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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흑마법사로는 4번째로, 리노흑마로는 두번째로 달아보는 전설이네요. 폰스스톤으로 하다가 승리하고나서 친구창을 누르면 튕기는 버그로 인하여 찍는 당시의 사진은 찍지 못하였네요. 정규전 들고나서 게임이 너어어어어어어어어무 재미없는 1234게임이 되서 안하고 있다가 결국 월말에 찍었습니다.특징 이 덱은 완전히 클래식 형태의 리압배 리노흑마입니다. 본래에는 크툰리노, 느조스리노, 클래식리노, 리압배 리노 전부다 돌려봤지만 결론적으로는 클래식 리압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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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정성글) 2급 3성부터 한판도 지지 않고 올라간 클래식 리압배 작성자 : 가로쉬세로쉬 | 작성/갱신일 : 2016-06-22 22:07:39 | 조회수 : 1290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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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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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
  • 평균 비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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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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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간의 동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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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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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흑마법사로는 4번째로, 리노흑마로는 두번째로 달아보는 전설이네요.

 폰스스톤으로 하다가 승리하고나서 친구창을 누르면 튕기는 버그로 인하여 찍는 당시의 사진은 찍지 못하였네요.

 정규전 들고나서 게임이 너어어어어어어어어무 재미없는 1234게임이 되서 안하고 있다가 결국 월말에 찍었습니다.


특징


 이 덱은 완전히 클래식 형태의 리압배 리노흑마입니다. 본래에는 크툰리노, 느조스리노, 클래식리노, 리압배 리노 전부다 돌려봤지만 결론적으로는 클래식 리압배가 가장 무난하면서도 승률이 잘 나왔습니다.


 다른분들은 크툰리압배도 가끔 돌리는 것을 목격했지만, 제가 돌려본 바로는 베클로어와 크무새등을 제외한 나머지 크툰하수인들이 너어어어어무 구려서 별로였습니다.

 이 카드들이 들어가는 것 보다


 또한 리노 흑마의 특성 상 크툰을 빨리 키우는 것이 힘들어 베클로어와 크툰이 제 때에 제대로된 성능을 발휘하며 나가기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여기에 리압배까지 넣다보니 말림은 말할 수도 없구요.

 리압배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로는 컨트롤 흑마가 가장 이기기 힘든 엑조디아 형태의 덱이나 느조스도적 등의 욕심 그드윽하지만 딜누적도 꽤나 커서 자락서스로는 감당하기 힘든 덱들을 카운터 치기 위함 입니다.

 그리고 또한 리압배 세가지 카드 중 리로이를 제외한 압도, 배우자등의 카드는 그 자체로도 충분히 좋은 카드입니다.

 압도는 4데미지를 이용한 필드정리와 킬각 외에 압도 암불, 실바압도, 압도 불가사의 등의 활용도가 있는 좋은 카드입니다.

 배후자는 클래식 리노덱에는 꼭 들어가는 말이 필요 없는 카드이구요.


특정 카드

이 덱을 굴리면서 손보는 과정중에서 빠지기도, 들어가기도 한 논란이 많을 듯한 카드들과 이유입니다.


 본래의 리노흑마는 리노를 사용하고 나서도 치유로봇의 존재로써 브란 치유로봇이나, 단순히 8힐 자체로 리노가 빨리 빠지더라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였으나, 정규전에 오게 된 후에는 리노 이후에 추가적인  명치보호에 실패하여 패배하는 경우가 정말로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검폭의 부재로 초반 딜누적이 많아진 만큼 리노가 평소보다 빨리 빠져야 하는 더 빨라진 어그로메타에서 후반에 붙어주는 이 카드는 매우 훌륭한 역활을 해내었습니다.



 본래엔 구리다고 생각하여 안넣었던 카드였으나, 욕심부리고 싶어서 넣었으나 의외로 정말 좋은 버팀목이 되었던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초반에 덜렁 잡히면 말리는 카드이긴 하나, 비룡, 산악거인, 리노 등 좋은 스탯의 카드를 복제 할 경우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특히 후반에 가서 한장 싸움을 할때에 발드와 같은 하수인이 없는 흑마에게 정말 좋은 대용품이 되어줍니다.



이 카드는 적어도 상대 필드위에 하수인이 세개 이상 되어야 제 값을 하고, 상대방 필드에 세장 이상 있는데 5턴에 겨우 44하수인을 던지게 되면 필드를 다시 가져오기 정말 힘들어집니다. 그렇기에 광역기나 다른 카드와 연계를 해야하는데, 그럴바에는 차라리



 





 다른 분들이 쓰는 것을 몇번 본 카드이지만, 결국 핸드말림이 심하고 별 쓸모가 없어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멀리건



필수




무기직업일 경우






 리노흑마는 기본적으로 초반에 시간을 번다라는 생각으로 멀리건을 잡고 가셔야 합니다. 모든 덱을 상대하시더라도 리노, 비룡, 종말이, 지불 등의 카드는 보인다면 반드시 잡고가야 할 카드입니다. 

 어둠의 화살 또한 도적, 전사, 법사, 쓰랄 등의 4체력 하수인이 중요 필드전개 하수인인 덱 상대로도 매우 중요합니다.




 주요 직업별 팁



제가 랭크를 돌리면서 2~1급 구간에서 가장 많이 만난 직업별 상대법입니다.


전사


 전사와 상대를 할 때에는 기본적으로 해적~템포전사 정도의 어그로성을 생각하시고 멀리건을 잡아주시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상대가 방밀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면, 과감하게 고리, 행상인, 선견자들의 카드들을 버리고가는 것도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수액을 들고 가시더라도 상대의 플레이가 방밀 같다면 피의 울음소리를 짜르기 위하여 아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절대 상대의 거품무는 광전사를 우습게 생각하셔선 안됩니다. 소용돌이와 구울을 이용한 거품 딜누적은 자신이 계획했던 코스트 플레이를 망가뜨릴 수도 있습니다.

 고수사에겐 코도나 침묵을 아낌없이 박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바나스를 크게 의식해야되는 상황이 아닌 이상 전사의 드로우를 최대로 줄여야합니다.


법사

 템포법사를 상대할때는 지룡, 수습생, 퍄퍄등을 최대한 필드에서 없애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셔야됩니다. 그리고 법사의 딜누적을 리노만 믿고 플레이 하다가 갑작스런 필드전개를 막기 급급해 하다 염구에 죽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얼방법사를 상대하실 때에는 급한 상황이 아닌 이상 생전을 적게 하셔야합니다. 얼방이 리노를 이기는 법은 알렉을 사용하기 전에 리노흑마를 겁줘서 리노를 사용하게 만드는 법입니다.(말리고스 등의 엑조디아 덱이 아닌 이상)


흑마

 위니흑마전은 본격 운빨좆망게임입니다. 광역기를 얼마나 잡느냐, 위니의 핸드가 어떻느냐로 게임이 갈립니다.

 상대가 리노흑마일 경우 리압배를 생각하며 명치를 계산해 주시고 주요 승리법은 리압배가 맞지만, 리 압 배 각각 한장으로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생각하실때는 과감히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노루


 노루는 보통 주문이나 어그로 노루가 많습니다. 언제 나올지 모르는 판드랄과 야포를 조심하면서 플레이 해주고, 상대의 토큰을 최대한 제거해주는 쪽으로 플레이 해주셔야합니다.
 크툰노루의 경우는 노루 하수인들을 적절히 짤라가 주며 명치압박과 확실한 필드장악이 가장 중요합니다. 크툰노루는 대부분 미드레인지 하수인으로 이루어져 필드 컨트롤이 매우 힘듭니다. (살뿌와 천벌을 합쳐서 3장 이하 정도로만 사용하는 덱이 많았습니다.) 그 점을 이용하여 최대한 교활하게 교환을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도적

 랭크를 돌리면서 가장 짜증나는 상대였습니다. 기본적으로 가동폐를 막을 방법이 거의 없고, 막더라도 손해가 막심한데다가 도적이뿜어내는 3,4코 하수인을 막기 급급해 하다가 딜누적은 딜누적대로 당하고 핸드소모도 심하여 이기기 까다롭습니다. 도적이 매우 급하게 굴거나, 느조스 도적의 경우에 이기기 쉬웠습니다.
 1코 죽메카드 찾기로 아눕아락에 휘둘려 지기도 해봤고, 벤클 12 12 은폐 등 별별 짓을 다당해보기도 했습니다.


 
씹랄
 
 클래식, 어그로, 토템, 그런거 나눌 필요 없습니다. 어짜피 다 씹랄입니다. 다만 상대가 핀리를 쓴다면 용암폭팔과 흑드라군을 반드시 생각하며 플레이 하셔야 하며 상대가 영능을 자주 누르고 마해토, 토템의 힘등을 사용한다면 블러드후프 용맹전사와 블러드를 항시 조심하시며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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