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a0GBB6XAvYCogkN5QS5BskG0wrXCu4R6BLpEokUpBTHF6qyAoK1Ag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템포플레이해서 적 명치에 압박을 줘서 승리하는 용사제입니다. 기존의 수동적인 모습을 버리고 능동적으로 적을 압박하시면 됩니다.
현재 정규전에 넘쳐나는 방밀전사, 주문돚거, 말리돚거, 부활사제등에게도 꽤나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카드 설명--
: 사제에게 안정적인 2드로우 및 사제에게 부족한 광역기나 약까지 가져올 수 있는 카드입니다.
,
,
,
등을 가져와봅시다.
: 정말로 기댓값이 큰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
![]()
![]()
등 상황과 패에 맞게 가져오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5코에
을 낼 수 있는데 4코 플레이가 빈다면
를,
가 제압돼서 피니셔가 꼭 하나 필요하다면
을 가져오시면 됩니다.
: 대부분 명치에 3데미지를 주어 체력을 압박하는 용도로 쓰입니다만 상황에 맞게 적 하수인을 제압할 수도 있습니다. ![]()
이면 ![]()
과 같은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방밀과의 매치에서 과감하게 명치에 3데미지를 주는 게 꽤나 주효하게 작용했습니다.
:
이냐
냐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만 여러가지로 돌려본 결과 베오베를 넣었던 것이 더 좋았습니다. 명치 8뎀을 주는 피니셔 역할을 주로 해주었고 1/4나 1/5확률을 뚫어내는 운빨X망겜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직업별 멀리건 및 상대방법--
대부분 방밀입니다. 크게 크툰방밀과 노멀방밀로 나뉩니다.
대부분
나
각만 재면서 조심해주시면 쉽게 이기는 매치업입니다.
크툰방밀(7:3)-사제가 아무래도 우위에 있는 매치업입니다. 생매장 한 장만 크툰제압용으로 놔두고 제압기란 제압기는 전부 다 써줍니다. 경기 후반이나 탈진전가서 이세라나 남은 하수인 깔아서 크툰으로 킬각나오는 것만 피하시면 정말 쉬운 상대입니다.
노멀방밀(8:2)-고전적으로 사제가 유리한 매치업입니다. 방밀 특성상 저코 하수인이 부족한데다 마무리일격이 2코스트로 너프를 먹는 바람에 템포를 끊는 것이 한 턴 더 늦춰졌습니다.
1코
2코
3코
4코
로 템포를 잡아가시면서
는 아낌없이 명치에 3뎀을 넣어주시면서 체력압박을 주시면
로 방어도를 올리려해도 타이밍도 안 나올뿐더러 나오더라도 이미 명치가 너덜너덜해진 상태일 겁니다.
만약 내가 템포가 밀린다고 생각하시면
으로
를 묻어도 괜찮습니다.(대부분의 경우는 엘리스를 묻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대부분 말리도적이며, 가끔씩 주문돚거도 보입니다.
무슨 도적이든 도적의 키카드는
와
입니다. (가끔
도 보이더군요.)
도적과의 상성은 5:5이며, 파일럿에 따라서 0:10이나 10:0으로 변할 수도 있는 매치업입니다.
주문도적은 무조건 가젯잔이 나오기 전에 피를 15이하로 만들어두면 됩니다. 가젯잔으로 엄청 달리다가
를 12/12나 14/14까지 만들어놓고
까지 쓰면 정말로 막막합니다. 전사처럼 난투가 있는 게 아니므로
과
나
에서 뽑은
를 깔아둬서 도발벽을 만들어서 도발벽 부수는 동안
으로 죽여줍시다.
또한, 어떤 도적을 만나던지
를 생각해서 생매장 하나 정도는 아껴둡시다.
이번 6.1.3 패치의 최대 피해자인 쓰랄입니다.
토템술사나 미드술사등으로 어떻게든 살아나갈 길을 보고있는 것 같은데 어그로쓰랄이 아직까지도 강한 것 같습니다.
어그로스랄(3:7~2:8)-어그로에 약한 사제입니다. 사제 패가 아무리 잘 풀려도 조금 안 풀린 스랄보다 약합니다. 1코에 트로그, 2코에 토골이 안나오도록 기도하는 기도메타가 필요합니다.
미드술사(5:5~6:4)-공격력 3이하의 하수인들을 최대 6마리까지 제압할 수 있는 사제로서는
,
가 무섭지 않습니다. 하지만
으로 끔살이 나오거나 대지의 무기가 2코로 너프됐다고 해도![]()
콤보는 아직까지도 무섭습니다.
명치를 달리되, 블러드각을 피하기 위해서 상대 하수인 개체 수를 적절히 조절해줍시다.
토템술사-아직까지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
사제 정말로 약합니다. 하스판에서 정상급 제압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4공에 대해서는 한없이 약해지는 사제를 위해서 빨리 4공에 대한 대책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 [하스돌](나름 정성)소리마약 쨍그랑 사제 [16]
- [하스돌] 프리스트코인 [BGM] [11]
- 제타롯의 어그로사제에 핀자를 섞은 어그로핀자사제!!!! [31]
- 퀘스트 메카툰 사제 [24]
- 카라잔 마녀 영웅모드 극 저가루 [14]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