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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적으로 멀리건에 지휘봉은 필수 입니다. 나머지 두장 멀리건은 앵간한 저코 하수인 집어갑니다.1코 해적과 함께라면 공수부대원이 아주 좋습니다.열기구가 멀리건에 잡힌 상태로 느린덱 상대라면 천막 파괴자를 멀리건에 잡고 가기도 합니다.12시가 초반 어그로 덱이면 승률 70% 이상입니다 이놈들이 사기입니다검놀이꾼은 지휘봉 버프 없어도 사기입니다. 4코스트에 바로 던져도 압박이 심합니다.융합체는 플레이 해본 결과 지휘봉 버프가 최소2스텍~4스텍까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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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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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기용해적 작성자 : Supiegel | 작성/갱신일 : 2020-11-23 23:46:09 | 조회수 : 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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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ECAQcE3q0DwLkDxcADwN4DDZAD1AXlB9ytA92tA+mwA+qwA/+0A6S2A7XeA77eA8TeA/TfA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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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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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공통적으로 멀리건에 지휘봉은 필수 입니다.

 

나머지 두장 멀리건은 앵간한 저코 하수인 집어갑니다.

1코 해적과 함께라면 공수부대원이 아주 좋습니다.

열기구가 멀리건에 잡힌 상태로 느린덱 상대라면 천막 파괴자를 멀리건에 잡고 가기도 합니다.


12시가 초반 어그로 덱이면 승률 70% 이상입니다

 이놈들이 사기입니다

검놀이꾼은 지휘봉 버프 없어도 사기입니다. 4코스트에 바로 던져도 압박이 심합니다.

융합체는 플레이 해본 결과 지휘봉 버프가 최소2스텍~4스텍까지도 쌓여서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융합체 나가는 타이밍에 천막 파괴자가 3~2 마나로 줄어서 같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상대는 7/8도발 6/6속공 7/7/속공 필드를 보고 항복 하는 편입니다. 어그로덱 상대할때가 가장 쉽습니다.


미드레인지 덱을 상대할때는 선장 타이밍이 가장 중요합니다.

선장을 활용한 필드 정리보다 선장을 활용한 드로우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상대 미드레인지 하수인 4/5 or 6/6 정도의 하수인들 꺼낼때

지휘봉 버프 1~2스텍 받은 3/4 or 3/2 같은 하수인들을 두세마리 꺼내주면서 명치를 때려야

상대가 내필드를 지워가면서 플레이해도 비등하게 싸워줄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게 드로우 입니다.


필드 역전 당하는 순간 지는 경기지만 앞서 말한 융합체+파괴자+파괴자 콤보로 한번정도 역전각이 나옵니다.

이것도 막히면 항복누르고 나와도 됩니다. 승률은 50% 정도 입니다.

내 멀리건과 드로우가 잘되면 이기고 꼬이면 망합니다. 상대플레이 보다 드로우가 승률을 좌지우지 합니다.


후반 컨트롤덱 같은 경우엔 솔직히 8마나 이상 가면 졌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상대 명치에 최대한 데미지를 우겨넣어서 초반에 킬각을 노려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지휘봉 버프고 나발이고 매턴 강한 하수인 꺼내면서 명치 때려줘야 합니다.

8마나 이전까지 상대 도발 깡으로 지워가면서 명치 두들겨야 이길 가능성이 보입니다.

도발을 지우고 명치를 때리기 위한 숨결입니다.  7코에 갈라크론드 변신은 바로 해줍니다.

8마나에 x2


콤보로 명치 마무리가 거의 유일한 승리 플랜입니다.

초반부터 달려야 하지만 갑판원은 아껴주고 지휘봉 버프 쌓아 주면 좋습니다. 승률은40% 이하 입니다.


직업별 상대로는 간략하게 쓰겠습니다

전사

상대가 쌓는 방어도 보다 마니 때려서 잡습니다.

상대도 무기로 때려서 필드 정리하다보니 정리는 하면서도 명치압박을 은근히 받습니다.

바다사냥꾼으로 상대 무기만 잘라줘도 게임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술사

 초반에 나오는 아이스오르 못 짜르면 게임 터집니다.

솔직히 마나해일 토템만 한턴 살게 둬도 게임 비벼집니다.

갈라지는 도끼나오는 턴에 천막 파괴자 로 필드 장악 못하면 망합니다.

토템 거한은 잡아도 문제 안잡아도 문제입니다.

어그로 매치중에 유일하게 불리한 매치입니다.

아이스오르 갑판원 돌진으로 자리던 숨결로 자르던 무조건 잘라야 하며

갈라지는 도끼를 선장과 포격선으로 어떻게든 정리해야합니다.

토템거한은 빨리잡고 죽메 토템들 선장으로 정리가 가능해야 합니다.

모두 하셨으면 이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나라도 못하면 집니다.


도적

은신 어그로 도적 상대로는 무난하게 이겼습니다.

혼절로 스텍 잘쌓인 융합체 올려질때가 젤 빡칩니다.

컨트롤 도적 상대로는 두번 만나서 한번 지고 한번 이겼습니다. 그냥 여느 컨트롤덱 상대하듯이

상대방이 초반 손패 꼬여서 명치좀 내주다 운좋게 7마나에 갈라크론드 변신하고 8마나에 명치 때려서 이겼습니다.


기사

신병 깔아제끼는 기사는 선장을 잘 써야 합니다.

풍선상인 나온 타이밍에 선장으로 필드정리 못하면 집니다.

반대로 선장만 잘 써서 풍선 상인만 잘 정리해줘도 이깁니다.


순혈기사는 컨트롤 덱과 비슷한 경우인데 숨결 5뎀 한방으로 도발자르기 힘들고

회복수단도 충분한 상대라 이기기 매우 힘듭니다.


냥꾼

덫만 잘 식별하면 왠만해서 이겼습니다.

이놈이 도발하수인이라 아주 아주 좋지만 무기가 3뎀이라 두배로 좋습니다.

지휘봉 내구도 조금 남았어도 무기 바꿔끼면서 무기만으로 상대 필드 지워주는것이 좋습니다


드루

이상하게 안보입니다.


흑마

10판 만나면 10판중 위니흑마를 만나는 판수 만큼 이길 수 있습니다

위니흑마 만나면 이깁니다. 컨트롤 흑마 만나면 집니다.

가끔 사기치는 상대에게 집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7/8 융합체와 8/8파괴자가 있습니다. 역전을 노릴 수 있습니다

컨트롤 매치는 99% 질겁니다. 어그로 매치는 반반 인듯 합니다.


법사

냥꾼처럼 비밀만 잘 식별하면 이깁니다

상대 거울상에 7/8 융합체 복사 시켜주고 그거 잡으려고 쓴 숨결이 마차 or 왜곡사 맞아서

쉐도우 복싱하다 자멸하는 거 아니면 왠만해서 이깁니다.

컨트롤덱 매치 중 가장 쉬운 매치 입니다.

광역 빙결 빠지면 하수인 다 꺼내서 달려도 무방합니다.

그래도 승률은 반반입니다.

빙결 갯수가 너무 많아서....

그래도 광역 빙결 빠진 뒤에 한장 더 없겠지 마인드로 하수인 다꺼내서 달려야 합니다.


악사

OTK 악사를 만나지 못했는지 만났는데 박살을 내서 이긴건지 모르겠지만

전사 하면서 이녀석을 본적이 없습니다.

80% 이상 이기는 매치 입니다. 사실 악사 만나면 손패 앵긴히 꼬여도 이기곤 합니다.

지휘봉 버프 받은 융합체를 상대 침묵걸어서 내명치가 먼저 터지는 매치 빼고 다 이겼습니다.

왠만하면 융합체를 못죽여서 상대가 터지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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