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aIHBrkGzhWFF4OsAumsArKtAgy0Ae0CzQObBYgH3QiAEsQW8rACgrQCkrYClLYCA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비전-패거리 + 요그 덱에 훔치기 포맷을 추가해봤습니다.
소매치기는 어그로 끌기도 괜찮고 동전 뽑아올 때 나름 쏠쏠해서 넣었는데 요즘 2뎀 3뎀이 너무 흔하죠? 좀 쓰다가 효율이 안 나온다 싶으면 탈노스로 갈아탈려구요.
일단 동전 한 개만 물어줘도 1코 2/2 스탯에 + 템포 벌고 + 연계 카드 GET + 비전거인 코스트 감소 + 요그사론 주문풀 1 증가 등... 효율이 나쁘다고는 생각 안 해봤네요.(그치만 재활용은 안 합니다. 할만한 상황도 안 나오지만)
벤클리프가 없는 이유는 없어서... 네 뭐 그렇습니다.(사실 도적을 굴린 적이 거의 없어서... 필카고 뭐고 없는게 많았습니다.) 있으면 아마 브란과 교환될지도요. 브란도 잘 쓰고 있긴 하지만... 3코 2장 당겨오는 도둑질이 없는 이유도 같습니다. 근데 생훔에 비해 변수폭이 너무 크고, 3코진이 좋아서 넣을 필요는 없을거 같아요. 벤클 대체 카드로 퀘스트 모험가가 가장 많이 나오는데, 그밟이나 패거리 효율을 잘 살려줄 수 있는건 아무래도 벤클이... 성장폭도 더 높구요.
비룡은 그냥 적당히 56코 넣고 싶은데 생각나는게 없어서 넣었는데, 적당한 만큼 포텐셜은 적네요.(물론 1코 칼잡이 2코 알렉용사 되면 겜 터집니다. 해봤어요.) 그냥 그밟 활용으로 가젯잔 넣고 싶습니다. 두 장까진 필요없을것 같네요.
칼잡이 강도는 법사 1코 책 있잖아요? 그 느낌으로 쓴다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에테리얼 행상인은 그냥 바닐라다 생각하면서 대박을 노리기보다는 도둑 친구들이 물어다준 고효율 카드는 각 나올 때 바로바로 쓰는 편이구요. 애매한 카드들(효과는 괜찮은데 코스트 효율이 안 좋다던가...) 하는 카드들 코스트를 줄일때 씁니다. 누릴 수 있는 효과에 비해 코스트가 무거워서 재활용은 거의 안 하는 편이에요.
난투를 쓰는 전사도 가끔 있고, 요그가 파멸 같은걸 써버릴 때도 있는데다 광역기,제압기도 넘쳐나는 메타이니
비전거인을 패거리로 넣어서 0코 됐다고 막 풀지는 마세요...
보통 패거리 한 장은 자릴/브란, 한 장은 비전/요그(다음턴까지 살았다면) 정도에 씁니다. 그 이외의 카드는 큰 효율이 안 나는거 같습니다. 우선도는 요그>비전>자릴>브란 정도 순서입니다. 정 각이 안 나온다면(핸파 덱 만나서 안 쓰면 핸파라던가. 하는 상황에서 탈진도 늦출겸) 도굴꾼, 비룡 정도에 쓰세요. 난 그냥 모르겠고 많이 훔치고 싶다 라면 브란 + 도둑 친구들한테 쓰시면 됩니다.
그밟은 생각외로 편하게 쓰는 편입니다. 그럴 일은 적지만 거인같은 고체력 하수인 재활용이나, 전함 2연속 발동, 연계 준비(이 경우엔 보통 브란이죠.)
특히 요원에 그밟을 생각외로 자주 씁니다. 초반 템포가 아쉬운 부분은 분명히 있어서.
혼절은 성장형 하수인을 바로 컷할 수 없을때, 혹은 딜 카드로 컷 해야할 더 큰 카드가 남아있을 때 사용해주세요.
역으로, 딜 카드로 컷하기 힘들 정도의 고체력이거나 혹은 전함 페널티가 있는 하수인에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칼날 부채는 역할 그대로. 대신 주공 하수인이 없는 수준이니까 1) 드로우에 집중해서 2) 좀 더 빠른 템포에
사용한다는 느낌으로... 탈노스가 없는게 좀 귀찮긴 하죠.
저코 주문 위주라 맘가는 안 썼습니다. 연계 부분은 소매치기랑 도굴꾼이 물어다 주는 동전만 있어도 충분한거 같아요. 엉겅귀 차나 전력 질주를 쓴다면 모르겠는데 두 장 연계를 강제한다는게 있어서. 만약 넣는다면 전질보단 엉겅퀴차를 쓰겠네요.
딜 카드는 킬각이거나 물어온 카드가 필드 컨트롤에 더 좋은게 아닌 이상 아끼기 보다는 필드 컨트롤에. 자릴 카드는 좀 가볍게 던지셔도 좋아요. 연계 활용하면 베스트고...
도적의 훔치기는 연계했을 때의 효율이 좋은거지 생각외로 연계 필요성은 적어서, 무난하게 아무 덱에나 잘 섞이는거 같습니다. 도적의 훔치기도 그렇지만 덱 자체가 변수 폭은 엄청나게 큰 덱이니, 천천히 가는 컨트롤 덱 상대로 재미있게 플레이할 때가 제일 재밌었던것 같아요.
- 승률 68% 전설행 급행열차 템포도적 [46]
- (예능)추억의 가족오락관덱 [13]
- [무과금] 하린이용 템포도적 [20]
- 어그로한테도 강한 미드레인지 훔치기 도적(18.04.09 수정) [35]
- 짝라클 첩보도적 완성형 운영부터 플레이 멀리건까지 [11]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