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덱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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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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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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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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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전설인증
정제하기 전엔 4~5급 맴돌다가
4급에서 1급까지는 연승하고 1급에서 좀 헤맨듯
1.암흑사제의 이점
사제는 현 카드풀에서 짜잘한 하수인을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단이 별로 없음
초반에 하수인을 정리할 수단이 너무 적기 때문에 4~5턴까지 무조건 처맞아야 하고,
정리기들도 조건을 많이 타서 템포가 계속 밀리다보니까 막기만 하다가 지는 경우가 허다함
사제가 현재 승률 꼴등을 달리고 있던데 그냥 오래 맞는 샌드백이라 그런듯
근데 암흑사제는 2뎀 영능으로 카드 소모없이 하수인들 자르기가 편함
현메타에 1~2체가 정말 많기도 하고
심지어 이 덱은 필드를 많이 깔기 때문에 교환 후 영능으로 마무리하는 그림이 자주 나옴
게다가 좋은 암흑 신카드도 받고, 너프먹은 레나탈을 버리며 덱도 컴팩트해졌기 때문에 신성 카드 없이도
충분히 덱을 구성하는게 가능해짐
2. 레나탈을 쓰지 않는 이유
일단 35체와 40체는 천지차이일 뿐더러
이 덱은 원하는 카드를 제때 내면서 템포를 잡아야하기 때문에 덱을 두껍게 만들면서까지 5의 추가 체력을
얻는 메리트가 적다고 생각함
오히려 원하는 카드가 안나와서 5뎀 이상으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더 많을거
기존의 죽메사제는 카드들도 무겁고 사제 특유의 수동성 때문에 컨트롤 계열밖에 못짰는데,
이번에 덱의 허리를 담당할 카드를 많이 받았기 때문에 암흑영능을 바탕으로 먼저 필드를 깔아서 압박하고,
힐량이 부족한만큼 맞을 일 자체를 줄일 수 있게됨
운영
1턴에 미리차두는 경우도 있고 킵할때도 있음
어그로덱 상대로는 코스트가 빡빡해서 미리 차는 경우가 많고,
손에 암흑주문이 몇개 없을때에도 오히려 위협용으로 차두는 거 같음
그외의 경우엔 대부분 킵
는 무기를 차둔 상태엔 아껴두지만 그게 아니면 2턴에 그냥 쓰는편임
가 초반에 잡히냐 안잡히냐가 사실 제일 중요한듯
얘만 초반에 내면
등등 필드며 드로우며
전부 해결되어서 고점이 나오게됨
불리한 매치업도 이걸로 사기치면 씹어먹는게 가능하고
애초에 처음에 낼때는 정리당할거 감안하고 내는거라 3턴에 잡혔다면 최대한 바로 내주는게 좋고,
나가 손에 있다면 후공2턴에 동전 써서 내는것도 괜찮음
사실 이렇게만 풀리면 후반에 힘이 빠지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쉽게 이기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은데 그때는
랑 영능으로 어물쩡 버티면서
중반까지 끌고 가면 됨
중반에는 특별한 거 없이 상황에 맞는 죽메 하수인 계속 깔면서 필드싸움 필드압박 최대한 해주고
후반에는
얘내들로 밸류싸움 하면됨
더 자세한 이야기는 매치업별 상대법에서 이야기하겠음
우선 자주보이는 덱 위주로 쉬운거부터 말하자면
혈죽, 컨사제 (9:1) 그냥 게임 내내 즐거운 샌드백들
혈죽의 경우엔 질수 있는경우의 수가 2개 있는데
2개다 패치워크나 테오타르 등으로 소실되거나
(미다 침묵 맞는건 나중에 부활시키면 돼서 ㄱㅊ)
상대가 말도 안되게 잘풀리고 나는 말도 안되게 안풀려서 초반 필드싸움을 크게 밀리는 경우
그외에는 밸류로 압살할 수 있기 때문에 질수가 없음
40장덱인 상대보다 탈진은 훨 빨리오지만
죽메사제의 진가는 덱 다 뽑고 나서부터임
미다2~3장마리만 돼도 필드 무한으로 깔면서 피관리도 잘됨
게다가 스발나로 계속 발견하면서
덱에 넣기 애매한 밸류 카드나
이런거 계속 물어오면됨
암흑카드풀 자체가 적어서 지금 발견 밸류 자체가 진짜 좋음
컨사제의 경우엔 원래 이런식으로 중~후반까지 계속 몰아치는 덱에 약함
퀘스트 쓰는 버전의 경우에도 상대가 파편 내기 전에 광역기가 먼저 떨어짐
램프드루 (7:3)
콤보파츠를 오랫동안 모아두는 드루 특성상에 꽤 취약함
로 몰아치면 초반에 정말 못막아서 터지는 경우도 많음
야수냥꾼 (7:3)
필드 까는거도 비슷하고 강한 타이밍도 비슷한데 나한테는 힐도 있고 광역기도 있어서 말려도 코인이 한두개 더 있는 느낌임
물론 냥꾼이 좀더 빠르고 원턴킬 플랜이 있기 때문에 마냥 유리하지만은 않은듯
잭팟도적 (7:3)
초반에 잭팟으로 사기당하거나 상대가 미다 발견하는거 아니면 대체로 유리함
다만 잘풀리면 이덱에 밸류싸움으로 비빌수 있는 유일한 덱인듯
아스탈로르 ㅈㄴ 우려먹어서 필드 한번 밀리면 훅갈수 있음
임프흑마/임프저주흑마(7:3)
광역1뎀 맞으면 힘이 훅 빠짐
근데 광역 1뎀 없으면 이상해짐
저주딜은 힐로 상쇄하거나 로 핸드락 걸면됨
필드 한번 먹으면 잘 못뒤집음
어그로드루 (6:4)
극초반에 정리를 하냐 못하냐가 관건인듯
한두 웨이브 막으면 알아서 나감
진화술사 (5:5)
기본적으론 만만한데 이거 하나때문에 유리하진 않음
를 적당히 타협해서 쓰도록 유도하는게 중요한듯
못찾으면 초반에 터질수도 있음
주문악사(5:5)
가 캐리하는 매치업
필드만 잘깔아두면 상대 딜이 분산돼서 얘 없이도 할만 하긴 함
근데 얘 깔아두면 상대 주공 하수인이 내 명치를 노리기 전에 먼저 죽어버림
게다가 악사 자체가 도발, 힐에도 상당히 취약한듯
다만 로 한번에 훅갈수 있어서
로 내 하수인들 피를 적당히 분산시키거나
도발 없는 하수인한테 피 몰아줘야함
빅스펠법사(5:5)
어차피 초반에 사기치면 아무도 못이기는 덱인데
말리면 얘만한 ㅈ밥이 없긴함
순혈기사(4:6)
내가 작정하고 틀어막는 덱이 아니기 때문에 초반에 필드 싸움을 지면
빛가오리 턴이랑 백작 다음턴이 막기가 진짜 힘듬
대신 백작까지만 막으면 상대는 힘이 쭉 빠짐
기뢰흑마(2:8)
정리는 잘 못하는데 초반에 압박 못하면 답이 없음
막대기 차기 전에 최대한 패놔야함
어그로법사(2:8)
필드는 금방 역전하는데 초반에 피관리 못해두면 8턴에 훅감
상대 못뽑으면 그래도 할만함
냉죽(1:9)
초반에 사기치는거 아니면 이기기 정말 힘듬
힐 하수인을 깔면 정리를 안하고 얼려버리기 때문에 피관리하기 진짜 힘듬
얘 이기려면 신성주문들(힐+ 침묵) 있어야 하는데 그러면 덱이 구려져서 다른 매치업을 못이김
덱 구성을 보면 전설카드도 아닌데 1장만 쓰는카드가 꽤 보일거임
이게 30장만으로 덱을 짜려니까 자리가 부족한것도 있고
덱에 꼭 필요하긴 하지만 무거워서 2장 쓰기는 부담되는 카드가 좀 있었음
특히 좋은 카드가 6코에 지나치게 몰려있어서 강제로 1장식밖에 못쓰게됨
그래도 드로우가 빠른편이기 때문에 1장만 써도 어느정도 극복이 가능하긴함
는 덱에 넣으면 정말 좋을 카드들이지만
를 방해하기도 하고 자리도 부족해서 안넣었음
쓰고 싶으면빼고 넣으면됨
덱에 어떤 카드를 넣은 이유, 안 넣은 이유, 1장만 넣은 이유를 전부 설명하고 싶은데 글이 너무 길어질거
같아서 이만 줄임
솔직히 엄청 좋은 덱은 아니라 생각함. 그냥 티어덱 하기 싫고 자작덱 하는게 재밌어서 전설런 성공한 김에 덱리 공유해봄.
개인적으로 진짜 재밌게 플레이한 덱이긴 한데
사제덱 찾고 있는 사람들은 이 덱이 사제 특유의 감성이랑은 좀 다른걸 미리 알아뒀으면함
잭팟도적이랑 느낌이 비슷한데 변수가 적어서 저점은 높고 고점은 낮다 생각하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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