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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22일 전설 달성했습니다. 중간고사 기간인데... 쥬륵... 행복하면서도 x된 느낌이번 어둠의 반격은 뭐랄까 가위바위보 같은 느낌인데, 전사는 도적을 씹어먹고, 도적은 냥꾼을 씹어먹고, 냥꾼은 전사를 씹어먹는 느낌이라서, 가위바위보 메타라는 말이 딱 맞는거 같음.나는 5급까지는 컨트롤 전사, 폭탄 전사, 미드레인지 냥꾼, 기계 냥꾼, 템포 도적을 섞어쓰다가 5급 이후로는 미드레인지 냥꾼으로 3급까지 올리고 나머지는 템포 도적을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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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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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19.04.22 전설 달성. 가위바위보 메타, 가위손 템포 도적 발리라. 작성자 : Napoch | 작성/갱신일 : 2019-04-22 15:38:39 | 조회수 : 2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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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22일 전설 달성했습니다. 중간고사 기간인데... 쥬륵... 행복하면서도 x된 느낌

이번 어둠의 반격은 뭐랄까 가위바위보 같은 느낌인데, 
전사는 도적을 씹어먹고, 도적은 냥꾼을 씹어먹고, 냥꾼은 전사를 씹어먹는 느낌이라서, 
가위바위보 메타라는 말이 딱 맞는거 같음.

나는 5급까지는 컨트롤 전사, 폭탄 전사, 미드레인지 냥꾼, 기계 냥꾼, 템포 도적을 섞어쓰다가 5급 이후로는 
미드레인지 냥꾼으로 3급까지 올리고 나머지는 템포 도적을 이용했음!

그럼 도적 운영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음.

기본 운영 및 도적 미러전
일단 기본적인 운영법임... 도적은 후공을 잡고가는 경우와 선공을 잡고가는 경우 멀리건을 다르게 가져가야됨.
일단 선공인 경우는 보통 이 두놈을 잡고가는게 좋음. 개인적으로 가장 괜찮은거는 이 두놈과 함께
0코스트짜리 마음가짐이나, 기습을 가지고 가는게 좋음.
후공으로는 연계가 쉽기때문에, 이놈을 가지고 가면 승률이 굉장히 오름 후공은 아래의 세카드
+ 밴클리프 아니면 약탈을 가져가면 아주 수월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함.



전사전.
먼저 전사를 만났을 때,
요즘 전사는 컨트롤이 많이 보이는데 컨트롤 전사 상대로 승률은 한 30~40정도 되는거 같음.
아예 지는건 아니고, 운이 좋으면 이기는 경우도 있음.
전사가 힘든 이유는 무기 파괴가 많고 방어도를 괴랄하게 올리기 때문인데, 전사를 이기는 팁을 몇가지 소개함

일단 전사전에서 중요한 것은 상대가 박사붐으로 변신하기 전에 최대한 몰아붙혀야 된다는 거임.
워낙 제압기나 이런게 많다보니깐 멀리건은 잔악무도 악당으로 들고가고 밴클리프나 이런거는 아끼는게 좋음.
또 잔악무도로 졸개 하나는 손패에 가지고 있어야 전사 상대로 승률이 올라감. 
전사 상대할때는 항상 광역기를 생각하고 몰아붙이되 손에 광역기 다음에 할 행동이 있어야함.
무기파괴가 있어서 왜글 곡갱이를 차기가 조금 그래도, 곡갱이 차고 손패로 다시 들고왔을때 연계에 수월한 하수인을 필드에 내놓는 것이 좋음. 그래야 이제 무기파괴가 되도 잔악무도 같은 것을 손으로 다시 들고와서 재활용함.
또 전사전에서 중요한 것은 강도왕 토글왜글의 사용임. 
강도왕을 잘쓰면 판도를 바꿀수 있으니 졸개는 항상 한장 손에 들고가는게 좋아.



냥꾼전.
한때는 냥크나이트로 불리던 우리의 냥꾼이 이제는 기계까지 사용해...
냥꾼은 그냥 템포도적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는데, 승률은 미드레인지 상대로 75%이상, 기계상대로 70%이상 나옴.
일단 첫번째로 미드레인지. 미드레인지는 쌔기는 한데, 템포 도적보다 템포는 느리면서 후반을 조금 쌔게 잡고가.
그래서 템포 도적이 빠르게 달리면 쉽게 잡을 수 있음.
기계냥꾼은 미드레인지보다 더 빠른데, 그래도 이놈도 단점이 있어서 잡기 수월함.
일단 기계냥 상대로는 항상 필드를 깨끗하게 정리해둬야하고 만약 명치를 달린다 싶으면 합체했을때도 내 명치를 지켜줄 수 있는 도발을 세우고 명치를 달리는게 좋아. 냥꾼 상대로 멀리건을 가져갈때는 밑에 칼날부채를 들고가서 증식하는 위협에 대비하는 것도 좋아.
 



드루&흑마전.
드루이드는 걍 토큰드루! 다른 드루이드는 보기도 힘듬. 요즘 조금 안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쌘 덱 중 하나임.
드루이드 상대로 승률은 한 55~65%? 일단 잔악무도랑 기습들고가면 65퍼 승률 정도 나오는듯!
드루이드는 뭐 그냥 필드 정리하면서 밴클리프 각 노리고 밴클리프로 명치쳐서 끝내면 됩니다!
멀리건은 밑에 식으로 추천 드림!
흑마도 비슷함! 근데 흑마 같은 경우엔 템포가 진짜 빨라서 절개를 채용해볼만해. 3코 양탄자를 바로 끊어줘야지
양탄자나오고 1코 하수인 쭉 나오면 이기기 힘들어 ㅠㅠ


기습 절개로 끊던가 뭐 맹독을 써서 끊던가 어떻게든 끊어야됨/// 못끊으면 ㅈㅈ


성기사&마법사전.
성기사 법사는 은근 쉬워, 일단 둘을 묶어둔건 비슷해서 그런데.
성기사는 일단 비밀 + 기계를 사용하고 비밀이 뭔지 예상하는게 중요해. 멀리건은 아니지만 혼절이 있으면 좋아.
성기사 합체해서 잡기 까다로운거 혼절시키고 도발세우고 명치 달려야되, 초반에 비밀은 잔악무도 졸개로 다 털어주고, 슬슬 기계 알이랑 기계들 나오기 시작하면 명치 달려서 끝내야되. 마찬가지로 도발 세워두고 명치 달리면 좋음.
마법사도 조금 비슷한 편인데, 법사같은 경우는 솔직히 법사 운에 딸린 것도 있어서, 만약에 2코에 동전 악령의 책을 쓰고 3코 바로 산거가 나오면... 막기 힘들수도 있어. 그때는 혼절 사용하거나 만약 잡을 수 있으면 명치로 때려서라도 잡아야되. 그리고 법사 요즘 제압기나 광역기 안들고가는 편이 많기때문에 내면서 명치 달려주면 됨. 가끔가다가 눈보라나 불기둥 맞을 경우도 있는데, 이땐 걍 무시하고 명치 ㄱㄱㄱ
또 법사는 소환법사랑 빙결법사가 있는데, 이 둘은 잘 구분해야되, 만약 종말이가 나와서 필드 전개가 안되면 무기 명치 ㄱㄱㄱ


사제&주술사전.
주술사는 진짜 거의 안보이고 사제는 가끔가다가 보이는데, 사제 운영법은 걍 1코부터 갑판원으로 달리고 계속 필드 전개하면서 명치만 보는거야. 가젯잔 나오면 가젯잔이나 짤라주고 고통이도 쌩으로 나오면 드로우 하나만 줄 수 있도록 잡아주는 게 좋아. 주수리도 마찬가지로 빨리 달리는게 생명.. 주수리나 사제나 좀 운빨로 하는 경우가 많아서
상대가 진짜 운이 좋으면 질수도 있짖만 그래도 승률은 55정도... 주수리는 속공 질풍 생명력 흡수만 조심하는게 좋아. 그게 갑자기 5코 변신하는애에서 나와서 하수인 두마리 때려서 체흡하면... 그래서 좀 강력한 하수인 조금씩 내는게 주수리는 이길 수 있는 확률이 늘어. 예를 들어 필드에 그린스킨 하나 있는데 더 달리겠다고 졸개 하나를 굳이 낼 필요는 없다는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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