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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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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인증



정규 어그로만하다가 6월부터 야생쪽에도 눈돌려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홀악너프, 해적전사 너프이후 어그로중에서는 가장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15일인가 너프되고나서 바로 버리기흑마로만 전설달고 당시 400등쯤 구간에 배치됐고,
오늘 빡세게굴려서 88위도 한번 찍어보고왔네요
v1.0 코볼트사서 커스텀
v1.1 제피르스 커스텀 해본적도있는데
지금올리는 v1.2가 가장나은거같습니다 너프패치전에도 쓰이던 구성 그대로고요
악사, 전사같이 생성됨 요소가 매우적거나 아예없는 덱이지만
패를 버리는 매커니즘에 무작위성이있어 틀에박힌 플레이는 덜한편입니다
직업의 장단점
그러나 운빨요소도 짜증나는 편입니다
운이좋을땐 5장중에 1장만 버려야할때도 잘버리고 쭉쭉 잘풀리는데
운이 엿같을땐 패8장에 
킬각나왔는데 영불이 파멸수호병 버리면서 ㅈㅈ친적도있습니다


덱구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3코스트 플레이가 조금 빈약합니다
드로우없이 1,2 템포플레이를 하면 좋겠지만 무작위성 버리기때문에 버려져선 안될카드를 버리고 마나가 1씩 남는 템포손해를 보는 경우도 잦습니다
그리고 이상적으로 생각되는 버리기, 연계카드 비율은 2:1정도입니다
6장 정도가 고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직은 비율이 부족한것이 아쉽습니다

스칼로맨스 확팩 카드중 뼈그물알을 두장넣어 16:8정도 비율로 맞추고
남는카드풀을 적당히 채워넣거나 버리기카드를 조금더 채워넣으면 좋을것같다고 생각하는데
버리기카드나 지원카드를 1-2장정도는 더 주지않을까 기대하고있습니다
코스트도 괜찮은 편이고 정말 할거없을 때 손패에서 던지기도 무난해보입니다
덱 커스텀
버려지면 연계되는 놈들

멀리건
선/후턴도 손패갯수와 동전때문에 신경쓸 요소가 많고 후공을 선호하는편입니다
보통 저코스트의 버리기카드1장, 버려질카드2장이상을 잡습니다
물론 버려질카드 풀이 좁아서 2장이상 잡는게 쉽진않습니다
상대 템포가 조금 느린편이고, 멀리건에 굴단의손이 있다면 그냥 가져가시는것도 괜찮습니다
(ex)
선공
코스트가 가장높은카드가 여러장인경우 랜덤으로 버립니다
버리기흑마를 처음접했을 당시엔 
연계를 자주 활용했습니다


패수급이 원활하고 빠르게 굴릴수있었기 때문이죠 그러나 초반에 많은 패수급을 해두면 오히려 버
리기 연계를 하기 힘들어지고 쓸데없이 핸드가 터지는일도 자주일어납니다 완급조절이 필수입니다
패를 적당히 들고있어야 원하는 카드를 버리기 쉬워지죠
상대에 따라 다르게 굴릴수 있어야합니다
상대의 직업과 덱타입에 따른 대처방법이 조금씩 달라지기 마련이죠
상대가 어그로라면?
해적전사
비법
그냥 초반필드 꽉잡고 명치 때려패십쇼
퀘깨고 거인들 기어나오면 졌다고봐야합니다
짝수리






그다음으로 잘보이는 빅수리입니다
끔찍하죠
초반에 달려서 명치터트려야 하는 상대인데
버리기 미러전
큐브흑, 메카툰
거의 유일하게 상대전적이 처참한 흑마인데 진짜 힘듭니다
초반전개가 두 덱타입모두 비슷하게 흘러가기때문에 상대 덱타입을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메카툰흑은 초반 드로우 땡기다가
가 들어가기때문에 쓰기전에 명치 터트리셔야하고

겹치는 카드들이 많고 버티다가 승리플랜 나올때나 이덱이 어떤덱인지 알수있기 때문입니다
그냥 지옥끝까지 방어도만 쌓고 상대가 지쳐쓰러지길 기다리기도합니다
이런덱도 초반에 하수인전개 하면서 명치터트리는수밖에없습니다
전설달기전엔 잘 안보이다가
달고나서 상위권 올수록 큐브흑을 제외한 대부분의 매치업이 어그로전이 자주 나왔습니다
해적전사처럼
상대필드를 놔두고 명치치는짓은 최대한 자제하시고 이득교환으로 최대한 필드를 잡아두면 상대가 알아서 지치게됩니다
홀수악사
그냥 점유율이 떨어져서 얘보다 좋다고 착각한거였나 싶을정도로 힘듭니다
둘다 빠진 형태의 덱이 자주나옵니다
오히려 극단적으로 빨라진 템포로 바뀌었습니다
정도의 구성으로 옵니다
초반코스트에서 종자,마귀를 전개하고 강한 하수인을 전개해 정리각을 보려하면
조수/천보맨으로 버티거나 하수인을 얼려 생존시키며
빅죽메용, 홀수도적
멀록기사, 기계기사
패말림이 잦은 친구입니다
최근 세번쯤본거같은데
야수냥 한달쯤전?
비밀냥3일전쯤
보기도힘들어서 봐도 얘 덱 구성을 모릅니다 약하기도하고
부활사제, 58광땡
자주안보여서 잘 기억이안나긴하는데
두타입 모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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