박하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용알은 피해를입을떄마다 2/1 끠요미를 소환하기 때문에 창운반사를 연계하거나 힘축을 연계해 2턴에 적하수인을 짜르는 동시에 용이 티어나오기때문에 이용알이 또 안죽었다면 한번 더 끠요미가 나오게 댑니다.

특히 여기에 왕의축복이 박힌다면  사술을 뺄수도있고 끠요미팩토리가 될수도 있습니다.

해적전사같은경우엔 마격을 안넣는 경우가 많아 용알에 왕축왕축힘축이들어가면 재미써집니다.

알로 시작해 데스윙이 만들어지는거죠


또 종자 면 연계시 상대방 하수인을 짜르면 천보만 벗겨지는데나 가로쉬나 드루나 카드없는 발리나는 몸으로 찍습니다. 이렇게계속 게릴라전을 이기면 리로이님이 숟가락을 얹을 실겁니다. 특히 힘축이 있으면

초반 3/4라는 사기적인 친구를 짜를수 있습니다.

핀리

이친구는 원래 안썻는데, 스랄만 연속으로 10연속으로 만나 대패후에 라그나로스를 핀리로 바꿧습니다.

써보고 보니 너무 좋습니다. 말했듯이 힘축이 발릴시 4/3입니다, 창운반은 3/3

영능은 1순위 화작입니다. 2순위는 고정사격인데 솔직히 상황에 맞게 쓰는게 좋습니다.


만약 얼법을 만나시면 1순위 방패입니다. 얼법은 필드를 프리징만 시키다가 알렉스트라자로 피를 15로 깍고 그다음 딜을 박는데 방어도는 그대로이기 떄문입니다. 단, 패가 잘풀려서 알렉스트라자를 내면 그순간 필드의 프리징이 풀리게 되는데 이때 죽일수 있을정도의 화력을 가졌다면 화작이나 고사도 좋습니다. 그러나 그게아니라면 역관광 당합니다. ㅎㅎ


또 다른 연계는 천보와 집결의 검의 연계입니다.

  +


종자 집결검 연계면 2체력의 하수인을 끊으면서 종자가 2/2로 천보가 벗겨진체로있기때문에 다른하수인과 교환이되거나 영능을 뺄수있습니다.


고용한기사는 은신 기수는 돌진 이 두친구의 연계는 술사의  이 짜증나는 두마리를 짜를수 있습니다.

최대한 천보를 살려 이연계로하면 게릴라전에서 크게 안밀립니다.





그다음 울다만.

이친구는 제압기이자 필드장악에도 쓸수있고 흔친 않지만 만약 상대채력이 3이고 실바가 깔려있고,

내 필드엔 5공이상의 하수인이 깔려있을때, 울다만이 3공으로 만들고 내필드엔 3공된 하수인과 울다만이 깔려잇으면 하나가 죽고 실바는 살아있어 나머지 하나가 3딜을 박으면 이기는 상황도 있습니다.


또 용알과 연계하면 33용알이 최대 3마리의 용을 부화시킬수도 있고, 신병이나 창운반사를 3/3으로 승급시켜

필드가 더 묵직해질겁니다.

혹은 라그나로스,밴클,말리,비거,스랄은 블러드후프용사 등등 껄그러운것들을 3/3으로 만들어 처리합니다.


아, 2코에 두꺼비와 수액 이 두친구는 스랄때문에 채용했습니다. 망할 스랄,,,

두꺼비는 2코로서 토골3/4을 짜를수있는 몇안대는 하수인이고, 수액은 둠바따의 실종으로 인해 발톱 2장만이 스랄의 무기인데 이중 하나라도 박살내면 큰힘을 냅니다. 또 덫냥이나 전사의 무기들도 잘뽀개 고요. 원래는 두꺼비 2장이었는데 스랄밖에 안보이니 채용할수밖에 없었습니다.


다음 연계는 반즈!

티리온밖에 없는데 무슨 반즈냐 이런 소리 하실수도 있는데, 이덱은 천보덱입니다.

1/1일지라도 천보발린 하수인들이 나오는데 고요한기사는 은신으로 기수는 돌진(+리로이)으로

나옵니다. 종자혹은 티리온!! 이나오는데 여기에 집결검 연계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꽝은 운반사 핀리 울다만 있습니다. 그래도 이덱은 어그로덱이기때문에 필드 장악하는데 큰도움을

줍니다. 원래는 라그나로스까지 있어 4코에 8뎀주고 3/4하수인과 1/1하수인을 소환한다는 것도있지만

스랄이자식떄문에 라그나로스를 뺏습니다. 나의 뽕맛을 ㅠ


저의 수장

티리온

이친구는 반즈와 연계시 15뎀무기를 4코에 선사받기 떄문에 매우좋습니다.

도발에 천보에 무기를 남겨주시니 안쓰면 성기사가 아니죠 다만 티리온은

모두가 티리온을 왠만하면 들고있다는걸 압니다. 저의 스승님은

그렇기때문에 이 심리를 이용해서 티리온을 안씁니다. 사술을 끝까지 아끼게금 만들다 후려패는거죠

나중엔 왠 내가 안썻지... 하게끔 하지만 전 씁니다. 저희는 술사만 만나는게 아니라 방밀전사

얼방 드루 흑마법사를 만나기 떄문입니다. 이들은 제압기를 써도 무기를 주기 때문에 매우 좋져

부족한딜을 이 무기로 충당가능하고요. 무엇보다도 반즈에서 나올떄의 그 희열!!♥

요즘 변이쓰는 법사도 많이 사라져 술사의 사술만 빼고 내야합니다. 보통 왕축바르면 거기다가

사술씁니다. 그럼 그후에 행차하시면댑니다. 그런데 사술이  또 있다. 그판은 진겁니다. 껄껄


그리고 이덱의 하이라이트

리로로로롤로로로로로로로로로로로롱이 젠!킨!스!

초반부터 달려주시면 5~6턴에 리로이 형님이 막타로 숟가락 얹을 겁니다.

리로이 콤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리로이 5코 6뎀


리로이 5코 6뎀+힘축 1코 3뎀 = 6코 9뎀


리로이 5코 6뎀+힘축 1코 3뎀 + 왕축 4코 4뎀 = 10코 13뎀


리로이 5코 6뎀+힘축 1코 3뎀 + 왕축 4코 4뎀+ 동전+힘축 1코 3뎀= 11코 16뎀

(동전 아낄일 없어서 딱 한번써봤습니다.)


솔직히 이콤보가 쉽습니다. 창운반사는 보통 이미 용알이나 종자 같은 애들한테 썻습니다.


리로이  5코 6뎀+창운반사 2코 2뎀 = 7코 8뎀


리로이  5코 6뎀+창운반사 2코 2뎀+힘축 1코 3뎀= 8코 11뎀


리로이  5코 6뎀+창운반사 2코 2뎀+힘축 1코 3뎀+창운반사=10코 14뎀


이렇게 돌진 피니쉬뎀을 넣을수 있습니다. 또 무기가 3자루에 티리온의 무기까지

합하면 딜잘 박아 넣습니다.

아그리고 물론 이콤보들을 모아서 쓰면좋지만 필드가 먹힌채로는 독이될 수있습니다.

우리의 몸에 해가 되는 게있다면 우리 하수인에 버프기술을 발라 그 하수인을 끊어줘야합니다.



멀리건(첫턴카드패)

1코하수인 하나 일단 집으시고 집으셨으면 창운반사나 힘축은 들고가거나

2코 3코 이렇게 들고갑니다. 집결검은 들고갑니다.


마법사와전사와 발리나는 신의 은총 들고 갈만합니다. 나머지는 다 갈아줍니다.

얼방법사가 스랄 카운터칠려고 오지만 얼방법사는 카드를 모아야 하는 특성때문에 3 4턴 넘어가면 저희보다 카드수가 많을겁니다. 최대한 쏟아내고 신총각 나오면 씁니다. 두세장 있던게 어느새 8장에서 9장정도 들어와 있는 마술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발리나도 요즘발리나는 퀘스트 도적이거나 말리도적인데 둘다 카드를 보면 전투의함성이나 스킬이 상대방덱에서 가져오거나 패를 1장씩 받습니다. 이렇게 있기때문에 드로우라곤 신의 은총밖에 없는 저희로서는 카드 개수가 밀릴수는 없습니다. 신총 각 보시면 이역시 마술을 보게 될겁니다.

가로쉬는 카드하나 하나가 묵집합니다. 방패들기와 고수사들을 이용해 카드를 보기도하고 격돌로 카드를 늘리기때문에, 이역시 신총각 잘나옵니다. 그러나 해적전사가 나오면 그판은 좀 힘들어 질수도 있습니다. 해적전사는 1턴에 갈고리가 나오거나 도끼를 들면 명치부터 찍기 떄문에 카드수가 비슷합니다.


평등

애는 왜있지? 하는 분들 있으실건데 티리온이 킹이고 리로이가 나이트면 평등은 조커입니다.

상황에 따라 우리 필드는 천보가있기때문에 이걸 써서 교환해도 우리는남아 있고 성기사는 제압기가 없어서

이거라도 써서 라그나로스나 중요하수인 을 짜를수 있고 핀리로 화작을 만들면 4코로 처분가능합니다.

특히 쓰랄의 5/5도발이 두개가 깔려있거나 신성화 만으로는 도저히 처리못하는 필드가 있습니다.

평성화를 쓰면 이필드를 그나마 잡아줄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장은 너무 버겁기 떄문에 한장 만 씁니다.




직업별상대법

냥꾼은 덫냥 이 주입니다. 야벤너프로 인해 덫냥밖에 안보입니다. 간혹 느조냥 미드냥 껴있는데

이친구들은 8턴이면 이미 나가있습니다.

덫냥은 1턴에 비밀지기내기도 하고 2턴에 덫사냥꾼의 비밀로 솔직히 상성상 별로 안좋습니다.

더구나 보통 필드기 잘안쓰는데 폭덫도 있어 천보없는 친구들은 저승 가버립니다. 이기는 법은 그래도 폭덫밖에 없기 떄문에 필드에 하수인을 늘려 후려패는거고 빙덫만 조심하면 댑니다. 저격은 어차피 천보가 있어 뺄수있습니다. 종자로 저격빼세요. 또 요즘 치사를 쓰는걸 본적이 없어서 한하수인에 왕축왕축발라도 큰 효과를 볼수있을겁니다.

덫냥은 살상속사 이두카드로 딜을 보기때문에 이딜을 막는 것도 되고, 이미 바른시점에서 딜을 박아 좋습니다.

덫냥은 힐이 없습니다.


드루이드는 야수 드루이드와 말리 드루, 대회로 메디브드루(간혹 있슴) 이렇게 보이는데,

야드 같은경우는 신총각이 거의 안나옵니다. 저는 신총 두장같은 경우가 되면 지금 3코를 낭비해도 되겠다 싶은

일엔 신총을 드로우 못보더라도 다른 신총을 살리기위해 쓰는경우도 간혹있습니다. 야드는 신총각 진짜 안나옵니다. 어차피 서로 어그로이기 때문에 치고박고 싸우면 저희는 용알과 천보의 효과때무네 필드 싸움 안밀립니다. 야드의 진면목은 박물관감시자 이기때문에 그전에 필드 싸움 이깁니다.

말리드루 와 메디브드루는 약쟁이 이입니다 . 약먹느라 바쁩니다. 약먹는동안 후려패대가 전고정이나 이딴걸 던져도 울다만으로 너프먹이고 계속후려패면댑니다. 육성으로 카드패 보시면 따라서 신총씁니다. 다시 후려 패시면댑니다.

티리온 8코되면 그냥 던져도 댑니다 죽어도 무기들고 패면댑니다.  양분화+존스 콤보 받아도 신총쓰고 후려패면 댑니다. 어차피 리로이님 계십니다.


분리수거흑마와 리노흑마와 산거흑마있는데,

분리수거 흑마..... 카운터입니다. 저희보다 카드패 빨리 털어놓는데 영능으로 뽑아서 즉시쓰기떄문에 신총은 쓰레기입니다. 더구나 식기골렘떨어지고 정말 이기기 힘듬니다. 반즈가 티리온 뽑아주길빌어야합니다.

리노흑마는 설마이게 죽겠어?할때 리로이콤보 박으시면 됩니다. 혹은 리노라 솔직히 저희 보다 연계싸움에서 밀려서 후려패다보면 리노씁니다. 그 리노도 죽여야합니다. 안그러면 술꾼들이 술사준다고 리노를 꼬셔 다시 패로 들고갑니다. 그리고 다시 달리시면댑니다. 연계상에는 저희가 우위입니다.

산거흑마는 그냥 하나하나 꾸준히 짜르고 가면이깁니다.





마법사는 얼방입니다. 위에 설명했습니다. 간혹퍄퍄 있는데 퍄퍄를 1순위로짜르고 환영복제로 지키는경우가 많은데 신성화들고있다가 조지시면 댑니다. 또 견습생이나 이교도 마법사가 2체력이기 떄문에 기수를 들고가시면 좋습니다.


10/31 이번시즌 마지막이라 그런지 퍄퍄법사가 많아졌네요. 퍄퍄는 4:6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사제


사제도 신의 은총 들고 갈만하긴합니다. 머이렇게 카드하나하나가 느리고 무거운지 카드모으고 있을때 후려패시면댑니다. 전 안들고 갑니다 . 안들고 가고 후려패도 이겨서... 사기당하지 않는이상 이기는 것같습니다.

사제 팁이라 하면 4공격을 만드는겁니다.

용알+왕축

종자+힘축

핀리+힘축

창운반사+힘축

고요한기사+창운반사

기수+창운반사

이렇게 하면 고통 죽음에서 면역이라 때려잡거나 필드기로 처분해야합니다.

필드기 쓰면 천보만 까기 때문에 필드가 약합니다 또후려패시고 후려패시다보면 끝납니다.

티리온내셔도 생매장쓰면 또 느려져서 겁나 퍼맞고 죽음맞아도 칼들고 패시면 댑니다.

저희 템포가 압도적으로 빠릅니다.


만나면 힘듭니다. 정석천보기사거나 힐기사인데

천보기사는 그냥 누가 더 잘싸우나의 차이입니다. 힐기사 카운터입니다. 필드를 먹고 싸우는 우리인데

종말이나 광평 경기장입장으로 필드 박살내고 힐해서 안죽습니다. 딜부족합니다. 카드 잘받길 빌어야합니다.

그나마 힐기사는 패다보면 승산이라도 보이는데 무가옭기사는 더 힘듭니다. 걍 막고 있다가 무가옭으로 킬내버립니다. 그래도 무겁기떄문에 신총각은 잘나옵니다. 간혹 파마기사 있는데,

 경쟁심 엎드려 구원입니다. 이거만 생각하시면댑니다. 똑같이 신총을 노리기 떄문에 신총각도 안나옵니다.


방밀전사와 해적전사 가 많이보이고 용전사는 거희 사라졌습니다.

방밀전사는 위에서 신총으로 쏟아내면 댄다고 적었습니다. 해적전사는 신총버립니다. 수액 멀리건에 잡히면 들고가고, 1~4턴싸움이기면 그후론 압도적으로 이깁니다. 위에서 언급한것같은데 마격안쓰고 필드기 안쓰고 구울도 잘안씁니다. 그래서 필드싸움하면저희가 우위이고 후려패다보면 끝납니다.

용전사를 만나면 질확률이 높습니다. 일렉용사 돌진이라제명치 달리고 수호룡이 도발로 막고 요즘은 전시관리인을 써서 원숭이와 관리인이 길막합니다. 신총각도 안나오고 힘듭니다.


이아즈매는 위에 설명했습니다. 다른팁이있다면 아까 사제의 4공격 콤보 있는데 그걸로 도굴꾼 끊고 울다만으로 퀘스트랑 벤클 너프 먹이면 댑니다. 티리온... 각잘 안나올겁니다. 다시 넣어둬하고 제패로 보내줄겁니다. 차라리 그시간에 딜 더넣다가 할거 업스면 티리온내느게 더 좋습니다.


대망의 스랄! 스랄스톤 스랄월드 양심을 판 악질들

스랄은 위에서 이미 많이 언급됬습니다. 스랄 할거면 스랄하세요

스랄은 재미도 없고, 무기력합니다 후려패는 맛도없고 걍 줄다리기 마냥 밀당하다가 토템으로 때리는거라 재미도없고, 본 작성자는 스랄을 극혐합니다. 

스랄은 123턴이 중요합니다.

1턴트로그는 선공시 용알 하고 다음턴 힘축으로 트로그를 잡아주고 3/1로 살고 2/1용을 만드면댑니다.

                  후공시 종자 하고 다음턴 힘축호근 창운반사로 토로그 잡고 살아남아있습니다.


토템골렘은 종자 하고 힘축으로 잡거나 종자 하고 다음턴에 동전 집결검으로 잡습니다.

               혹은 두꺼비 벗두꺼비는 운입니다. 저는 믿고 들고갑니다. 두꺼비의 독이 골렘을 더럽히기만을 바랍니다.

야수정령은 3코입니다 그래서 전 멀리건에 후공일시 고요한기사 와 집결검이 잡히면 들고갑니다.

                3턴에 야정이 나올것이니 2턴에 동전 고요한기사로 필드에 내놓고 상대방이 3턴에 야수정령 내면

                집결검들고 3/3댄 천보고요한기사와 몸으로 야정을 찍어버리면 야정은 죽고 필드엔  3/3 하수인이            남아 있습니다.

핀리는 이렇게트로그도 짜르고 토골도 짜르고 화작나오면 유용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7/7맨은 보기 힘들지만 나오면 울다만으로 너프시켜줍니다. 또 5/5 도발이거는 힘축이나 이용해서 짤라버립니다.

평성화각도 보시고 하다보면 이길겁니다. 사술은 왕축바르면 거기에 사술 들어가고 티리온을 내도 댑니다. 그런데 굳히 티리온을 안내도 댄다싶으면 안내고 사술을 하나 더 빼시면 그때 행차하심댑니다.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요약하자면 천보와 용알로 필드를 이기면서 빨리 털어내 신축써서 보충해서 다시 싸우면댑니다.

버프는 제압기가 없을것 같으면 한곳에 몰빵해도 되지만 분산해서 주는게 좋습니다. 몰빵하다 제압기 걸리면

그이후 싸움이 밀릴수 있습니다.  그러다 리로이로 킬각내면댑니다.


이상 저의 덱이네요 거의 과제마냥 했는데, 때리는 맛도 있고, 반즈라는 변수가 있고 속도감도 빨라,

6턴이면 이미 그 판에 승부가 보이는 판이 많습니다. 저만 할수 있는 덱도 아닙니다. 저도 스승님한테

많이 물어보고 관전을 통해 배워서 전설까지 달성했습니다. 스랄이 많이 빠지면 다시 핀리를 라그나로스로 수액을 다른걸로 바꿀생각입니다. 성기사로도 전설찍을수 있습니다.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거나 천하#31620로 물어보시면 됩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