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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이 덱은 제가 짠 덱이 아니며 비셔스에서 복사한 덱임을 밝힙니다다만 이번 달 정규전 17등급에서 시작해서 이 덱으로만 약 300판을 플레이하면서느낀 점을 공유해보고 싶어 글을 씁니다저도 초보라서 틀린 점이 많을 수 있습니다댓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덱의 특성과 공통 멀리건이 덱의 타입은 '어그로덱'으로 특성상 후반으로 갈수록 손패부족과 후반뒷심의 부족으로 인해 패배할 확률이 높아집니다따라서 최대한 초반필드부터 힘을 주어 1딜이라도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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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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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 등급]
[정규] 용 어그로 냥꾼(정성공략글) 작성자 : 라르크짱 | 작성/갱신일 : 2020-02-29 11:22:16 | 조회수 : 19157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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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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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먼저 이 덱은 제가 짠 덱이 아니며 비셔스에서 복사한 덱임을 밝힙니다
다만 이번 달 정규전 17등급에서 시작해서 이 덱으로만 약 300판을 플레이하면서
느낀 점을 공유해보고 싶어 글을 씁니다
저도 초보라서 틀린 점이 많을 수 있습니다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덱의 특성과 공통 멀리건

이 덱의 타입은 '어그로덱'으로 특성상 후반으로 갈수록 
손패부족과 후반뒷심의 부족으로 인해 패배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최대한 초반필드부터 힘을 주어 1딜이라도 더 효율적으로
명치에 밀어 넣는 것이 승리플랜입니다

당연히, 초반멀리건도 공통적으로 1,2코의 저코하수인과 
덱의 핵심인 폭풍망치를 들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코나 2코하수인이 확실히 살 수 있는 매치업의 경우(법사나 드루이드같은),
광포한 지옥날개를 들고가는 욕심도 내 볼만 합니다

이 덱의 가장 핵심적인 카드를 꼽자면 단연 '폭풍망치'입니다
3코로 한번 착용한 후에는 용족이 내 필드에 있는 한 코스트 소모없이
매턴마다 명치3딜 혹은 정리에 이용될 수 있는 사기카드로
이 카드를 첫 손패에 들고 갔을 경우의 멀리건 승률이 62.3%로 덱 내 1위입니다 (물론 두장나오면 망하는거...)
가능한 한 빨리 무기를 차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조하고 싶은 것은, 멀리건의 중요성입니다
다음은 하스스톤 글로벌 파이널 우승자 VKLiooon 의 대회 후 인터뷰 중 일부입니다
"게임을 하면 할수록 게임 내적인 플레이가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라인업, 픽밴, 특히 멀리건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매치업에 따른 카드 유지를 위해 멀리건 연습에 엄청난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완벽한 시작 핸드를 가지기 위해서라면 60점짜리 카드를 가는 것도 주저하지 마세요. 쉽게 간과되기 쉬운 요소들이지만 게임을 완전히 뒤바꿀 수 있습니다."

짧으면 5,6턴안에 승부가 결정되는 덱의 특성상
상대 덱에 따라서 완벽한 시작 핸드를 알고 멀리건을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물론 그게 나와주느냐는 '실~력'이 필요하겠지만 ^,.^;;


상대덱에 따른 공략

현재 메타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티어덱들 위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vs냥꾼
현재 가장 높은 직업점유율을 보이는 직업인만큼 상당히 많이 만날 수 있지만
명치냥꾼, 퀘스트냥꾼, 하이랜더냥꾼 모두에게 용냥이 우세합니다
명치냥꾼, 퀘스트냥꾼의 자잘한 하수인들에게 하나하나 신경쓰지 마시고
내 하수인이 쉽게 끊기지 않을 정도만 해주면서 명치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용냥꾼 미러전의 경우, 선공이냐 후공이냐에 따라 살짝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미러전의 경우 선공이 우세합니다
선공의 경우 먼저 필드주도권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인데
후공의 경우 요정용을 잡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선공이 드워프명사수를 냈을 경우, 후공이 드워프명사수, 전투마법사, 차원추적자 중에
뭘 내더라도 영능이나 산성숨결에 끊기지만 요정용만은 이득교환을 피할 수 있습니다
용냥은 질리악스같은 힐이나 도발카드, 또는 광역기가 없기 때문에
먼저 주도권잡은 후 명치 달리기 시작하는 쪽이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물론 필드 이득교환을 포기하고 명치달리기 시작하는 타이밍은 잘 잡으셔야 합니다
한두마리로 어설프게 잡고 달리다간 치사용맞고 역전 되는 일도 가끔 있습니다


2. vs도적
하이랜더 도적상대로는 유리하지만, 갈라크론드 도적은 조금 까다롭습니다
지난 주만 하더라도 용냥개체수가 적거나 혹은 아직 적응기였기에 용냥이 다소 유리했습니다만
용냥개체수가 많아지면서 도적덱도 용냥꾼을 저격하는 커스텀으로 바뀌어 비슷한 매치업이 됐습니다
예를 들어 기습, 낙인 같은 정리기가 통하지 않던 요정용, 교묘한 요정날개를 잡기 위해
3코 요원을 채용하는 등의 변화입니다

이 매치업은 초반 손패 싸움, 그리고 졸개 운 싸움입니다
즉, 내 손패도 중요하지만, 상대의 손패가 얼마나 안풀리느냐도 중요한 매치입니다
내가 아무리 하수인을 많이 깔아도
도적이 기습, 낙인, 절개, 요원, 혼절, 졸개, 영능을 동원해서 이를 모두
끊어버릴 수도 있고, 중반이후로는 졸개가 쏟아져나오기 때문에 
치사용이나 학살포운빨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정리기가 워낙 많기 때문에 차원추적자도 2코에 바로 내기보다는
영능을 쓸수있는 타이밍 이후로 내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도적의 5코타이밍에는 얼굴없는타락자, 6코타이밍에는 토그왜글이 칼같이 나올수없게
조금은 손해보더라도 가능하면 필드에 졸개를 남겨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얼마나 초반필드가 안잘리고 오래 딜 할수 있느냐가 승리의 관건입니다
제발 12시 도적의 손에 기습, 낙인이 없기를 기도합시다...



<잘 풀리면 위와 같은 그림도 나올 수 있습니다...(기습?쓸수 있으면 써보시든지...^,.^)>


3. vs전사
주로 갈라크론드 전사로 살짝 불리한 매치입니다
내 초반 하수인들이 주로 3체력이라 전사의 기원공격에 쉽게 정리당하며,
위험천만한 선장과 폭탄사육사 콤보가 까다롭습니다
무엇보다 황폐의 후예로 4코로 3/2 속공 3마리가 빠르게 나오는 경우
필드먹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위험천만한 선장, 폭탄사육사 등은 꼭 정리해주시고
유리한 상황이더라도 갈라크론드 덱인만큼 갈라크론드 변신이후 
내 용 하수인들의 체력이 4 또는 5이므로
크롱스 재앙각을 끝까지 잘 봐주도록 합시다


4. vs사제
사제의 덱타입에 따라 유불리가 나뉩니다
상대가 천정내열인 경우 초반필드먹기가 쉽고 
치사용, 빙덫등이 천정내열 상대로 굉장히 좋기 때문에
즉발딜이 없고 필드를 먹어야만 하는 천정내열사제 상대로는 매우 유리합니다
또한 부상당한 톨비르, 고수사, 북녘골, 화염술사 등 주요하수인들의 체력이 3이하이므로
산성숨결이 굉장히 유용하게 쓰입니다
전설구간에는 천정내열도 심심찮게 보이기 때문에
상대가 사제인 경우 아예 산성숨결을 손패에 들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부활사제라면 좀 불리합니다
부활사제는 금단의 권능, 회개, 무한의 숨결 등 초반정리기가 많아서...
이후로 변장한 침투요원이나 질리악스, 카르투트수호병이 한번은 괜찮습니다만
바로 다음턴에 저승길잡이로 되살아난다면 거의 졌다고 보면 됩니다;;


5. vs성기사
가장 불리한 매치업, 용냥의 카운터덱입니다
광역기가 없는 냥꾼인만큼 자잘한 하수인을 많이 까는 덱에 많이 취약합니다
특히 수정학으로 패불린 후, 전류공급기로 코스트줄여서 쏟아져나오면 답이 없습니다
그나마 전류공급기 안쓰고 정직하게 코스트대로 나올 때는
필드를 먹을 가능성이 어느 정도는 있습니다
초반에 차원추적자로 뱀덫이 나와주면 개체수 맞춰주는데 도움이 되며
태고의 탐험가로 광역1뎀주는 5코 화염용을 발견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이긴 경우는 거의 다 이렇게 이긴 것 같네요
진짜 1급5별이나 절박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충 초반 각보고
버릴 매치업은 버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6. vs마법사
위와 반대로 가장 유리한 매치업입니다
제이나가 보이면 일단 웃으시면 됩니다
기본에 충실하게 초반부터 쎄게 때리시면 12시 숨도 못쉽니다


7. vs드루이드
마법사만큼 고마운 밥줄입니다
명치만 노리세요
이건 개인적인 의견인데 퀘스트드루이드의 경우
1/4 드로우 하수인 나온다고 먼저 잡아줄 필요없습니다
6턴 이후로 회복마법쓰고 꽁도발과 플룹꽁도발까지 도발3마리 세워지는 순간 형세역전될수 있습니다
카드 한두장 더 드로우 하는것보다 명치 4~5딜 빠지는게 더 안좋습니다
'헷갈릴땐 명치를 쳐라'는 말처럼 명치로 갑시다

거대화드루이드의 경우는 유리하긴 하지만, 
드루 초반멀리건이 거대화, 꿈숨결 콤보라면 반대로 타임어택이 됩니다;
6/8환생도발 나오기전에 끝내도록 합시다


8,9 vs흑마,주술사
안타깝게도 300판 넘게 하는 동안 거의 만나보질 못했습니다;;
한두판 만나봤나...;; 뭐 그냥 필드깔고 달립시다...


마치며

다른 덱들도 늘어나는 용냥꾼에 맞추어 변화하듯이
용냥꾼도 흡혈충을 넣거나, 주문파괴자를 넣는 등 커스텀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메타가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직접 많이 해가며 본인의 해답을 찾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덱 시뮬게에 처음으로 써본 공략글이라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다음에 또 글을 쓰게 된다면 더 좋은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_ _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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