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덱 리스트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5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aoIAob6A421BA7g7APh7AOt7gOU8APA9gPTgAS5kQSVkgTckgThpATgtQSKtwSywQTy3QQA
- 덱 코드 발급받기
주술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지금 게시판이 이상해서 아이콘이 야생것만 나오네요. 부득이하게 그냥 이름으로만 표시하게 됐습니다)
볼너 대신 뭘 넣을지에 대해서는 핀리나 행상인을 추천드립니다. 핀리는 공용전설이어서 만들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드루전이나 급박한 필드메타면 영능을 쓸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요.
아니면 자갈밭동굴을 한장 넣는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메타에는 너무 느린감이 있어서 그렇게까지 효과적이진 않더라고요. 그래도 힘이 좋아서 도움이 될 수 있을겁니다.
이번 확장팩에서 주술사 성능이 애매해서 전설 갈 수 있을지 의심이 들었는데 갈듯 말듯 하기를 여러번 하다 결국 올라가고 말았네요.
결국 채택한 이번 확팩 주술사 전용 직업카드가 피라냐한장뿐이란게 기가 찹니다.
뭐 그래도 결국 만들어진 덱이 꽤 재밌고 성능도 좋아서 만족했습니다.
멀리건으로는 1코하수인들과 함께 군영(피라냐 주문)도 들고 가줍니다. 피라냐들이 속공능력이 있어서 써먹기가 좋아요. 후공이면 2코 하수인도 들고가줍니다.
사제나 해적전사같이 필드싸움 많이하는 메타는 눈사태와 앵무새를 들고가줍니다. 눈사태가 안보이더라도 앵무새는 일단 들고가주는게 좋아요. 만약 멀록날먹사제가 많이보인다면 불가사리도 들고가주세요.
웬만한 필드덱들은 눈사태와 앵무새로 쌈싸먹을 수 있습니다.
군영(피라냐 주문)은 저도 처음에는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곰곰이 따져보니 괜찮다 생각해서 채용하게 됐습니다.
예상대로 미드주술사의 만성적인 문제인 손패 부족도 채워지고 공격력이 좋아 필드 싸움할때도 상당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op카드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주술사에게는 필수 카드 수준입니다.
주의할건 쓰게 되면 반드시 2장을 쓰라는 겁니다. 1장일때와 2장일때의 차이가 엄청 큽니다.
만약 1장뿐이면 공격력이 3,2,1 이라 데미지가 6이죠.
그런데 2장이면 공격력이 6,5,4,3,2,1이라 데미지가 21이 됩니다. 15데미지나 차이가 나요.
물론 이렇게 될려면 필드가 비워져야 해서 조건을 타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피라냐간 시너지가 꽤 좋아서 효과가 좋습니다.
암초지기(3코 피라냐정령)는 저도 그렇게까지 좋단 생각이 안들었지만 그냥 한번 넣어보자 해서 넣어봤었는데, 웬걸 엄청난 성능을 보이면서 전설까지 올라가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왜 이리 되나 따져봤는데
1.정령이라 정령시너지가 남
2.피라냐소환이라 피라냐시너지를 올려줌
3.죽메가 붙어 광역기등에도 비교적 안전함
4.전투의 함성발동이라 볼너와의 시너지가 남
5.피라냐의 속공소환으로 필드싸움에 도움을 줌.
이라는 결론이났습니다. 그러니까 이 덱에서는 아주 찰떡이었던 셈이네요.
볼너 덕분에 주술사는 브란이 필요가 없습니다. 브란보다 1코 더싸서 연계도 쉽고 후공이면 미리 꺼내놓고 시너지 보기도 좋습니다.
특히 불붙이는 정령(1코 1/2정령)과의 연계가 좋습니다. 볼너를 꺼내놓고 불붙이는 정령을 소환하면 2코가 줄어서 2코 정령인 융합체(2/3 하수인발견) 나 진눈깨비 파괴자(3/2 바람냉각 드로우)를 꺼내놓을 수 있는데, 이리되면 또 전함효과가 발동해서 1코가 줄어 1코정령을 0코에 꺼내놓을 수 있고, 동전이 있으면 1코로 줄은 2코 정령을 꺼내놓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건 전함 메커니즘이 볼너가 전투의 함성을 발동하는 방식이라는 겁니다. 눈사태를 쓰면 눈사태가 두번 전함이 되는게 아니라 볼너가 전함을 발동하게 되요. 그러면 눈사태도 얼어붙게 되어서 다음턴에 공격할 수 있는 하수인이 없게되요.
그래도 고체력 하수인이 둘 깔려 있는것이 유리할때도 있어 잘 생각하고 쓰시면 됩니다.
불가사리(3코 침묵) 는 도발 하수인의 도발을 푸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이게 필드덱이다보니 도발이나 천보가 치명적일때가 많거든요.
혹은 눈사태를 썼을 때 자기편의 빙결을 풀어서 한번 더 공격하는데도 쓸 수 있어요. 이것도 꽤 유용합니다.
눈사태를 쓸때는 빙결 메커니즘이 한번 공격을 쉬면 다음턴에 빙결이 풀리는 구조란 걸 기억해두는게 좋습니다.
만약눈사태와 앵무새를 계속해서 내놓을 생각이라면 하수인으로 계속해서 쳐두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다음턴에 피욕을 쓴다거나 혹은 도발하수인을 견제하거나 필드 싸움을 할 생각이라면 이번턴에 공격하지 않으면 다음턴이 됐을 때 빙결이 풀려 쓸 수 있게 됩니다.
이번 확팩때 참 다양한 직업들이 있더군요. 뭐 다른건 어찌 어찌 되지만 방밀전사만은 답이 안나옵니다. 이건 덱의 문제가 아니라 주술사라는 직업 자체가 방밀전사에 약합니다. 컨트롤 주술사도 방밀전사를 이기기가 힘들어요.
그다음으로는 성기사의 경우는 신성 성기사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도 평등(모든하수인 체력1)이 두장 다 빠지면 그다음부터 좀 할만해집니다.
그밖에도 컨트롤 계열로 광역기를 해대는 직업이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트로그를 쓰거나 혹은 토템을 깔아주면서 카드를 아끼거나 하는 방식이 좋습니다. 혹은 피라냐로 적절히 압박하면서 상대를 몰아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직업별 대처법을 알려드리면
사냥꾼의 경우 퀘스트 냥꾼이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대처법으로는 토템도 안깔고 아무것도 깔지 않다가 4턴이나 5턴쯤 됐을 때 하수인을 한데 소환하는것입니다. 그러면 상대도 코스트 문제로 그렇게 까지 효과적으로 정리를 하지는 못합니다. 이 방법으로 몇번 퀘스트 냥꾼을 이겨봤습니다.
드루의 경우 트로그가 있으면 이기기 쉬워지지만 상대도 대처법을 들고 오기때문에 반드시 이기는 것은 아닙니다.
트로그가 없더라도 멀리건은 꼭 챙겨서 가져가세요. 드루전을 하면 꼭 간발의 체력차로 승부가 갈리기 때문에 멀리건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 덱은 트로그가 처치되거나 멀리건으로 안잡혀도 이기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서 할만한 편입니다. 솔직히 드루 잡아서 올라온거나 마찬가지에요.
최대한 강력하게 필드를 많이 깔아서 속전속결하는게 중요합니다. 5,6턴 넘어가기 시작하면 드루가 온갖 사기를 치기때문에 이기기 힘들어져요. 그전에 어떻게든 드루의 숨통을 끊어놓는다는 생각으로 하세요.
드루는 피라냐를 잘 정리하지 못하기 때문에 미리 깔고 가는것도 좋습니다. 또 동전내고 볼너를 내놓아도 잘 정리하지 못해서 사기치기도 쉽습니다.
사제는 멀록 날먹사제면 불가사리나 눈사태로 쉽게 이길 수 있지만 대개는 조개 침묵사제입니다.
힘겨루기라서 꽤 힘이들고 골치아프지만 그래도 꽤 할만한 편입니다.
주의할건 상대가 조개 침묵으로 하수인을 최대한 깔기전까지는 눈사태와 앵무새를 아껴두는게 좋습니다. 하수인을 깔아도 바람냉각(1코빙결 주문)등으로 버틸 수 있으면 버텨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다 이기면 좋지만 사제는 수틀리면 9코 광역기같은걸로 필드를 초기화시키기 때문에 2페이즈도 생각해두는게 좋습니다. 자이렐라같은걸로 버스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걸 염두에 두고 플레이 해주세요. 카드좀 아끼면서 토템을 깔아주는 식이면 대처가 가능합니다.
악사와 해적전사와 도적의 경우는 복어주먹 (3코 3/4 전체1뎀)을 쓰는 경우가 많기에 피라냐를 쓸 때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도적의 경우 독성과 연계를 해서 필드를 쓸어버리는 경우가 있기에 군영 (1코 피라냐주문)을 아껴놨다가 복어주먹을 처치하는데 쓰는게 좋습니다.
꽤 힘들었지만 그래도 재미있었습니다. 메타 바뀌면 또 덱을 바꿔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즐거운 하스 하시길 바랍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