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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루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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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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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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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클래식에서 특이한 드루이드를 굴리고 있는 한 유저입니다.글쓰는 시점에서 계속 올려서 클래식 18등입니다.
좆좆사기 적폐 그자체라서 이걸 위해서 덱을 주문으로 개조했어요.

이딴 똥카드들을 넣고도 덱이 굴러간답니다.

에 카운터를 당하지 않구요





의 저격을 피하기 위함도 있었지만 아무래도 명치딜이 부담스러워지죠.

여유가 된다면 시너지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녀석들이지요.
를 빼고 
로 교체하였습니다.
가 초반에 안뜨더라도 제압기들로 개같이 버틸 수 있습니다.

는 상황 따라 다르긴 한데 보통은


등등의 하수인들이 먼저 나가면서 필드 싸움 및 드로우를 땡겨서 저마나 주문들을 확보합니다.

와 저마나 주문들로 상대 필드를 정리하면서 필드 전개 혹은 드로우를 할 수 있습니다.
급속 성장

와 사용하면 시너지가 좋습니다.
자연의 군대

각 나오면 이들과 저코스트 주문들을 활용하여 필드를 잡고 드로우를 땡깁니다.
+
+
+
콤보로 피니쉬. 기본 22뎀을 보장합니다.

는 각각 5마나, 7마나가 되면 아낌없이 내주는 게 좋습니다.
또는
는 그 위력이 강력할 수밖에 없습니다.




는 초반에 나가면 교환비가 좋지만, 
가 나올 시점에는 이득교환 당하기 쉬우므로 약이 떴다면 빨리 낼수록 좋습니다.
+
이 각까진 잘 보질 못합니다. 적극 활용합시다.

무조건 들고갑니다.
가 잡혀있을 경우, 
도 같이 가져갑니다.

셋이 같이 잡히면 가져갑니다.


이 정도인데, 이 녀석들 잡겠다고
같은거 주문 연계 없이 쌩으로 내봤자 제압기가 충분한 전사는 손쉽게 정리해 버릴 것입니다.
는 초반 효자 카드입니다.
를 카운터 치면서
내구도를 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일이 없다면 이들을 먼저 내서 손패를 보충해

그 다음턴에 이들이 나갔을 때의 위력을 증가시켜줍니다.
는 이 매치업에서 꽤나 중요합니다.
남작 게돈이 극 카운터이므로 이게 빠진 후에 내도록 합시다.
를 불가피하게 사용했더라도 이길 길은 남아있습니다.






등등 참 많기도 하네요



는 굳이 아낄 필요가 없습니다. 필드 먹고 내 킬각 방어하는게 훨씬 중요합니다.





같이 뜨면 가져갑니다.
를 낼 때는 각별히 주의해주세요.

각 조심.
바르면 알아서 게임이 이겨있습니다.
도 그냥 손패가 없어도 힐 바르시면 됩니다. 상대가 이거 정리할 여유가 없어요
를 아껴뒀다 3체력 만들어서 명치 치기 편합니다.

콤보랑

콤보랑
의 기적을 믿어보시면 이길지도..


콤보 넣어주시면 이길지도 모릅니다만!


혹시나 이놈들이 짤리더라도
7마나에 이거 뽑는다는 마인드.

















인증... 을 하고 싶은데 왜인지 사진이 안올라가지네요..? 대신 배틀태그 추가합니다.
찌모찌모#3946
클래식 친구 환영이에요.
2022.12.14 1등달성!
덱의 특징
1. 가젯잔?
일단
이 카드를
없는 드루가 왜 쓰냐고 생각할수도있는데






2. 무상성
이 덱을 만들 때
기존 자군야포 드루이드의 장점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불리한 매치업들을 극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만들었습니다. 특정 카운터 카드들로 인한 유불리도 피하도록 했습니다.


하수인들을 보시면





다들 막 그렇게 스탯이 압도적으로 쎄지도 않고, 전투의 함성 등으로 추가 밸류를 뽑아내기 때문에
제압기에 쉽게 정리되더라도 손해가 아닙니다.
대신, 이 카드들은 추가적인 밸류가 있는 대신 도발이 없습니다.

그래서 추가된 것들이

입니다.



이 카드들은 어그로 상대로 매우 좋은 카드임과 동시에, 주문이기 때문에


3. 유연함
기존의 자군야포 드루이드를 생각해 봅시다.
내 패가 잘 풀려서 약을 잘 빨면 상대가 내 하수인 템포를 따라잡기 급급하지만
약을 빨지 못하면 무거운 카드들이 손에서 놀면서 주도권을 내어 준 채 변수창출을 하지 못하고 지게 됩니다.
필드 주도권을 빼앗기면 광역기가 부실한 드루이드는 그것을 뒤집기 힘들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그래서 이 덱은 밸류카드를 줄이고, 그 자리를 저마나 주문으로 바꾸었습니다.





이 친구들과의 시너지를 잘 내기 위해서




급할 땐 필드 정리 등의 이유로 저마나 주문을 그냥 낼 수도 있고
여유가 된다면 아껴둔 뒤 
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러면 손패가 많아지기에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각이 좋다면
+
등으로 한 턴 돌아갈수도 있고




기존 드루이드보다 유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죠.
템포 잡아서 이길수도 있고
토큰드루가 될 수도 있고
온갖 제압기와 힐카드로 버텨서 이길수도있고
파츠 모아서 원턴킬 덱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신 운용 난이도가 높습니다. 다재다능해진 대신 손패를 무작정 날리면 패배의 지름길.
내 다음 턴 플레이까지 염두해 두면서 손패를 사용해야 합니다.
추가 카드 설명


10마나에서 쓸 때, 기존 자군야포 드루이드는 그저 2마나 1드로우 카드이지만
주문이라서, 그리고 10마나에 쓰면 나오는 카드 '넘치는 마나'도 0코스트 주문이기 때문에




1장인 이유
30장을 순식간에 드로우하기 때문에 1장만 넣어도 필요할 때면 뽑혀 있습니다.
피니쉬로만 쓸모가 있고 그 밖에 정리기로 쓰기엔 효율이 구려서 1장만 넣었습니다.
기본 전략
어그로 상대로는 

막아서 이깁니다.



컨트롤 상대로는 
들로 손패를 보충하면서 필드 싸움을 하다가








운영을 이상하게 하거나 운빨이 더럽게 없는 게 아니라면 내 손패는 넘쳐날 것입니다. 내 덱이 마르기 전에 상대 명치를 킬각 데미지 이하로 맞추도록 합시다.
그런데 매치업별로 운용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멀리건 및 운용법
기존 드루이드에서
는 고코 하수인을 땡겨서 내는 용도로 사용되었기에, 빨리 잡힐수록 무조건 이득이었습니다. 강한 하수인이 빨리 나오는 것이니까요.

이 덱에서는 물론 그렇게 사용하기도 하지만, 
와의 연계로 주로 사용하기도 하고


특정 매치업에서는
+
+
+
콤보로도 1장 사용하기 때문에




물론 나와주면 들고 갑니다만,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당장 필드가 처참히 밀려서 다음턴에 명치가 터져 죽는 것이 아니라면 말이죠.
이 카드들로 드로우를 땡기면 손에 카드가 좀 모였기 때문에 그 다음턴에 나가는


vs 위니 흑마법사- 5 : 5 반반
그냥 막으면 이기고 못막으면 지는거라 특별히 설명할 내용이 없습니다.
멀리건 우선순위.




추가로, 
는 같이 나오면 들고 갑니다.


상대 2체력 하수인을 


등으로 짤라주고 시작하는 것이 관건.







잘하는 상대일수록
각을 잘 내어주지 않습니다만



vs 방밀 전사- 6 : 4 로 유리함
방밀 전사는 제압기가 많고 난투라는 광역기도 있고 여러모로 쉽지 않습니다만
매우 혼란스럽고 아직도 많은 연구 가능성이 있는 매치업입니다.
특히나 방밀이 보유하는 하수인이 덱마다 다 천차만별이라 변수가 많습니다.
다만 제압기를 최대한 잘 빼는 방향으로 플레이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멀리건








운영
이 매치업은 초반 필드 주도권에 집착하다간 상대 제압기에 다 쓸려나갈 위험이 큽니다.
상대 초반 하수인이라고 해 봤자




그냥 영능만 누르고 턴 넘겨도 제 명치는 버틸 만 합니다.
나중에 힐하면 됩니다.

그냥 
같은거 제 마나 되면 빈 필드에 쌩으로 내셔도 무방합니다. 이 카드들은 주문을 사용하지 않고도 손패를 보충해주는 꿀 카드입니다.





기본적으로, 손에 
와 저코 주문이 있더라도,






손패가 잘 풀린다면 이렇게 5마나부터, 그렇지 못하다면 7마나부터 상대로 하여금 정리를 강요하면 됩니다.
하지만 너무 과한 필드 투자를 하게 되면
멸망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각종 제압기들을 빼줘야 하는 막중한 임무가 있기 때문이죠.

( 이거만 아끼면 제 플레이가 굉장히 소극적이게 될 텐데, 다들 이걸 매우 후하게 내줍니다. 개꿀 )
그리고, 초반 

콤보는 게임을 터트리거나, 상대의 많은 카드들을 뺄 수 있습니다. 설령 실패한다고 해도 
만 잘 붙는다면 템포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10마나가 된 이후부터는, 
와 저코 주문들로 상대 필드를 정리하면서 필드를 먹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상대가 팽팽하게 맞서다가
+
+
+
콤보를 맞고 죽습니다.




드로우가 많기 때문에 콤보 파츠 모으는것은 쉽습니다.
가끔 필드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콤보 파츠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 명치딜 누적을 포기하고 제압기를 최대한 유리하게 빼는 각을 보시면 됩니다.







vs 미드 드루 미러전- 6 : 4 로 유리함
기본적으로 안진마이긴한데
드루 미러전은 먼저 약빨고 필드 내는 쪽이 압도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에
나는 약 못찾고 상대는 약 뜨면 좀 힘듭니다만 그거만 아니면 대부분 이깁니다.
멀리건


약 잡혔다면
도 들고갑니다.
도 뜨면 같이 가져갑니다.


드루이드전은 서로 템포싸움이라
는 그냥 코스트 되면 쌩으로라도 내야합니다.

초반 

콤보 들어가면 정리기가 찐따인 상대 드루이드는 정리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진짜 중요한 건데
드루이드 미러전의 핵심은
이새끼입니다.

상대 7마나면
를 절대 못내게끔 강요하는게 좋습니다.

vs 돌진 사냥꾼- 매우 힘듬. 지기가..
그저 한끼식사.
멀리건




위니흑마전처럼 2체력 하수인을 잘라야 하기 때문에





주문이 있다면 가급적이면
와 연계해서
힐카드를 찾아줍시다.




상대가 주로 
해놓고 버티는 그림이 많은데요


노골적으로 내 하수인들 체력을 2 이하로 만들었다면

가끔 변태같이
쓰기도 하니까 조심하면 좋습니다.

vs 주술사- 못이김
이기기가 너무 힘듭니다.
토템이 2체력이라 영능으로 죽일수도없고
는 더더욱 3체력이라 힘듭니다.

저거 잡겠다고 하수인 내면
로 기적의 가성비 뽑아냅니다.

상대 패는 안풀리고 내 패가 정말 잘풀려서 템포 플레이가 가능하면 이길수 있긴 합니다만
말이 안되죠?
근본적으로 드루이드 주문으로 주술사 하수인들 따는게 가성비가 너무 구립니다.
그나마 이길려면






혹시 꿀팁 있으면 저좀 알려주세요.
vs 미라클 도적- 4:6 불리
여기도 불리하지만
다만 여기는 상대가
이거 뽑기위한 자신과의 싸움을 하기 때문에 좀 할만합니다.

이 매치업은 내가 잘풀려도 상대가 
쓰면 대부분 지긴 합니다만


그나마 가능성을 노려본다면
가 나오기 전 타이밍입니다.

일단 2마나에
이거 실력으로 뽑아주시고




저 콤보를 원한다고 할 순 없겠죠
그렇다고 하더라도 쌩으로라도 있는 하수인을 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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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 궁금한것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나름 공략이랍시고 썼는데 전달이 잘 됬나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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