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BAa0GBAntAe0F1hENigH7AZcCnAKhBOUE9gf4B9IK+wyWFLcXp6wCAA==
- 덱 코드 발급받기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절대 고랭크, 실력 유저가 아니지만 생각보다 잘 굴러가서 올려봅니다.
원래는 시린빛 점쟁이 자리에 북녘골 같이 다른 카드들을 넣었었는데,
작정하고 점쟁이를 넣었더니 오히려 더 잘 돌아가네요.
즐겜용으로 돌리실 때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
멀리건
1순위
이 두 장은 꼭 잡는 게 좋습니다. 둘 중 한 장만 잡혀도 갈지 말고 가져가는 게 좋아요.
핸드 순환이 빠른 덱이기 때문에 콤보로 쓰기 쉬워서 사실상 불기둥 값어치를 해줍니다.
상대가 느린 덱이든 빠른 덱이든 밥값은 꼭 합니다.
2순위
전리품 수집가는 이 덱에서 그나마 필드 싸움에 도움이 되는 카드입니다.
법사 상대로도 영능을 강요하고 도적, 드루에게도 자잘한 딜을 줄 수 있으니
짤릴 걱정하지 말고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파멸의 예언자도 저코스트에 던질 각오로 가져가세요.
고코스트 때는 얼방법사의 종말이와는 달리 쉽게 정리당합니다.
2.5 순위
빠른 핸드 순환이 목적인 이 덱에 적합한 멀리건이긴 하지만 전리품 수집가에 밀립니다.
특히 탈노스는 나중에 '탈노스+파헤쳐진 악'으로 필드 클리어를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첫 핸드로 가져가기는 썩 좋지 않습니다.
3 순위
이건 멀리건이라기 보단 운영에 가까운데,
상대가 위니흑마나 돌냥처럼 1, 2체력 하수인이 많이 나올 것 같을 때 위와 같이 집습니다.
사실 이미 '어둠+치마'로 필드 클리어를 노리고 들어가기 때문에 굳이 애써서 이 핸드를 노릴 필요는 없습니다.
선공일 때는 광기와 성격이 함께 잡힌 게 아니라면 그냥 다른 카드로 가는 게 좋고,
후공일 때는 동전을 포함하여 '광기+성격' 또는 '광기+보호막'을 잡지 못하면 가는 게 좋습니다.
--------------------------------------------------------------------
운영법
위 카드들로 원턴킬을 노리는 게 주된 목표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로 코스트를 줄여야 원턴킬이 가능한데,
상대 체력 및 내 카드 소모 상황에 따라 어떤 카드를 줄여야 하는지가 달라지지만
대충 최소 3장은 줄여야 한다고 어림잡아두시면 됩니다.
다들 공체합이 못미덥지만 전부 필드 싸움을 해줄 하수인들입니다.
콤보가 완성되기 전까진 얘네들로 헤쳐나가야 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상대 명치에 누적딜을 넣어두는 것'입니다.
정말 상대 하수인이 위협적이거나
로 드로우 이득을 볼 수 있는 게 아니라면 명치를 칩니다.
전부 체력도 낮아서 필드 싸움으로 이득을 볼 상황도 적으니 명치를 치셔야 합니다.
결국 더 오랜 시간을 버텨서 미래를 볼 수 있습니다.
코스트가 너무 남아서 드로우가 필요하거나
상대 하수인 체력을 깎아서 광역기 각을 만들어 둬야 할 경우에만 하수인에 박습니다.
이 덱의 주된 광역기 카드들입니다.
광역기를 언제 참고 언제 써야한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자신의 핸드, 코스트, 필드 상황을 보고 유동적으로 써주시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아키나이를 쌩으로 던지지 마시고
와 함께 써주시길 바랍니다.
필드에 얘네들 내놓고 주문을 써서 드로우를 노리실 생각은 버리는게 좋습니다.
일단 대부분의 주문 카드들이 광역기 혹은 원턴킬 연계기라서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주문이
정도 뿐입니다.
그리고 이 덱에서
의 비중이 가장 작기 때문에
최소 2장 드로우를 확보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덱 특성 상 드로우 카드가 많아서 자기 핸드가 터질 수도 있으니 핸드 수를 잘 세셔야 합니다.
얘는 상대 핸드까지 채워줘서 별로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는데
자기가 2장을 확정으로 드로우하는 것 때문에 쓰는 카드입니다.
정 맘에 안드시면 다른 카드로 바꾸셔도 되지만
제가 할 땐 점쟁이를 넣을 때 덱이 제일 잘 돌아갔습니다.
경우에 따라선 상대 핸파를 노릴 수도 있지만 내 핸드가 안 터지게 하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
상대 덱에 따른 운영법은 아직 많이 안해봐서 적을 수가 없네요.
특히 극상성으로 예상되는 얼방법사나 방밀전사를 못 만나봐서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웬만한 덱들 상대로는 드로우 빨리 보면서 버티면 할만합니다.
어그로 덱의 경우엔 위험할 경우에 딜 카드를 필드에 써서 살짝 버티는 데 중점을 두시고,
컨트롤 덱은 광역기 한 장도 과감하게 써서 내 핸드가 안터지게 유지하면서 핸드 순환을 빨리 하시면 됩니다.
드로우 카드가 워낙 많기 때문에 현재 내가 가진 핸드로 플레이하기 보다는
오른쪽을 믿으면서 드로우를 보거나 어떤 각을 설계하는 전략이 더 유효합니다.
이 직업의 화제 덱
- [하스돌](나름 정성)소리마약 쨍그랑 사제 [16]
- [하스돌] 프리스트코인 [BGM] [11]
- 제타롯의 어그로사제에 핀자를 섞은 어그로핀자사제!!!! [31]
- 퀘스트 메카툰 사제 [24]
- 카라잔 마녀 영웅모드 극 저가루 [14]
이 유저가 올린 덱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